메뉴 건너뛰기

팁/성공기 다이어트하면서 먹어야 하는 칼로리 알려드림
19,853 21
2024.05.30 21:59
19,853 21
다이어트 하려고 마음 먹었으면 인바디는 쟀겠지? 

만약 안 쟀다면 헬스장이나 근처 보건소 가서 꼭 재보길 


여튼 인바디에서 나온 기초대사량과 활동대사량을 합친 칼로리가 우리가 하루동안 먹어야 하는 총 칼로리인데 활동대사량을 구하는 방법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면 됨



XvBtTs



예를 들어 기초대사량이 1300인 김무묭이 있다고 하자

김무묭은 운동을 전혀 안 하는 집순이임 

공식대로 1300×0.2했더니 활동대사량이 260이 나왔네?

1300+260=1560 김무묭에게 필요한 총 칼로리는 1560이야

사람마다 약간의 오차 범위는 있으니까 나한테 안 맞는다 싶으면 조금씩 플마하면 됨


+

내가 잘못 써서 추가함 >>>다이어트<<< 목적이면 기초대사량보단 많이, 총 칼로리(기초+활동)보단 적게!!!!!!!!! 먹어야 함 

예시의 김무묭은 1560보다 조금 덜 먹으면 됨!!!!!!!!!!!!!!



필요한 칼로리가 정해졌다고 해서 아무거나 먹어도 되는 건 아님

정해진 칼로리만 먹으면 되니까 내가 좋아하는 디저트로 채워야지~ 하면

그냥 지방 많이 먹은 돼지 되는 거임 먹는 칼로리도 중요하지만 "뭘" 먹는지가 제일 중요함



단백질은 근육 만드는데 필요하니깐 무조건 많이 먹으면 되겠지? ㄴㄴㄴ

탄수랑 지방은 살 뺄 때 방해되니까 확 줄여야 잘 빠지겠지?  ㄴㄴㄴㄴㄴㄴ

절대 아님 세 영양소 모두 중요함

탄수화물을 너무 안 먹으면 오히려 감량이 더뎌짐 

지방을 태우는 데에도 놀랍게도 탄수화물이 필요합니다

"좋은 지방"은 사람 몸 특히 여자 몸에 꼭 필요함 

지방을 너무 안 먹어주면 생리불순 오고 심하면 아예 끊겨버림... 

산부인과 가서 몇십 만원 태워가며 몇 년간 고생하고 싶지 않으면 일정량은 꼭 챙겨 먹읍시다

단백질은 뭐... 설명 안 해도 알 거고

그러니까 요점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려면 탄단지를 전부 고르게 챙겨 먹어야 함 

어떻게? 이상적인 비율로!!



탄수화물 : 단백질 : 지방 

다이어터들은 보통 5:3:2, 4:3:3 비율로 많이들 먹는 편이야

그렇다고 저 비율을 칼같이 지키려고 아등바등할 필요는 없어

일단 근증량or근유지에 필요한 단백질을 우선적으로 챙기고 

남은 칼로리를 탄수화물 지방 먹는 데 써도 됨



단백질 양은 어떻게 구하냐

몸무게 곱하기 1.4~2 해서 나온만큼 먹으면 됨 그 이상은 신장에 무리가니까 자제하고

나는 개인적으로 체지방만 빼고 근유지 하고 싶다 하는 사람은 1.5~1.6배 추천하고

체지방은 빼고 근은 증량하고 싶다 하는 사람은 1.8~2배까지 먹는 거 추천함

뭐 그렇게 많이 먹나 싶겠지만 이렇게 먹어도 빠지는 게 근육이다...

특히 근육이 잘 안 붙는 여덬이면 더 그래...... 우리 꼭 챙겨 주자



글이 약간 의식의 흐름같긴 한데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에 써봄

우리 건강한 다이어트하자


댓글 2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323 06.22 29,911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9,891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97,567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4,219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72,802
공지 스퀘어 📢📢📢꼭 읽쟈!!👀 다방 꾸준글 및 F&A 모음.txt📢📢📢(수시로 추가 중) 143 21.05.06 328,764
공지 스퀘어 다이어트 중에 먹어도 되는 고기 부위 정리.jpg🍗🍖🥓🍤 65 21.05.02 318,467
공지 스퀘어 기초대사량 + 200 을 먹으라는건 운동을 안해도 최소한으로 이만큼은 먹어야 한다는 얘기야.renew 151 21.04.19 360,748
공지 팁/성공기 간만에 끌올해보는 대체 왜 기초대사량을 채워야 하는가 69 20.05.11 251,495
모든 공지 확인하기()
424602 잡담 3주째 부정출혈중인데 강제 다이어트 미치겠네 12:50 14
424601 잡담 매일 같은 식단 먹는 덬들 부러워 1 12:43 28
424600 잡담 휴게소 제육정식 vs 비빔밥 3 12:25 23
424599 잡담 (아파서)굶으니까 쪽쪽 빠지긴하네 12:11 36
424598 잡담 더도말고 근육량 있는 6677이 되고 싶은데 1 12:03 58
424597 잡담 이두 운동 어제 처음으로 해봤는데 근육통 좋다 ㅋㅋㅋㅋ 11:43 30
424596 잡담 1년 반동안 20키로 뺐다 4 11:40 162
424595 잡담 여드름 압출관리받고 운동해도 되나? 11:37 22
424594 잡담 스위치온 4번째 하는 중인데 1 11:29 47
424593 잡담 드뎌 다이소 유청분리기 스프링 있는거 나와서 샀다! 2 11:18 143
424592 잡담 ㅂㄷㅂ 와 내가 보는 유튜버 얼공했네 ㅋㅋㅋㅋ 6 11:14 272
424591 잡담 점심 구내식당 너무 탄수위주인데 그냥 당분간 점심 사먹을까.. 6 11:12 126
424590 잡담 운자씨 맞는중인데 5 11:09 127
424589 잡담 살 빠지면 추위 더 타나..? 6 11:04 104
424588 잡담 웨이트 안하는 덬들은 근력 운동 뭐해??? 3 10:47 122
424587 잡담 찐 미숫가루맛나는 단쉐는 없겠지? 5 10:46 88
424586 잡담 하루만에 0.5 올랐는데 이건 살 찐 게 아니고 수분이야? 6 10:41 133
424585 잡담 알룰로스 다른 브랜드도 맛이 괜찮아? 6 10:32 92
424584 잡담 기초대사량이 1054인데 그럼 1254는 무조건 먹어야되는거야? 1 10:20 152
424583 잡담 저녁에 밥먹고 아이스크림 크림롤 이런거 먹었는데 하루 간헐적 단식한다고 3 10:13 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