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후기 헬스 3개월차 린매스업 성공 후기 🤸‍♂️
9,827 41
2023.06.17 13:22
9,827 41
너무너무 성공적으로 하고있어서 기쁜마음에 자랑글 쓰러왔어!!!!!

키 168 나이 29

<3개월전>
https://img.theqoo.net/lGQbPN

<지금>
https://img.theqoo.net/sHahAO

<인바디변화>
https://img.theqoo.net/fYYMLc

📍운동 계기
하루종일 체력이 없어서 피곤하고
근육이 없으니 살이 말랑말랑해서 옷 입어도 뭔가 태가 안나는 느낌 들어서 헬스를 시작하게됐어

📍운동
운동의 ㅇ도 해본적 없는 몸치라 혼자 못할거같아서 PT 20회 끊어서 진행했어!
주2회(상체1회/하체1회) PT 50분 + 끝나고 유산소 30분
주2회 개인운동 근력1시간 + 끝나고 유산소 30분

운동은 화/수/금/토 이렇게 주4회 했는데 스케쥴 따라 조금씩 바뀔때도 있었음ㅋㅋ
그래도 이틀 운동하면 무조건 하루는 쉬었어!!!!!
하체한 날은 자기전에 폼롤러로 열심히 굴림 ㅋㅋㅋ

유산소30분은 무조건 인터벌로만 했어

사이클/런닝머신/천계 돌려가며 했는데
하체 빡세게 한 날이나 무릎 컨디션 안좋은날은 사이클,
상체 한 날, 컨디션 좋은날은 무조건 런닝머신,
그냥저냥 컨디션 중간이거나 전날 런닝머신했을땐 천계

이렇게 했고
심박수 사이클&천계 150 런닝 155-165 정도 강도로 맞췄어

근력운동하고 탈탈털려서 힘들어도 유산소30분은 절대 빼먹지않고 해줬어


📍식단
식단은 주중 1600-1700
주말 1700-2000
(어쩌다보니 주말엔 자꾸 맛있는걸 먹게되서 ㅋㅋㅋㅋㅋ)

내가 식단하면서 대전제로 정한 규칙은

✔️규칙적으로 먹기
✔️한끼에 너무 몰아먹지 않기

아침 8시 / 점심 12시 / 저녁 7시
아점저 칼로리비율은 2:4:4
이렇게 챙겨먹었고

아침은 간단하게 브라솔+위트빅스+우유
점심은 회사 구내식당 일반식 양조절 (단백질 반찬 위주로 먹기, 밥은 150g정도)
저녁은 클린식으로 700칼로리 정도 맞춰먹음
간식은 따로 안먹었음 습관될까봐

주로 활용한 단백질 제품들
1. 각종 시판 닭가슴살 (요샌 맛있닭 크런치 많이먹음ㅎㅎ)
2. 올반 슈퍼크런치 치킨텐더
3. 기름 쫙 뺀 참치캔
4. 삶은 문어,오징어 + 비비드키친 비빔장
5. 한우 설도부위 (얇게썰어서 구워먹으면 개존맛임 ㅠㅠ)
6. 훈제오리고기 (반드시 먹기전에 키친타올로 기름 쫙 빼주고 먹음)
7. 돼지목살 (마찬가지)
8. 생연어 (양파+간장+에리스리톨+식초+와사비 넣고 덮밥해먹으면 개존맛)
9. 닭가슴살 햄 (스팸처럼 깍뚝썰어 굽고 베스트푸즈마요네즈+비비드키친 데리야끼소스 뿌려먹으면 스팸마요덮밥맛 남)
10. 파스타 (파스타면80g+폰타나 1인 파우치 파스타소스+닭안심+새우)
11. 황태채
12. 매일 고단백 두유
13. 감동란
14. 그릭요거트
15. 퀘스트 프로틴바
16. 마프 프로틴쉐이크
17. 서브웨이 로티세리치킨

치팅은 따로 치팅데이를 가지진않았고
혹시라도 외식하거나 좀 많이먹었을땐 그다음 끼니만 조절했음 (단호박+닭가슴살+방토 정도로)

단백질은 하루 100-110 (최소90)
순탄수는 하루 180-200 (최소150)
지방은 대충 단백질 탄수채우고 남는대로..^^

지난 3개월간 거의 모든날 위 사항대로 하려고 노력했고
특히나 단백질 총량만큼은 단 하루도 빼먹지않고 지켜서 했어
술은 3개월간 딱한번 하이볼 반잔 마심!!ㅋㅋㅋ

📍수면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규칙적이고 충분한 수면이 진짜 운동만큼이나 중요하다고 생각되어서
잠은 무조건!!!! 7시간이상, 평균8시간 정도 잤어
https://img.theqoo.net/nuPeDW
잠 안오는날에도 지금안자면 근손실,지금안자면 근손실..이렇게 머릿속으로 되뇌면서 억지로 자려고 노력함ㅋㅋㅋㅋㅋ

📍그외?
물은 오전에 500ml, 오후에 500ml, 운동 중에 500ml, 저녁에 300ml 정도 마시는거같고
영양제는 간에 무리가 갈까봐 최대한 안먹으려고 하고있음
지금 챙겨먹는건 유산균 + 마그네슘 + 센트룸 여성용 비타민 구미(ㅎ)



쓰다보니 후기가 넘 길어졌네
여튼 3개월간 이렇게 하다보니 몸도 확실히 탄력이 생기고, 체력도 붙고, 꽉 끼던 바지도 신기하게 잘맞고!
너무너무 만족중이야

린매스업은 내가 운동 초심자라 가능했던 행운이라고 생각해서 앞으로도 이렇게 인바디가 이상적으로 변하긴 어렵겠지만
앞으로도 꾸준히 운동,식이 열심히해서 건강하게 유지하고 조금씩 근증량 하는게 목표야!


다방 덬들도 화이팅!!!!! 득근 & 체지방 감소길만 걸어❤️
댓글 4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314 06.22 28,529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9,891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96,114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3,175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70,042
공지 스퀘어 📢📢📢꼭 읽쟈!!👀 다방 꾸준글 및 F&A 모음.txt📢📢📢(수시로 추가 중) 143 21.05.06 328,764
공지 스퀘어 다이어트 중에 먹어도 되는 고기 부위 정리.jpg🍗🍖🥓🍤 65 21.05.02 318,467
공지 스퀘어 기초대사량 + 200 을 먹으라는건 운동을 안해도 최소한으로 이만큼은 먹어야 한다는 얘기야.renew 151 21.04.19 360,748
공지 팁/성공기 간만에 끌올해보는 대체 왜 기초대사량을 채워야 하는가 69 20.05.11 251,495
모든 공지 확인하기()
424581 잡담 얘들아 마운자로 맞고 입맛 없어도 기초만큼은 억지로 챙겨먹어야 하는거 맞지?? 3 09:50 43
424580 잡담 PT 가는 게 낫겠지? 2 09:47 33
424579 잡담 식단 하는덬들 안귀찮아??? 7 09:30 77
424578 잡담 ㅇㄷㅓ핏 흑임자 진짜 맛없어 09:10 30
424577 잡담 bmi 21 구간에서 진짜 안빠진다 1 08:53 78
424576 잡담 친구 먹토한다고 정신승리하길래... 너무 ㅠ 힘들엇음 08:53 75
424575 잡담 생리할때 인바디재면 뭐 달라져? 08:48 20
424574 잡담 보통 마름가는 구간 절대 변화없을때 어케해야돼..?? 8 08:38 122
424573 잡담 배란기에 몸무게 감량 어렵니..? 3 08:27 70
424572 잡담 하루만에 1키로가 훅 는 건 호르몬 때문이려나?? 1 08:06 87
424571 잡담 지금 몇주를 폭식하는데 (고민글) 4 07:27 187
424570 잡담 1일1식이면 떡볶이 짜장면이어도 살안찔까? 4 06:54 192
424569 잡담 대사량 비슷한 식사/매일 운동/휴식 부족이면 역효과 나는 건 당연한 걸까 4 05:17 127
424568 잡담 하루에 주먹크기보다 좀 작은 복숭아 두개씩 먹어도될라나 2 05:01 119
424567 잡담 163이면 골격근량 몇이 적당한 거 같아? 2 01:25 199
424566 잡담 마운자로 시작했는데 그냥 평소랑 같아 3 06.23 267
424565 잡담 훠궈 탕은 어디까지 괜찮을까 1 06.23 120
424564 잡담 역시 스위치온은 2일차 밤이 고비야 2 06.23 110
424563 잡담 나 초고도에서 20키로 빼고 마운자로 쓰는 중인데 너무 좋아 4 06.23 528
424562 잡담 다이어트도 다이어트인데 운동으로 몸 변화하는 게 너무 재미있음 06.23 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