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영업 하고 갈께
클라이밍이 어디에 좋냐 !
- 클라이밍은 우선 성취감에 짱임. 실내 클라이밍(볼더링)의 경우 보통 코스가 1~2분 안에 끝나는데 그 안에 심박수가 170이상 차오르고 탑을 딱 찍고 내려오는 순간 희열이 넘침. 내가 성취감을 얻는걸 좋아하는 사람이면 클라이밍 진짜 대만족 !!!!
- 잔근육 키우는데 짱임. 클라이밍은 코어가 중요한 운동이고 클라이밍에서 코어란 상체 몸통 전체를 얘기함. 특히 등이나 어깨를 강화시켜줘서 내가 어좁인데여? 하면 어깨 키우는데 짱이구요 내가 상체가 좋은데요? 하면 님은 타고난 재능입니다. 그렇다면 하체는요 ? 하체도 물론 중요합니다. 초급을 넘어가면 나오는 자세들은 스쿼트나 런지를 떠올리는 자세들이 많은데 할땐 모르는데 다음날 허벅지 뒤가 엄청 땡기곤 합니다
- 남녀에서 오는 격차가 별로 없음. 물론 리치에서 오는 쉬움이나 어려움은 있지만 스킬로 극복 가능하고 방송에도 많이 나온 김자인 선수나 서채현 선수만 봐도 키가 작음. 그리고 기본적으로 스킬이 받쳐주면 내 몸무게를 내가 감당하면 되는거라 똑같은 스킬이라면 80키로와 50키로가 동일하게 운동할 수 있음. (헬스하다가 무게 못쳐서 빡쳐서 그만둔 나에게 이건 정말 좋은 일임) 실제로 운동하러 가보면 체구가 엄청 작거나 말랐는데도 슉슉 잘올라가는 여성분들 너무 많고 근육 왕많아도 부들거리면서 못하거나 힘으로 하다가 부상오는 남자들도 많음. (물론 반대의 경우도 많음)
- 가격이 합리적임. 스포츠브라 필요 ㄴㄴ 레깅스 입던 편한 바지 입던 츄리닝입던 자기 마음임. 기본적으로는 처음에는 클라이밍화도 빌려서 신으면 되고 (보통 3~5000원) 초급화 기준 6~10만원, 중,고급화 기준 15~20만원으로 닳아빠질때까지 신을 수 있음. 클라이밍 센터 1회 입장료는 15000~20000원 정도로 한번 들어가면 하루종일 있어도 되고 밥먹고 다시 오고 커피마시고 다시 오고 다들 그렇게 운동함. (물론 처음엔 30분만 해도 온몸이 부들부들함 ㅋㅋㅋ) 그 다음에 필요한건 쵸크백과 쵸크가루 정도로 (손 미끄러지지 않게 하는 흰가루) 싼거 기준으로 2만원이면 다 갖출 수 있음. 물론 간지를 따진다면 가격은 천차만별
- 감량을 부르는 운동임. 위에 말했듯 자기 몸무게를 내가 감당하면 된다!! 라 무게가 가벼울 수록 유리한 편임. 클라이머들은 보통 가볍게 식사하고 몸을 가볍게 유지하려고 하더라고? 클라이밍 자체가 재밌으면 미용을 위해서라기 보단 더 잘하기 위해서 감량을 하는 편. 나도 클라이밍 시작하고 3~4kg 더 감량했어
그럼 어디로 가아햐나 ?
네이버 지도에서 "클라이밍"을 검색합니다. 보통 1회 체험 교육+클라이밍화까지 해서 2만원 정도에 가능.
추천 하는 곳은 볼더링 벽 외에 지구력벽이 많은 곳. 간단하게 크고 작은 홀더들이 섞여있는 벽이 볼더링벽, 작은 홀더들이 균일하게 있는 곳이 지구력벽인데 결국엔 지구력벽으로 스킬도 쌓고 체력도 키우고 기본기를 닦아야 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 물론 1회권이나 10회권도 있기 때문에 다른 클라이밍장 가는거 어렵지 않고 클라이밍은 원정 다닌다고 해서 클라이밍 센터 여기저기 많이 돌아다니니까 헬스나 다른 스포츠처럼 처음가는 곳에 대해서 너무 부담갖지 않아도 됨!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유명한 클라이밍 장들은
강남 - 클라이밍 파크
양재 - 더클라이밍 양재
성수 - 훅 클라이밍, 서울숲 클라이밍
일산 - 더클라이밍 일산
마곡 - 더클라이밍 마곡
문래 - 더플라스틱
홍대 - 볼더프렌즈 홍대, 더클라이밍 홍대
등등 ..
여튼 대존잼이다
대유잼이야
너희 다 꼭 클라이밍 해라 !!!!
연휴때 대부분 다 열고 거의 대부분 다 재난지원금 사용 가능하니까 꼭 가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