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후기 저탄고지 + 간헐적 단식 3주 후기 (-3.5kg)
7,319 2
2020.03.06 09:37
7,319 2

XqaVb.jpg



2주차 후기  : https://theqoo.net/index.php?_filter=search&mid=diet&search_target=title_content&search_keyword=%EA%B0%84%ED%97%90%EC%A0%81&document_srl=1332975353


30대 중반 155cm 62.5kg 시작 -> 59kg (3주)

간헐적 단식

1주차는 12시간 식사 12시간 공복
2주차는 10시간 식사 14시간 공복
3주차는 8시간 식사 16시간 공복 (서서히 공복 시간을 늘려나가니 덜 힘듬)

저탄고지
8시 일어나자마자 방탄커피 1잔

방탄커피 내 입에는 맛있고 생각보다 이게 오전 내내 덜 배고프게 함 (빨간색 카누 한봉지 + 이즈니 버터 1숟갈)


12시 점심식사 회사에서 부페식 식당 이용
- 밥은 무조건 3숟가락
- 제육볶음이나 양념불고기, 오징어 볶음 등등 매일 나와서 늘 가득 먹음
- 샐러드도 매일 나와서 정말 가득 먹고 드레싱은 뿌리지 않고 찍어먹음
- 김치, 마늘쫑, 콩나물, 부추무침 등등도 마구 마구 먹음


7~8시 저녁식사 삼겹살 or 우삼겹 or 대패삼겹살 200g

해산물이 땡기는 날은 버터로 구운 새우 5마리 + 고등어 1마리 or 갈치 1마리

소금 친 계란후라이 or 스크램블에그 1개 + 쌈채소 (+쌈장)


밥 먹고 바로 그릭요거트 1개


주말엔 친구 만났는데 그 동안 하던 다이어트와는 달리 샐러드 먹어야 한다고 유난 떨지 않아서 넘 좋았음 ㅠㅠ

토요일

영화 보러 가서 팝콘 대신 버터구이 오징어 1개

양념 없는 생갈비 + 대파 구이 + 마늘 + 청량고추 들어간 소스 간장

후식 : 아메리카노


일요일

굽네 오리지널 1마리 시켜서 혼자 점심, 저녁으로 나눠먹음


간식
아메리카노 10시 출근해서 한잔 / 점심 먹고 1시에 한잔 / 일하다가 스트레스 받아서 3~5시쯤 한잔 혹은 두잔

물은 하루 1.5리터


운동(이라고 말하기 민망한 걷기 운동)
집에서 회사 출근길 20분 걷기
점심 먹고 30분 회사 주변 어슬렁 어슬렁 걷기
퇴근길 회사 도서관쪽으로 돌아서 집까지 30분 걷기

수면 : 10~11시 사이 자고 8시 기상


신기할 정도로 뱃살이 진짜 많이 빠짐

허리둘레 줄자로 재어보니 처음보다 3센치 이상 줄어듬


배고프지 않아서 넘 좋고 내가 싫어하는 닭가슴살, 삶은계란, no드레싱, no소스 안해서 진짜 행복함 ㅠㅠ


이번 주에 제일 신기한 건 원래 극지성 피부라 늘 턱드림을 달고 사는데 턱드림이 들어감 

화장할 때 넘나 기쁨 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리고 위에서도 말했지만 친구 만나서 이것도 안돼 저것도 안돼 라고 하던 유난종자인 내가 사라짐 ㅠㅠ


몸무게는 일정한 시간, 일정한 환경에서 재는 게 좋다길래 이틀에 한번씩 재고 있고 일어나자마자 잼


이제 매주 금요일마다 여기에 후기를 남기려고 해!

적어도 100일은 꼭 꾸준히 해볼거야.

댓글 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209 00:05 7,382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9,891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97,567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4,219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72,802
공지 스퀘어 📢📢📢꼭 읽쟈!!👀 다방 꾸준글 및 F&A 모음.txt📢📢📢(수시로 추가 중) 143 21.05.06 328,764
공지 스퀘어 다이어트 중에 먹어도 되는 고기 부위 정리.jpg🍗🍖🥓🍤 65 21.05.02 318,467
공지 스퀘어 기초대사량 + 200 을 먹으라는건 운동을 안해도 최소한으로 이만큼은 먹어야 한다는 얘기야.renew 151 21.04.19 360,748
공지 팁/성공기 간만에 끌올해보는 대체 왜 기초대사량을 채워야 하는가 69 20.05.11 251,495
모든 공지 확인하기()
424602 잡담 3주째 부정출혈중인데 강제 다이어트 미치겠네 12:50 14
424601 잡담 매일 같은 식단 먹는 덬들 부러워 1 12:43 28
424600 잡담 휴게소 제육정식 vs 비빔밥 3 12:25 23
424599 잡담 (아파서)굶으니까 쪽쪽 빠지긴하네 12:11 35
424598 잡담 더도말고 근육량 있는 6677이 되고 싶은데 1 12:03 58
424597 잡담 이두 운동 어제 처음으로 해봤는데 근육통 좋다 ㅋㅋㅋㅋ 11:43 30
424596 잡담 1년 반동안 20키로 뺐다 4 11:40 162
424595 잡담 여드름 압출관리받고 운동해도 되나? 11:37 22
424594 잡담 스위치온 4번째 하는 중인데 1 11:29 47
424593 잡담 드뎌 다이소 유청분리기 스프링 있는거 나와서 샀다! 2 11:18 143
424592 잡담 ㅂㄷㅂ 와 내가 보는 유튜버 얼공했네 ㅋㅋㅋㅋ 6 11:14 272
424591 잡담 점심 구내식당 너무 탄수위주인데 그냥 당분간 점심 사먹을까.. 6 11:12 125
424590 잡담 운자씨 맞는중인데 5 11:09 127
424589 잡담 살 빠지면 추위 더 타나..? 6 11:04 104
424588 잡담 웨이트 안하는 덬들은 근력 운동 뭐해??? 3 10:47 122
424587 잡담 찐 미숫가루맛나는 단쉐는 없겠지? 5 10:46 88
424586 잡담 하루만에 0.5 올랐는데 이건 살 찐 게 아니고 수분이야? 6 10:41 133
424585 잡담 알룰로스 다른 브랜드도 맛이 괜찮아? 6 10:32 92
424584 잡담 기초대사량이 1054인데 그럼 1254는 무조건 먹어야되는거야? 1 10:20 152
424583 잡담 저녁에 밥먹고 아이스크림 크림롤 이런거 먹었는데 하루 간헐적 단식한다고 3 10:13 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