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20대 후반에 다이어트해도 충분히 행복해질 수 있겠지?

무명의 더쿠 | 06-22 | 조회 수 248

통통한 체형인데 그동안 다이어트랑은 거리가 먼 삶이었어

(하의 66 상의 남녀공용 M 여성복 L)

 

아니 생각할 새가 없었다고 하는 게 맞겠다

타지로 대학가서 생활비 부족하니 알바하고 집세 맞추느라 이사다니고 낡고 좁으니 또 이래저래 시달리다 뜬눈으로 지새도 보고...

 

그래도 대학원을 나름 좋은 곳으로 와서 처음으로 내가 나를 꾸며보는 재미로 지내고 있었어

전액 장학생에 인건비도 그런대로 괜찮게 주는 곳 오니까 정말 많은 게 달라지더라

생필품을 쟁여 둘 수도 있고 냉장고도 나 혼자 단독으로 쓸 수 있고, 화장실도 공용이 아니고...

 

처음으로 내가 나를 꾸미고 환경을 돌봤음

이불도 비싸진 않아도 깨끗하고 시원한 걸로, 빨래 세제도 좋은 거로, 옷도 나름 깔끔한 비즈니스 캐주얼로...

학생 복지로 운동도 시작했어 유산소 주 2회 50분으로

나도 이제 살 빼야겠다 이제 더 건강해져야지 그 생각이 이제서야 들더라 정말 처음으로

 

근데 지난주에 본가 가니 그러더라

거의 한 두달만에 나 보더니 엄마가 바로 하는 말이 그거였어

소파에 등 기대앉지 말라고 배 내밀고 앉는 거 같아서 추해보인다고 (흔히 생각하는 소파 기대앉는 자세 딱 그거였음 몸이 기울어서 배가 가슴보다 앞에 있는 자세)

살이 그새 더 쪘냐고 빼지는 못할망정 관리를 어떻게 하고 있는거냐고

아빠도 그랬음 이제부터 올 때마다 살 1kg씩 빼서 오고 올 때마다 검사받으라고

나보고 어디 가서 부끄러운 자식 되지 말래

다이어트 지금부터 하더라도 20대 후반씩이나 되서 이미 좋은 시절 다 갔다고 얼마나 후회하려고 지금까지 그러고 살았냐고 너를 도저히 이해할 수가 없다고

거의 모든 대화가 다 이렇긴 한데 그날따라 너무너무너무 슬프더라

 

너무 화나고 슬픈데 화내면 너 생각해서 하는 말인데 왜 화를 내냐는 말만 들었어

다 너 위해서 하는 거라고 안 되면 마운자로 당장 처방받아서 이번 주부터 주사맞으라고

조용히 눈물흘리다가 왔는데 오늘까지도 마음이 너무 아리고 쓰리다...

 

나 지금 다이어트해도 되는 거지..? 지금 해도 충분히 행복해질 수 있는 거지...?

나 바쁘고 힘들고 아플 땐 '뭐가 힘드냐' '시험 기간에 왜 우는거냐' '그래서 시험 못 봤냐. 장학금 안 나오는 거냐' 이런 얘기만 하다가 이제 와서 다시 살빼라 하니까 너무너무 화나고 슬픈데 더 힘든 건 내가, 나 자신이 너무 미워져

 

그냥 이 나이에도 다이어트해도 된다고, 충분히 예뻐질 수 있다고 그 말 한 번만 해주라

눈물 계속 나서 미칠 거 같아...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19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더마비x더쿠💚 여름철 체취 24시간 완벽 차단! '더마비 데오프레쉬 바이옴 밸런스 바디워시' 체험단 모집📢 398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꼭 읽쟈!!👀 다방 꾸준글 및 F&A 모음.txt📢📢📢(수시로 추가 중) 143
  • 다이어트 중에 먹어도 되는 고기 부위 정리.jpg🍗🍖🥓🍤 65
  • 기초대사량 + 200 을 먹으라는건 운동을 안해도 최소한으로 이만큼은 먹어야 한다는 얘기야.renew 151
  • 간만에 끌올해보는 대체 왜 기초대사량을 채워야 하는가 69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대용량 파우더 어디다가 덜어먹어?
    • 00:36
    • 조회 26
    • 잡담
    • ㅇㄷㅂ? 핫게 여돌 머리 글 보고 기억나서 쓰는
    • 00:30
    • 조회 41
    • 잡담
    • 반팔만 입고가면 살빠졌단 소리듣네
    • 00:20
    • 조회 87
    • 잡담
    3
    • 단식 시간 깨지는거 질문있어
    • 00:15
    • 조회 32
    • 잡담
    1
    • 잇더핏 더블초코랑 쿠앤크 중에 뭐 살까
    • 06-22
    • 조회 34
    • 잡담
    2
    • 지금 단백질 파우더 세일하는거 있어??
    • 06-22
    • 조회 99
    • 잡담
    1
    • 얼렁뚱땅 입막음함;;;
    • 06-22
    • 조회 64
    • 잡담
    • 팔뚝 안쪽 살은 체지방 별로 없어도 말랑말랑해?
    • 06-22
    • 조회 97
    • 잡담
    1
    • 2월 중순부터 지금까지 마운자로 경험 주저리주저리
    • 06-22
    • 조회 139
    • 잡담
    6
    • 20대 후반에 다이어트해도 충분히 행복해질 수 있겠지?
    • 06-22
    • 조회 248
    • 잡담
    19
    • 최대한 빨리 살 빼고 싶은게 단백질 채우기 힘들어서야
    • 06-22
    • 조회 105
    • 잡담
    • 저녁으로 이제 고구마랑 닭가슴살먹을건데 한덩이씩먹으면 너무부족한가?
    • 06-22
    • 조회 46
    • 잡담
    • 볼살 빠져서 생긴 팔자, 입가 주름은
    • 06-22
    • 조회 186
    • 질문
    3
    • 지피티가 나는 스쿼트 런지 플랭크 이런거 할 생각하지 말고
    • 06-22
    • 조회 112
    • 잡담
    • 애들아 진짜 몸움직이기 싫으면
    • 06-22
    • 조회 158
    • 잡담
    • 야채찜에 참치액 대신 홍게액 쓰는거 어때?
    • 06-22
    • 조회 100
    • 잡담
    1
    • 헬스장 정수기 고장났네..
    • 06-22
    • 조회 59
    • 잡담
    • 마운자로 두달만에 5에서 7.5로 가도 되겠지?
    • 06-22
    • 조회 259
    • 잡담
    6
    • 아 기구 자리 차지하고 핸폰 하지 말라고!!!!
    • 06-22
    • 조회 70
    • 잡담
    • 러닝하는데 평균심박수 150, 평균페이스 6분 10초대면 잘 하고 있는거 맞을까?
    • 06-22
    • 조회 114
    • 잡담
    1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