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서 쓰러옴
[배우게 된 계기]
취미로 바이올린을 원래도 하고있었는데, 밴드음악 듣다보니까 밴드 관련 악기 배우고싶어쟜음!!
그래서 처음엔 일렉기타를 배우려고 했었는데, 체험할 겸 해서 원데이 클래스 찾다보니까 드럼이 있는거야! 그래서 바로 원데이클래스 해봤는데 너무 재밌어서! 등록하게 되었엉(같은 학원에서 등록한건 아님)
[한달 수강료]
내가 다니는 학원은 드럼 전문 학원이고, 초보 1:1 수업, 주4회 1시간 기준 17만원! 대충 1시간에 4만원정도라고 생각하면 됨!
바이올린 레슨은 아무리싸도 30분에 3만원정도 해가지구;; 전혀 비싸다고 생각이 되지않는 금액이었어(물론 내기준!)
[배우고 나니 달라진점]
확실히 밴드 음악들을때 뒤에 깔리는 드럼이 더 잘들리기 시작함!
원래 내가 바이올린 했었다고 했잖아, 그래서 LUCY같은 밴드 노래 듣다보면 바이올린소리하고 드럼소리만 들려!ㅋㅋㅋㅋ
옛날에는 진짜 멜로디라인만 들렸는데, 드럼 소리를 듣게되니까 여기에선 이런 리듬이 쓰이는구나 하면서 좀 더 음악듣는 귀가 넓어진 느낌!
[리듬감이 있어야하나?]
없는것보단 좋겟지만 연습하다보면 ㄱㅊ아지지 않을까? 사실 나는 귀로 1~2마디 들으면 그때부터 원박자 가능한데, 그냥 악보랑 메트로놈 틀어두면 맨날 헷갈리는 폐급이라 잘 모르게써ㅋㅋㅋㅋㅋㅋ 근데 연습하다고 내 박자감이 느는건 아닌거같아... 계속 배우다보면 늘겠지...
[악보 읽을줄 알아야하나요?]
크래쉬 라이드 하이햇 스네어 킥 그리고 나머지 탐들이 어떤 음에 대치되는지만 알면 노상관! 그러니까 다시말하면 어...8개 위치만 알면 돼
근데 신기하게도 이것도 맨날 헷갈린다? 그냥 바이올린 킬때의 다채로운 음표들보다 더헷갈림
[목표]
루시 노래들이 전체적으로 BPM이 좀 빠른편이거든! 열심히 해서 얘네 노래 칠 수 있게되면 좋겠어...ㅋㅋㅋㅋ이왕이면 바이올린도...
사실 어언젠가 일렉도 배워서 3/4루시가 되는게 꿈이야(베이스는.......더 먼 미래에 어어어어언젠가)
암튼 !!!드럼 진짜 스트레스 해소도 되고!!! 악보도 유튭같은데에서 직접 따가지고 영상과 함께 악보 보여주시는 분들 짱많아서, 연습하기에도 쉬운편이거든! 추천이야 꼭 한번 해봐 넘 재밌어!!!
난 대학생이라서 시험기간에 2시간 자고도 드럼치러 가고 그랬엉.
쪼렙이지만 만약에 드럼에 대해서 궁금한 점 있으면 대답해줄게 물어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