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ECT(전기경련치료) 받고 온 초기

무명의 더쿠 | 17:43 | 조회 수 513

WKYRRO

치료 초기에 단기기억에 장애가 있을 수 있다고 설명 받았고

지금 제일 불편한 증상이 기억력이었기 때문에 저 부분에 대해서 걱정을 많이 함

결론적으로 치료 후에는 눈에띄는 기억력 저하가 있지는 않았고 그냥 앨범에서 초면인 사진이 보인정도

 

보호자가 같이 가야 하는데 나는 직계가족들이 그날 다 일정이 있어서 이모가 같이가주심

시술동의서? 거기에만 나중에 엄마랑 같이왔을때 다시 쓰기로 하고 직계가 아니어서 어딜 못들어간다 그런건 없었어

 

전신마취를 하기 때문에 치료 전 자정부터 금식해야함

전날 안내받기로는 오전에 병원이 아직 안열어서 응급실에서 수납하고 오라고 했는데

차트가 아직 안내려왔다고 걍 낮병동으로 바로 올라가라 함

이건 병원마다 다를 것 같음

앞으로도 응급실 갈 필요없이 낮병동으로 바로 올라오면 된다함

입원수속 마치고 환복하고나서 수액 연결

10시부터 마취과에서 환자 내리라고 함 난 30분 쯤에 내려간듯?

 

수술실로 내려갔더니 담당교수님이 원덬! 하고 엄청 반갑게 부름ㅋㅋㅋ

산소포화도 많이 내려가면 기관삽관 할수도 있다고 안내해주셔서 사실 엄청 겁먹었음

시작하고 산소마스크 쓰고 얼마안돼 잠들었다가 정신차림 다 끝나있음

보호자 내려오고 수술실 내려왔을때처럼 침대채로 다시 낮병동 올라감

부작용으로 근육통도 있을 수 있다했는데 이땐 목만 좀 아팠어

입원하면 일정시간을 있어야 하는지 14시가 되니까 퇴원시켜줌

이모가 맛있는거 먹자고 병원점심을 신청 안해줘서 배고파 죽는 줄 알았어

 

나는 기억력,환청,무기력,기분장애 등이 이슈였고 부작용중에 단기기억 걱정을 많이 해서 그런지 몰라도

양측으로 안하고 편측으로 진행해 주셨어

오른손잡이면 왼쪽이 해마 어쩌구다 함서 설명해주셧던것 같은데 기억이 잘 안나

치료는 잘 된 편이라고 말씀하셨는데 뭘 기준으로 잘 됐다는 건지는 모르겠어서 담에가서 안까먹었으면 물어보려고

그리고 맨 위에 사진이 뭐냐면 마우스가드인데

경련치료다보니 이를 악물어서 다칠까봐 끼우는거래

근데 깨고보니 저걸 넣으려다 그런건지 입한쪽이 찢어져있더라구ㅠ

지금은 다음날인데 목뒤부터해서 등까지 다 근육통이 심해서 시간 보면서 진통제 딱딱 먹고있어

 

아 글고 비용은 입원비랑 이것저것 다 해서 1회 13만원 나왔어!

나는 매주 2회씩 가고 11회 이후부터 기간을 좀 늘리는것같드라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4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모공 흔적 앰플 체험단 모집 💙 463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드럼 레슨 두달차 후기!!!!
    • 20:37
    • 조회 40
    • 그외
    1
    • ECT(전기경련치료) 받고 온 초기
    • 17:43
    • 조회 513
    • 그외
    4
    • Gs25마늘쫑덮밥과 쯔양닭강정 후기..
    • 12:15
    • 조회 1067
    • 음식
    4
    • 크레이지아케이드 다시 해 본 후기
    • 12:04
    • 조회 493
    • 그외
    2
    • 전주 오선모김밥 후기..(1시간 기다림)
    • 09:40
    • 조회 1896
    • 음식
    19
    • 화알못이 뒤늦게 퍼스널컬러 진단받아본 후기
    • 00:28
    • 조회 1011
    • 그외
    4
    • 산책 후기
    • 06-26
    • 조회 1126
    • 그외
    11
    • 성인ADHD를 의심해서 정신과 갔는데 뇌가 자고 있다는 진단을 받은 후기
    • 06-26
    • 조회 2640
    • 그외
    11
    • 삼성 비스포크 무풍 창문형 에어컨 자가설치 후기
    • 06-26
    • 조회 1195
    • 그외
    9
    • 창문 밖에서 벌레 자꾸 들어오는 덬들은 신기패를 사줬으면 좋겠는 후기
    • 06-26
    • 조회 2564
    • 그외
    22
    • 여성전용 수리 라이커스 후기
    • 06-26
    • 조회 1302
    • 그외
    4
    • 에어컨 없는 집 창문형 에어컨 후기
    • 06-26
    • 조회 2133
    • 그외
    21
    • 알뜰폰 사용 6년 후기(지만 여전히 진행 중인..)
    • 06-26
    • 조회 1131
    • 그외
    13
    • 알뜰폰 처음 개통해본 후기 ::(ㅇㅅㅇ)::
    • 06-26
    • 조회 579
    • 그외
    3
    • 컴포즈 그레인 바나나주스 먹고 있는데
    • 06-26
    • 조회 1134
    • 음식
    2
    • 경기도 1인가구 안부케어 서비스 가입 후기
    • 06-26
    • 조회 2662
    • 그외
    16
    • 어느날 밤 팔다리 신경마비 온 후기
    • 06-25
    • 조회 3490
    • 그외
    16
    • 망고 씨 발아 후기
    • 06-25
    • 조회 3125
    • 그외
    16
    • 두피 스케일링받은 후기
    • 06-25
    • 조회 1860
    • 그외
    7
    • 다이소 물총 후기
    • 06-25
    • 조회 1729
    • 그외
    4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