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료 초기에 단기기억에 장애가 있을 수 있다고 설명 받았고
지금 제일 불편한 증상이 기억력이었기 때문에 저 부분에 대해서 걱정을 많이 함
결론적으로 치료 후에는 눈에띄는 기억력 저하가 있지는 않았고 그냥 앨범에서 초면인 사진이 보인정도
보호자가 같이 가야 하는데 나는 직계가족들이 그날 다 일정이 있어서 이모가 같이가주심
시술동의서? 거기에만 나중에 엄마랑 같이왔을때 다시 쓰기로 하고 직계가 아니어서 어딜 못들어간다 그런건 없었어
전신마취를 하기 때문에 치료 전 자정부터 금식해야함
전날 안내받기로는 오전에 병원이 아직 안열어서 응급실에서 수납하고 오라고 했는데
차트가 아직 안내려왔다고 걍 낮병동으로 바로 올라가라 함
이건 병원마다 다를 것 같음
앞으로도 응급실 갈 필요없이 낮병동으로 바로 올라오면 된다함
입원수속 마치고 환복하고나서 수액 연결
10시부터 마취과에서 환자 내리라고 함 난 30분 쯤에 내려간듯?
수술실로 내려갔더니 담당교수님이 원덬! 하고 엄청 반갑게 부름ㅋㅋㅋ
산소포화도 많이 내려가면 기관삽관 할수도 있다고 안내해주셔서 사실 엄청 겁먹었음
시작하고 산소마스크 쓰고 얼마안돼 잠들었다가 정신차림 다 끝나있음
보호자 내려오고 수술실 내려왔을때처럼 침대채로 다시 낮병동 올라감
부작용으로 근육통도 있을 수 있다했는데 이땐 목만 좀 아팠어
입원하면 일정시간을 있어야 하는지 14시가 되니까 퇴원시켜줌
이모가 맛있는거 먹자고 병원점심을 신청 안해줘서 배고파 죽는 줄 알았어
나는 기억력,환청,무기력,기분장애 등이 이슈였고 부작용중에 단기기억 걱정을 많이 해서 그런지 몰라도
양측으로 안하고 편측으로 진행해 주셨어
오른손잡이면 왼쪽이 해마 어쩌구다 함서 설명해주셧던것 같은데 기억이 잘 안나
치료는 잘 된 편이라고 말씀하셨는데 뭘 기준으로 잘 됐다는 건지는 모르겠어서 담에가서 안까먹었으면 물어보려고
그리고 맨 위에 사진이 뭐냐면 마우스가드인데
경련치료다보니 이를 악물어서 다칠까봐 끼우는거래
근데 깨고보니 저걸 넣으려다 그런건지 입한쪽이 찢어져있더라구ㅠ
지금은 다음날인데 목뒤부터해서 등까지 다 근육통이 심해서 시간 보면서 진통제 딱딱 먹고있어
아 글고 비용은 입원비랑 이것저것 다 해서 1회 13만원 나왔어!
나는 매주 2회씩 가고 11회 이후부터 기간을 좀 늘리는것같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