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틴옹이 마블 영화는 시네마가 아니라 테마파크라고 했었는데 이때 완전 개난리남 이때 마블덬이지만 마틴옹 발언에 극도로 공감했었는데 마블은 이걸 되게 공격적으로 받아치더라고? 루소형제 정 떨어진 것도 이때임 즈그 커리어로 비비지도 못할 대감독 명감독한테 패드립치고..
이때는 마블 잘 나갔을때라 마블팬들이 마틴옹한테 못할짓 많이했었고.. 그 이후로 저 발언 의식했는지 오스카에 집착하고 팝콘 무비가 아닌 시네마를 만들려고 클로이 자오도 데려오고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 차라리 테마파크 마자용하고 쿨하게 대응했음 좀 더 나았을까 저 이후로 나온 영화들 대부분이 별로라 더 욕하고싶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