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제3 강림자가 연인이라 잃고 흑화했다는설이 제일 지배적이었는데 사랑이 모티브라면 연인에 대한 사랑보단 자식에 대한 사랑쪽이 훨씬 설득력 있고 보편적으로 공감 이입 쉬운것같긴해 해외에서도 얼음여왕은 디자인+서사 둘다 지금 반응 좋더라고ㅋㅋㅋ
잡담 얼음여왕 모성애 서사 반응 좋긴 하더라
206 3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원래 제3 강림자가 연인이라 잃고 흑화했다는설이 제일 지배적이었는데 사랑이 모티브라면 연인에 대한 사랑보단 자식에 대한 사랑쪽이 훨씬 설득력 있고 보편적으로 공감 이입 쉬운것같긴해 해외에서도 얼음여왕은 디자인+서사 둘다 지금 반응 좋더라고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