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35키로 뺀 기념 자아성찰 내가 초고도비만이 된 이유
164 5
2026.06.24 20:40
164 5
95에서 60키로됨 


뭐... 많이 먹어서 살찐 게 100%지만 내 기준 밑에 두 개가 크리티컬한 거 같음 



1. 액상과당 러버 => 공차, 스무디, 쉐이크 러버 

=> 다이어트 시작하면서 아예 끊음. 1년 반 째 다이어트 중인데 딱 두 번 먹음. 메가커피 팥빙이랑 스벅 밀크티.. ㅋ 후자는 먹다가 달아서 버림 ㅠㅠ 아예 끊어버릇하니까 입맛이 변하더라. 근데 이것도 다시 먹기 시작하면 통제 못할 거 알아서 이번 생엔 못 먹는 음식이라고 생각하려고... 

다행인지 불행인지 아아 러버 아아 중독자가 돼서 버틸 수 있다 


2. 과자/디저트 러버 => 밥 먹고 과자/디저트 하나씩 조짐

=> 초반엔 아예 끊었고, 70kg 정도 되고 나서는 정말 먹고 싶으면 먹음... 근데 과자 먹은 날엔 그거 생각해서 다른 식사를 조절한다는 식으로 최소한(?)의 노력이라도 하는 중 ㅋㅋㅋㅋ

디저트도 휘낭시에 같이 고칼로리에 포만감 안 드는 건 안 먹으려고 하고... 빵은 그냥 식사라고 생각함 


더 있을 거 같은데... 

당시 학식이라 돈이 많았던 것도 아니라 배달을 자주 시키던 것도 아니거... 나한테는 1,2번 요인이 제일 컸던 거 같음

댓글 5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340 06.22 35,538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25,203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00,426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5,68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81,501
공지 스퀘어 📢📢📢꼭 읽쟈!!👀 다방 꾸준글 및 F&A 모음.txt📢📢📢(수시로 추가 중) 143 21.05.06 328,764
공지 스퀘어 다이어트 중에 먹어도 되는 고기 부위 정리.jpg🍗🍖🥓🍤 65 21.05.02 318,467
공지 스퀘어 기초대사량 + 200 을 먹으라는건 운동을 안해도 최소한으로 이만큼은 먹어야 한다는 얘기야.renew 151 21.04.19 360,748
공지 팁/성공기 간만에 끌올해보는 대체 왜 기초대사량을 채워야 하는가 69 20.05.11 251,495
모든 공지 확인하기()
424659 잡담 요즘 정신 놓고 먹는 나를 위해 다이어트 전과 지금 비교 ㅠ 5 21:55 57
424658 잡담 식단 일 년 내내 잘하다가 이번 달 조졌는데 운동은 재미있어서 안 놓고 먹으니까 21:45 30
424657 잡담 천연위고비 40일차에 9kg 빠짐 21:44 66
424656 잡담 헬스가 재밌게 느껴질 방법은 없을까 2 21:35 41
424655 잡담 마운자로 2.5 효과 없나? 했는데 저녁 먹고 나서 목끝에 뭔가 턱 막힌 느낌듬 2 21:34 33
424654 잡담 절식+단백질 부족한거 같은데 늦어도 단쉐 마셔? 4 21:10 83
424653 잡담 오늘까지 이 주 동안 열심히도 먹엇으니까 내일부터 다시 달려볼게 21:07 8
424652 잡담 난 이성애자인데도 왤케 여자의 몸이 아름다울까ㅠㅠ 3 21:04 131
424651 잡담 닭안심 바삭하게 먹을수있는 방법 있을까? 1 20:44 46
424650 잡담 매일에 마시는 그릭요거트가 있었네? 20:42 27
» 잡담 35키로 뺀 기념 자아성찰 내가 초고도비만이 된 이유 5 20:40 164
424648 잡담 질유산균 먹으면 그냥 유산균 따로 챙길 필요 없을까 20:34 11
424647 잡담 마운자로 투약 10일차인데 20:33 46
424646 잡담 탄수는 어느정도 먹어야하는걸까? 11 20:23 146
424645 잡담 몇달 입터져서 고탄수 했거든... 체지방은 늘었지만 머리가 풍성해짐ㅋㅋㅋ 2 20:22 113
424644 잡담 왤케 미친놈처럼 먹고싶지 20:13 28
424643 잡담 살 쳐지고 피부 늘어난건 뭐 방법 없나..ㅠㅜ 11 20:02 158
424642 잡담 마운자로 맞고 기초+200 탄단지 4:3:3 하는 중인데 너무... 먹는 게 고역임 1 19:54 100
424641 잡담 진심 회사가 스트레스의 근원지가 맞다 19:46 31
424640 잡담 두부새우계란탕 존맛이다 19:41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