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cxmt 기술력 빨리 늘고 있긴 하지만 삼하마에 비하면 딱히.. 수준임
106 2
2026.06.27 18:37
106 2
공정 수준 차이도 아직 몇 년 이상 격차 있고

ddr5 수율 50퍼란 이야기는 전부터 나오던 이야기고 

hbm은 아직 제대로 양산도 못함

그니까 하이퍼스케일러들이 요구하는 성능 맞춰 줄 수 있는건 삼하마 뿐이고 cxmt는 그냥 스마트폰 같은 레거시 쪽 그래서 고성능이 필요한 기업들은 아마 중국쪽은 쳐다도 안볼거고 cxmt도 자국 내 기업들 물량 딸려서 걔네한테 팔기 바빠서 서로의 니즈란게 없는 상태일거임 그런 상황에 애플?ㅋㅋㅋㅋㅋ예..뭐..잘 사보세요..  신설 팹도 빨라야 내년이라던데 애플이 요구한다고 물량이나 주려나 모르겠음 트럼프 행정부한테 로비 존나게 해서 그래 허용해줄게 해도 암만 중국제품이여도 이미 예전에 애플이 후려치면서 사던 메모리 가격도 아님ㅎ 

댓글 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 X 모락셀라] 피지 모락셀라 실내건조 섬유유연제 체험단 30인 모집 259 06.27 17,498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62,329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59,896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48,105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29,896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6,323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2,163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151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835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2,40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5,169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12,054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1,682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2812 잡담 근데 청년형isa랑 청년 미래적금이랑 중복가입안되지않있나? 07:25 7
832811 잡담 주린이인데 펀드가입되어있는건 그냥 장투로보고 냅두는게맞겠지? 07:06 40
832810 잡담 미국 직투 약간의 바보질문.. (슨피 나스닥 슈드 살 생각) 3 06:57 177
832809 잡담 국장 정상화 될 수 있을까? 1 06:56 96
832808 잡담 김정호 교수님이 장기적으로는 HBM보다 HBF 수요가 더 많아질 것 같다네 1 06:50 358
832807 잡담 삼전이 나한테 가전 공짜로 줌 2 06:04 734
832806 잡담 하닉 소수점투자 장투용으로 괜찮을까? 1 05:49 102
832805 잡담 메모리 반도체 빅3 중 하나가 미국이라서 다행임 05:25 371
832804 잡담 삼전기우 개물려서 이것만 어떻게 해결되면 진짜 미련없이 떠날래 1 04:19 323
832803 잡담 6월 수익 3 04:15 588
832802 잡담 일톡에서 주방 주식 못한다면서 리딩방 추천해달란애 있었는데 ㅋㅋㅋ 7 03:45 749
832801 잡담 여유자금 천만원생겼는데 계획좀 봐주라 2 03:34 471
832800 잡담 토요일 기절했다왔는데 낼 국장 어떨거 같아? 5 03:09 1,010
832799 잡담 코스피 시장 이상하다고 할 때마다 이 불장에 삼하 안 사서 돈 못 버는 너가 이상하다 타령도 질린다 3 03:08 423
832798 잡담 오건영 주말 에세이 4 02:43 516
832797 잡담 사초생 때 변액펀드 넣었는데 뭐 어떻게 운용하는지도 모르고 놔두고 있었거든 02:36 307
832796 잡담 자려고 누웠다가 계좌 보고 잠이 깸 2 02:28 708
832795 잡담 리딩방 사기가 그거맞지 ? 3 02:26 743
832794 잡담 연저펀 급전 필요할 수도 있으면 안하는게 나아? 3 02:20 377
832793 잡담 근데 나도 주린이인데 리딩방 그걸 진짜들어가는사람들이많아? 15 02:17 8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