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도 그렇고 이번 주식도 마찬가지임
물론 돈 번 사람도 많지만 수십억씩 주식에만 시드 쓰는 사람들이 그렇게 엄청 많지도 않은데
(마치 예전 부동산 광풍 때처럼) 나만 벼락거지 될것처럼 누군 얼마 벌었다 누군 어떻다 언론에서 맨날 자극적으로 기사 쓰니 다들 불안해서 무리하게 투자하는 거 같거든
근데 막상 보면 인생역전 수준으로 번 사람이 엄청 많지도 않고 그 사람들은 그거 아니어도 그정도 담력이면 다른 데서 벌었을텐데
맨날천날 포모 기사 나오니까 장 급변동 때 외국인들은 던지고 개미들이 사고
외국인들은 급변장에 신나게 달러로 바꿔서 수익 실현하니 환율은 더 안 잡히고 이런 악순환이라고 보거든?
난 jp모건 이런 새끼들이 코스피15000 간다 나팔부는 것도 저런 거 이용하는거 같아서 한대 패고 싶기도 해
진짜 돈미새 나라인거 아는데 적당히 했으면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