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호르무즈 고립 선박 2척 추가 탈출…李 대통령 "해수부 큰 역할, 감사"
172 1
2026.06.27 13:20
172 1

중동 사태로 봉쇄됐던 호르무즈 해협에 갇혔던 우리 선박 중 2척이 추가로 해협을 빠져나와 이제 고립된 선박은 3척까지 줄었다는 소식에 이재명 대통령이 "해수부가 탈출 과정에서 큰 역할을 했다. 수고 많으셨다.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27일 자신의 SNS(소셜미디어) X(엑스·옛 트위터)에 "수리 중이거나 선적 중인 선박 각 1척, 통항신청 철회 선박 1척을 제외한 모든 선박이 드디어 탈출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해양수산부는 이날 호르무즈 해협 인근에 있던 우리 선박 2척이 해협을 통과해 정상 항해를 재개했다고 밝혔다. 이 선박 2척에는 우리 선원 4명이 승선해 있고 목적지가 한국은 아니다.

또 호르무즈 해협 내측에 우리 선박 3척이 남아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해협 내측을 빠져나오지 못한 한국인 선원은 우리 선박에 13명, 외국 선박에 30명으로 집계됐다.

해수부 관계자는 "정부는 우리 선박의 통항을 위한 외교적 노력과 실시간 모니터링, 통항 정보 제공 등 안전 운항을 지원했다"며 "해협 내측에 대기 중인 남은 우리 선박 3척에 대해서도 통항 관련 동향 및 정보 제공 등을 통해 안전한 통항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8/0005377932?sid=100

댓글 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180 06.25 39,707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59,954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51,226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8,448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20,391
공지 알림/결과 정치 정리 구글시트📊 🔥11월 15일 2차 업데이트🔥 + 주요 이슈 정리 도와줘! 62 25.09.09 47,524
공지 알림/결과 ☎️국회의원에게 정책 및 민원 제안 / 청와대 국민사서함☎️ 17 25.09.01 54,576
공지 알림/결과 💙더쿠 정치방 슬로건 모음집💙 86 25.07.24 85,068
공지 알림/결과 📘국회에서 뭘하나요📘본회의 의안 정리📘 (8월 27일 본회의 업뎃 완) 76 25.07.24 91,750
공지 알림/결과 걍 여기서 인구조사 하면 안됨? 1771 25.07.22 108,494
모든 공지 확인하기()
931316 잡담 난김어준네가 3국밀다 초가삼간 다태우는 멍청함이 보석같이쳐빛나는 2 17:18 55
931315 잡담 난 삼하 안 샀지만 내 파란불이 정부탓이라고 생각 안하긴 함 1 17:18 74
931314 잡담 내 동생도 고등학교때 자퇴한다고 나댓는데 2 17:18 71
931313 잡담 김대중대통령이 정권재창출에 성공한 이유가 물이 덜 빠졌기 때문이라고 이야기하는 유시민 3 17:15 100
931312 잡담 주식으로 반응 좋았는데 주식으로 망하고 있으니 지금 욕 먹을수 밖에 없는듯 32 17:11 426
931311 잡담 조카가 하는말듣고 너무놀라서 22 17:05 576
931310 잡담 민철이 언박싱관련 쇼츠 올라왔네 5 17:02 422
931309 잡담 용기에 비용이 없는 너희들이란 글귀가 2 17:02 154
931308 잡담 이정부에서 주식시장 좋게 할려고 여러법도 통과시키고 했는데 삼하레버를 왜 만들어서 21 16:53 646
931307 잡담 서용주 요새 문조털래유에서 문 빼야된다고 계속 말하던데 18 16:53 575
931306 잡담 비축유 하나도 안쓴 우리 정부 칭찬해 11 16:50 446
931305 잡담 으으으 김경수 으으으으 김경수 으으으으 9 16:50 444
931304 잡담 올해 진짜 파묘인지 전라도 유치건으로 우리나라 퀘퀘 묵은 지역감정까지 올라오네 16:50 118
931303 잡담 근데 3국도 무능하지만 추도 윤 관리 못해서 저렇게 된거 아냐? 5 16:49 133
931302 잡담 오세훈 “호남 대규모 반도체 투자는 ‘국정운영 사유화’···정략적 폭주 멈춰야” 19 16:48 410
931301 잡담 이거 가서 따봉 좀 눌러줘 (털천지들 밀리는중) 22 16:42 440
931300 잡담 코다리들아 나 잘 몰라서 그러는데 삼닉 레버리지 문제가 되는게 6 16:42 314
931299 잡담 유시민 - 유권자로서 민주당을 지지한다.하지만당원은아니다. 민주당에 이래라 저래라할 권한 도 없고 하지도 않았다. 민주당이내가하라는대로 무언가를한 일은과거에 없었고, 지금 없으며. 앞의 로 없을 것이다. 그러니 유시민 때문에 민주당이 잘 되었느니 어쩌니. 민주당을 얼마나 사랑하느니 마 니하는말은접어두시라.나는그런 것에관여하지 않는다 14 16:42 413
931298 잡담 김건희: 정치란건 자기편에 적이 있다는 걸 알아야해 <- 이게 유시민이었다니... 1 16:42 234
931297 스퀘어 용남 페북 16 16:39 8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