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취직/이직 웹 퍼블리셔로 일하는 덬 있어?
2,845 12
2021.11.20 02:41
2,845 12
서른 넘어서 꿈이 생겼어
퍼블리싱 일을 해보고싶더라고
덕분에 it와는 전혀 연관없는 경력 몇년을 때려치울 결심도 했어
학원도 많이 알아보는 중이고

근데 웹퍼블리셔분들 포폴 보는 순간 자신감이 사라지더라고
참고로 나는 대학교때도 포토샵과 일러를 배웠어

하지만 현재 나는 아무것도 못해 ㅋㅋㅋㅋ 사실 다 까먹었고.. 저장만 열심히 해야한다는 기억밖엔..

무엇보다 디자인 감각이 없어

이렇게 만들고 싶다! 생각만 있지 그걸 실현해낼만한 감각이 제로.. 이건 나만의 생각이 아니라 내 결과물 본 친구들 동기들 교수님 선생님 등등이 다 인증해준 팩트여 ㅎ

그래도 웹퍼블리싱을 하고싶어 html이랑 css는 유툽으로 지금 배우는 중인데 아직까진 괜찮은거같아

하지만 디자인이 너무 걸려 ㅠㅠ.. 나처럼 디자인 감각 없고 디자인툴도 잘 못다루는(물론 배울거긴 하지만)사람이 웹퍼블셔로 살아갈 수 있을까....?

그리고 이건 직장인카테에서 퍼블 찾아보다가 본 댓글인데 퍼블은 40되면 pm까지 맡이야하는데 사실 중소는 여기서 다들 잘린다는 글 보고 좀 멘붕 왔거든. 퍼블이 점점 사장되어가는 직업이란 것도 알고 자리가 그렇게 많은 직군이 아니란 것도 아는데 정말 40이 커트라인인걸까.. 그렇게 되면 정말 운좋게 빨리 취업한다해도 나 몇년 일 못하는데 ㅠㅠ

사실 이 일을 오래하고 싶어서 선택한 거였거든.. 돈이 적고 많은건 상관없이 그냥 꾸준히 할수 있는 그리고 내가 좀 원하는 일을 하고 싶었어

근데 그게 힘들다면 좀 두렵다
댓글 1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모공 흔적 앰플 체험단 모집 💙 140 00:05 2,586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29,066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05,296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7,223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84,044
공지 재테크 📢📢 주식관련 주제는 주식방에서 📣📣 21.01.31 196,603
공지 스퀘어/알림 🤬😡👹👺직방 슬로건🤬😡👹👺 60 20.07.30 251,766
모든 공지 확인하기()
849838 취직/이직 괜찮은 회사 고르는 방법 뭐있어 ? 5 00:10 195
849837 월루토크 후임이 급여 올려달라고 나한테 자꾸 어필해 2 00:08 234
849836 월루토크 이직 적응기라 피곤한건가?? 00:08 40
849835 취직/이직 서류합 > ai역검합 > 1차면접합 > 2차면접합 > 3차면접 탈이면 2 06.24 153
849834 취직/이직 직장다니면서 자격증 준비하려니까 쉽지않다.. ㅋㅋ 06.24 82
849833 월루토크 같이 회사 뒷담하던 후임이 연봉 올라 나랑 20만원 차이난다는 걸 알게 됨 13 06.24 534
849832 월루토크 밤만되면 답답하다 06.24 76
849831 월루토크 포워딩 덬들 있어? 06.24 57
849830 월루토크 퇴근하고 집에 온지 몇시간 안됐는데 자고 일어나면 또 회사가네 06.24 40
849829 월루토크 퇴사무새 ㅅㅂ... 공고 떴길래 몇개 추천하니까 아 거긴 좀~ 하면서 변명함 2 06.24 215
849828 월루토크 출퇴근길에 지하철에서 앞사람 때문에 자리 못 앉으면 진짜 개 화딱지남 5 06.24 262
849827 취직/이직 사무직 취직이 무서우면 일단 학교 행정직부터 해봐? 2 06.24 306
849826 월루토크 요새 왜 회사생활에 생각이 많나 했더니 회사생활만 초중고 졸업 직전까지 왔더라 06.24 94
849825 월루토크 한달에 반차 많이쓰면 이직하는거 티나? 1 06.24 89
849824 월루토크 곤란한 상황인데 가만히가 답이지? 06.24 49
849823 월루토크 건보 퇴직정산보험료 퇴사하고 두달 만에 겨우 받았네 06.24 68
849822 월루토크 오래다니고싶어도 타부서때문에 못다닐것같애 06.24 70
849821 월루토크 아 그냥 아방하게 회의록 안쓰고 넘어갈걸 06.24 110
849820 월루토크 내일 면접관 들어가야해서 화장하고 차려입고 가야된다 ›´-`‹ 06.24 98
849819 월루토크 나 첫회사 9년차때 이직했는데 그 다음 2개월, 1개월 이럼.. 2 06.24 2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