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팁/성공기 간만에 끌올해보는 대체 왜 기초대사량을 채워야 하는가
251,495 69
2020.05.11 15:56
251,495 69

열량=돈으로 잡고 이야기를 하게씀

참고로 카테가 잡담에서 팁으로 바뀌었음!







살찌는 동안 우리의 몸은 숨만 쉬어도 돈을 벌었음

언제 들어올지는 몰라도 늘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기 전에 넉넉하게 들어오니까 걱정 없이 돈을 써댔음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처음에는 잔고가 좀 까였는데? 라고 생각하지만 그리 큰 걱정은 하지 않음
어차피 또 들어오겠지~ 하고 나태하니까 쓰던 대로 써버림


삼시세끼를 제시간에 맞춰 먹으면 이 나태함이 오래 유지됨
어차피 알아서 제때제때 들어오자너~ 하고 써버림




하지만 며칠(에서 몇주) 지나보면 생각보다 들어오는 돈의 총량이 예전만 못하다는 걸 깨닫게 됨

그러면 소비를 슬슬 제어하기 시작함





여기서 기초대사량의 문제가 발생함
기초대사량은 월세나 출퇴근비용 같은 고정비용임

들어오는 돈의 총액이 고정비용을 감당할 수 있다면 그냥 다른 소비를 쥐어짜고 줄이고 그걸로도 힘들면 비상금을 조금 쪼개 꺼내서라도 일단 살아보자고 버티지만

고정비용 자체를 감당할 수 없다면?
그럼 세간살이를 팔아버리는 거임
그게 뭐다? 너의 건강이다 ㅇㅇ



참 안타깝게도 가장 먼저 팔아치우기 좋은 덕질물품 같은 것이 근육임
생활에 여유가 있어야 덕질 굿즈를 사지 먹고 살기도 힘든데 굿즈사는 건 아니잖아요?
그래서 근육을 제일 먼저 팔아치움



정말 안타깝게도 우리 몸의 금전 계산법은 우리 취향과 다름
가장 중요한 생존이 중요자산에 속해 있고
외적 미모나 이런 건 부가적인 사치 카테고리에 속함

즉, 너의 매끈한 피부와 풍성한 머리카락, 외모의 탄력은 모두 사치품이다 ㅇㅇ



반면 지방은 뭐냐하면 적금에 넣어 둔 돈 같은 거임
잘 안 빼려고 하지만 뺄 수 있지 그렇고 말고

그걸 가능하게 하려면 돈이 꾸준히 안정적으로 들어와야 하고 지금의 빠듯한 살림이나마 안정적으로 돌아가야 함
지금은 일단 살림이 빠듯하니까 빼서 쓰지만 나중에 채울 수 있겠지~ 하는 희망을 주는 거임

안 그러면? 언제 돈이 떨어질 지 모르니 최대한 악착같이 돈을 쥐고 안 놔주는 거지




그리고 인간을 마르게 하는 건 언제나 희망이다
그 희망으로 지방을 모조리 빼먹는 거임









모처럼 끌올을 했으니 추가 내용도 붙여야 인지상정이겠지

자 그럼 기초대사량 이하로 식사를 했다가 다시 늘렸다고 보자
실제로 이런 경우가 제법 있을 건데



정말 안타깝게도 이미 줄어든 살림살이를 다시 복구하는 건 너무나 힘든 일임

생활고에 시달려 굿즈를 팔고 나면 지나간 굿즈를 다시 모으기가 더 힘든 것처럼,
이미 전세집에서 나와 월세집에 살고 있으면 다시 전세 보증금을 모으기란 피눈물을 흘려야 할 만큼 빡센 것처럼,
줄어든 식사량으로 버티기 위해 기초대사량을 한 번 줄인 몸은 그걸 다시 늘리기 위해 후회의 눈물로 범벅이 되는 긴 시간을 보내야 함


절식으로 다이어트한 뒤 요요를 겪으면 단식으로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식으로 점점 극한으로 변하는 게 바로 이 이유임


이미 살림살이가 줄어들어서 기본 공과금 나갈 게 없는데 수입이 돌아온다고 치자
그렇다고 비싼 에어컨을 바로 다시 살 수는 없음
그냥 통장에 돈이 전보다 조금 더 쌓이는 거지
언제 또 상황이 어려워질지 모르니 그냥 선풍기를 계속 틀어놓지 에어컨을 사겠다는 마음을 먹는 것 자체가 힘듦
왜? 이미 팔아봤으니까. 내 살림살이를 팔아야 할 만큼 힘들어보고 나면 그냥 돈을 쥐고 있으려고 하지 에어컨이나 덕질 굿즈에 낭비하겠다는 생각을 하기 힘듦
우리 몸은 내 뇌보다 합리적이거든ㅠ
(Tmi지만 나였으면 돈 다시 들어오면 굿즈 샀을 텐데 빌어먹을 몸뚱아리인 것이다)



더군다가 에어컨을 사기로 마음먹었다 해도 에어컨 값을 모으려면 팔아치우는 데에 비해 훨씬 긴 시간이 필요함
너의 덕질굿즈 같은 반짝이는 피부와 화려한 머리카락도 마찬가지임
금방 안 돼. 팔아치우는 건 금방인데 새로 사는 건 힘들지








그러니 기초대사량 이하로 먹는 일은 최대한 피하고, 하루이틀 놓쳐서 덜 먹었다면 그걸로 빠진 거에 기뻐하지 말고 반드시 다음에 꼭 기초대사량 이상을 채워줘야 해.

기초대사량은 반드시 넘기고 생활대사량보다는 조금 적은 열량 섭취는 반드시 유지되어야만 한다...




밥 잘 챙겨먹고 모두 행복하게 다방을 떠나도록 하자
(그리고 나는 여기 지박령 웅...)

댓글 69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에스티 로더X더쿠💗 공기처럼 가볍게, 피부에 가장 완벽한 핏! ‘NEW 더블 웨어 스킨 핏 쿠션’ 체험 이벤트 437 09:21 10,361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62,329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67,379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53,860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36,723
공지 스퀘어 📢📢📢꼭 읽쟈!!👀 다방 꾸준글 및 F&A 모음.txt📢📢📢(수시로 추가 중) 143 21.05.06 328,764
공지 스퀘어 다이어트 중에 먹어도 되는 고기 부위 정리.jpg🍗🍖🥓🍤 65 21.05.02 319,445
공지 스퀘어 기초대사량 + 200 을 먹으라는건 운동을 안해도 최소한으로 이만큼은 먹어야 한다는 얘기야.renew 151 21.04.19 360,748
» 팁/성공기 간만에 끌올해보는 대체 왜 기초대사량을 채워야 하는가 69 20.05.11 251,495
모든 공지 확인하기()
424846 잡담 액체로 단백질섭취하는거 하루 한끼는 기간좀 길어져도 괜찮아? 1 16:16 32
424845 질문 다이어트로 한달 3kg 빼본적 있으면 위고비 하지말고 식단 다시 해볼까? 4 14:01 243
424844 잡담 신비복숭아 넘 맛있다 1 13:53 88
424843 잡담 나 마운자로로 20키로 뺐어 3 13:39 326
424842 잡담 그래놀라 요거트랑 안먹으면 어떻게 먹어? 4 12:55 160
424841 잡담 식단+운동+의지만으로 25키로 빼고 다이어트하는 중인데 이게 좀 좋은 것 같음 2 12:50 220
424840 잡담 마운자로 맞은지 일주일 정도 되었는데 식사 천천히 하는 버릇 들여야겠어 12:41 80
424839 잡담 러닝하면 허리가 두꺼워질수도잇어..? 12:07 88
424838 잡담 김신영이랑 모 유투버가 내 마운자로 자극영상 됨 1 12:07 408
424837 잡담 플라이밀 단백질바 맛있다 11:48 110
424836 잡담 실연해서 식욕잃어서 저절로 다이어트 됐을땐 얼굴도 이뻤는데 지금 다이어트 의지로 하고있는데 그얼굴이 안나옴 6 11:45 274
424835 잡담 어제 오늘 열심히 먹었어 1 11:29 75
424834 잡담 마운자로 처음 주사했는데 맞게했는지잘모르겠음 3 10:58 152
424833 잡담 변이 요즘 시원하게 잘 안 나오면 야채를 먹어야 하나? 4 10:42 221
424832 잡담 간헐적 단식 안맞는 사람 있어? 오히려 입터지고 대사느려지는 2 10:21 166
424831 잡담 햄버거 vs 삼겹살+밥 6 10:11 168
424830 잡담 밥 잘 챙겨먹으니까 디저트 땡기는게 사라짐 신기해… 09:45 69
424829 잡담 엉덩이가 생기긴 하는구나 감격.. 2 09:40 232
424828 잡담 공복 운동이 확실히 살 잘 빠져? 7 09:31 432
424827 잡담 풀스쿼트로 배워서 하고있는데 다음날 안아프면 2 09:11 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