ㅜㅜ 볼은 확실히 털이라 속모증인데 코는 블랙헤드 같애. 엄청 지성은 아니구 볼쪽은 건성인데 코는 기름 좀 나오긴 해
잘못 건드리면 더 안 좋아질까봐 뭘 더 하지는 않고 클렌징밀크 일주일에 2번 정도 하고 크고 좀 튀어나온건 압출핀셋으로 빼줬어
평소에 화장 안 하고 걍 다녔는데 어느날 보니까 넘 까매서 좀 관리하고 싶어져서 찾아봤는데 정석적인 방법은 속모증은 뽑거나 제모기밖에 답이 없는건가 싶구 블헤는 클오나 클밀로 꾸준히 관리하는 것 같더라구!
그러면 나한테 적용해보면 가끔 코팩으로 속모증이랑 크고 이미 굳은 피지 제거하고 + 클밀이나 아하바하 같은걸로 꾸준히 관리하기? 를 포인트로 두면 되는걸까?? 거기에 나이아신아마이드 같은걸 바르면 피지조절돼서 덜 생기는게 맞을까?
레티놀은 무슨 역할이야..? 바르면 좋다는 얘기를 봤는데 정확한 기능을 잘 모르겠어...
약국에서 클리어틴 같은걸 사보는게 좋을까도 고민 중이야
나 모르는게 넘 많쥐... 아는게 별로 없는데 찾으면서 갑자기 잘 모르는 많은 정보가 필터없이 들어와서 혼돈이야 미안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