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후기 에스쁘아 말차비비 사실주의 후기
1,278 14
2026.06.25 20:58
1,278 14

일단 나는 21호 요철 많고 잡티와 홍조가 심한 수부지고 모공은 크지않은 편이야

 

전후사진 ㄱㄱ 보정 안한 아이폰 기카야!

 

 

 

hbsyXC

 

⬆️ 왼쪽이 쌩얼에 본딩프라이머만 바른거/ 오른쪽이 말차비비

 

은근하게 확실히(?) 차이가 나긴 해ㅋㅋ 커버력은 없지만 색보정은 확실히 되는 편임.. 하얗게 뜬다는 후기도 봤는데 나한테는 걍 한톤정도 톤업되는 느낌이야 색도 하얀색or잿빛은 아니고, 멀리서 보면 약간 아이보리 상아색st?? 이건 내가 노랗고 빨간 피부라 초록색이 상아색으로 올라오는것일수도 있음

노란 형광등 실내에서 찍은거라 사진은 엄청 칙칙해보이네.. 걍 붉은색 이만큼 눌러준다는 느낌만 봐줘🥹

 

발림성은 좀 뻑뻑하긴 하지만 나쁘진 않아ㅋㅋ 손으로 대충 펴발랐더니 모공이랑 각질 주름에 좀 꼈는데 다이소 갈색퍼프로 두들기니까 다 펴지긴 함 코 모공도 매끈하게 가려지고ㅇㅇ 턱라인 하얀거는 뭉치거나 밀린거 아니고 아래 입은 티셔츠가 빛반사된거..!



eIvNwB

 

⬆️ 홍조 덜가려진게 좀 아쉬워서 딘토쿠션(캄운초)도 홍조 부분에만 올려봤는데 좀더 가려지긴 했지만 넘 탁하고 두꺼워져서.. 난 가벼운 표현을 선호하는 편이라 말차 단독이나 딘토 단독으로만 쓸듯? 마루빌츠12호도 있긴 한데 이건 홍조는 완벽하게 가려주지만 대신 얼굴이 노란 지점토처럼 돼서 손이 안가더라고ㅇㅇ

 

지금 바른지 3시간정도 지났는데 코부분이 번들거리긴 하지만 화장이 무너지거나 날라가진 않았당 프라이머때문인지 모르겠는데 잘 붙어있음

'전체적으로 뭔가 애매한데.. 좀 아쉬운데.. 쩝...' 이러다가 클워솜으로 한줄 지워봤는데 너무 차이 많이나서 걍 감사해하며 쓰기로 했습니다

 

끝!

댓글 14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300 06.24 28,958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44,296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21,126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29,159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98,693
공지 알림/결과 🏆2025 뷰티방 어워즈 정리🏆 69 01.01 27,488
공지 알림/결과 [📢📢필독📢📢]체험이벤트 후기는 ★이벤트후기★ 카테에 써주세요💜 24.06.20 3,167,390
공지 알림/결과 [도구정리글] 각종 백화점브랜드 로드샵 피카소 안씨 르브와 칠페이스 브러쉬 유명템써보자☆ (+쿠션퍼프, 화장솜, 면봉 기타등등) 353 20.07.26 5,279,537
공지 알림/결과 일본제품 대체품을 다같이 찾아보자!(대체품 리스트-아직 완성된거 아님) 182 19.07.09 5,334,630
공지 알림/결과 븉방 및 여기저기서 얻은 꿀팁들 663 17.11.10 5,419,460
공지 알림/결과 기초화장품 관련 팁 (ver1.01 - 2015년 12월 16일 갱신) 154 15.10.22 5,224,174
공지 알림/결과 더쿠들이 추천하는 화장품 목록 ver1.8 (앞으로 업데이트 없음) 2034 15.10.16 6,041,588
모든 공지 확인하기()
1048914 잡담 선크림 개기름 뭐로 잡아주지 파우더?? 04:32 15
1048913 잡담 블러셔 사서 발랐는데 그냥 내 홍조 색상일때 허무함을 느낌 04:18 25
1048912 잡담 에스쁘아 에서 제발 블러셔랑 똑같은 흰색파우더 내줬으면 03:21 65
1048911 잡담 주름 많고 건조한 입술인 덬들은 매트립 어떻게 발라 1 03:19 50
1048910 잡담 요새 어바웃톤 페탈핑크 엄청 붐업된다 2 01:20 441
1048909 ★이벤트후기★ 🍎에이쁘 UV 톤업 선 밀크 후기 01:20 53
1048908 잡담 아니 개이쁨.. 3 01:13 669
1048907 잡담 22호정도 되는 덕들 어바웃톤 파데 색상 뭐쓰고 있어? 01:09 40
1048906 잡담 듀얼테트라 e샷 따끔따끔한게 맞아? 2 01:08 64
1048905 잡담 아젤라익 성분 진짜 여드름에 개좋구나 01:03 218
1048904 잡담 파넬 살꺼니? 아 진짜 쿠션 리뉴얼된거 괜찮은거 같긴 한데 4 00:58 196
1048903 잡담 선크림이나 쿠션 위에 컨실러 쓰면 뭔가 벗겨지는것같지않어? 2 00:32 135
1048902 잡담 알로에젤 듬뿍 올려서 ldm 돌리고 안씻고 그대로 알로에팩하기 00:30 145
1048901 잡담 ldm 효과 긴가민가하는 덬들아 3 00:25 358
1048900 잡담 모공 있는 덬들 파우더는 두번째는 어떻게 해? 7 00:22 232
1048899 잡담 어바웃톤 파데에서 갈아타려는데 22호덬들 뭐씀 00:06 86
1048898 잡담 샤넬 코드 웰컴 기프트 초대장으로 메이크업 서비스 받아본 덬 있어? 00:04 174
1048897 잡담 컨실러->쿠션이야 쿠션->컨실러야? 5 00:03 259
1048896 잡담 선크림에 틴트만 바르는 화장 초보 틴트 추천좀...부탁해 1 00:00 125
1048895 잡담 수부지 여름날씨에 어바웃톤 네이밍 쓰는건 비추지? 1 06.25 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