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나는 21호 요철 많고 잡티와 홍조가 심한 수부지고 모공은 크지않은 편이야
전후사진 ㄱㄱ 보정 안한 아이폰 기카야!

⬆️ 왼쪽이 쌩얼에 본딩프라이머만 바른거/ 오른쪽이 말차비비
은근하게 확실히(?) 차이가 나긴 해ㅋㅋ 커버력은 없지만 색보정은 확실히 되는 편임.. 하얗게 뜬다는 후기도 봤는데 나한테는 걍 한톤정도 톤업되는 느낌이야 색도 하얀색or잿빛은 아니고, 멀리서 보면 약간 아이보리 상아색st?? 이건 내가 노랗고 빨간 피부라 초록색이 상아색으로 올라오는것일수도 있음
노란 형광등 실내에서 찍은거라 사진은 엄청 칙칙해보이네.. 걍 붉은색 이만큼 눌러준다는 느낌만 봐줘🥹
발림성은 좀 뻑뻑하긴 하지만 나쁘진 않아ㅋㅋ 손으로 대충 펴발랐더니 모공이랑 각질 주름에 좀 꼈는데 다이소 갈색퍼프로 두들기니까 다 펴지긴 함 코 모공도 매끈하게 가려지고ㅇㅇ 턱라인 하얀거는 뭉치거나 밀린거 아니고 아래 입은 티셔츠가 빛반사된거..!

⬆️ 홍조 덜가려진게 좀 아쉬워서 딘토쿠션(캄운초)도 홍조 부분에만 올려봤는데 좀더 가려지긴 했지만 넘 탁하고 두꺼워져서.. 난 가벼운 표현을 선호하는 편이라 말차 단독이나 딘토 단독으로만 쓸듯? 마루빌츠12호도 있긴 한데 이건 홍조는 완벽하게 가려주지만 대신 얼굴이 노란 지점토처럼 돼서 손이 안가더라고ㅇㅇ
지금 바른지 3시간정도 지났는데 코부분이 번들거리긴 하지만 화장이 무너지거나 날라가진 않았당 프라이머때문인지 모르겠는데 잘 붙어있음
'전체적으로 뭔가 애매한데.. 좀 아쉬운데.. 쩝...' 이러다가 클워솜으로 한줄 지워봤는데 너무 차이 많이나서 걍 감사해하며 쓰기로 했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