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스퀘어 🌿 열이 일본 인터뷰 모음 (2016-2017)
2,057 3
2019.04.07 18:57
2,057 3

20112012-12012-22012-32013201420152016-2017


Wi?(WHAT's In?) 2월호

sOCTM

변화가 풍부한 작품이네요. 첫번째(앨범)와 비교해서 제일 바뀌었다고 생각되는 점은 어딜까요?

성열 : 제일 바뀐 건 우현씨의 머리스타일이 아닐까요?

멤버 : (웃음)


무척 드라마틱하고 아름다운 멜로디라인이네요.

성열 : 맞습니다. 이 곡, 한국어로 불러도 분명 멋진 곡일 거예요.

성규 : (한국어로 불러봄).


한국어버젼은 아직 존재하지 않는거죠?

멤버 : (각각 계속 부르고 있음).

성열 : 네, 아직 없지만 지금 만들기 시작했습니다(웃음).


출처 : https://meilife.blog.me/220599037563



ROLA

인피니트 7명이 그리는 4가지 “FOR” - 인피니트F

파란만장한 해?! 막내라인 “인피니트F” 의 “FOR 2015년”

AiRKr
ImhaV
일본에서의 아레나투어나 월드투어 개최, 각자 개인활동 등으로 바쁘게 보냈을거라 생각되는데요, 2015년은 어떤 한 해였나요?

명수 : 와~! 잘 부탁드립니다~!

성종, 성열 : 짝짝짝짝(박수)!

명수 : 2015년은 어떤 해였을까?

성열 : 어떤 해였을까~

성종 : 음-

성열 : 2015년말이지~ 월드투어도 즐거웠지만 2015년은 새로운 걸 여러가지 해서 무척 바빴으니까 말야. 뭘 했는지 기억이 없을 정도로 바쁜 1년이었지.

명수 : 오~ 그렇네~. 드라마에도 출연했고 말야. 성열이는 정말 바빴었네.

성열 : 응응. 바빴었어.

성종 : 으~응

성열 : (끄덕이는 성종을 보고) 왜 아무말도 안하는 거야?!

멤버 : (폭소)

성종 : 이것저것 있어서 생각하고 있었던 거야!

성열 : 뭐가 인상에 남았어?

성종 : 난 한국에서 새 앨범 「REALITY」 를 발매한게 기억에 남았달까.

명수 : 좋네!

성종 : 타이틀곡 「BAD」 는 무척 좋은 곡이었다고 생각해. 음악방송에서 1위도 하고. 더욱 길고 많이 한국에서 활동하고 싶었는데 못해서 안타까웠어.

성열, 명수 : 그렇지~

성열 : 올해도 화이팅하자!


JuSaH
겨울은 크리스마스 등 선물을 보내는 기회가 늘어나는 계절입니다. 언제나 함께 있는 멤버에게 선물하고 싶다면 어떤걸 주고 싶나요? 마음을 담은 선물을 생각해봐주세요!

성열 : 선물하고 싶은거라~

명수 : 응응

성열 : 성종이에게는, 글쎄......음........성종아, 뭐 갖고 싶어?

성종 : 음......가방!(웃음)

성열 : 오오! 성종이는 브랜드 가방 좋아하지! 그래, 칫솔이랑 치약 잔뜩 넣은 가방줄게(웃음). 그걸로 언제 어디에 있어도 바로 이 닦기 할 수 있을거야! 가글하는 것도 잊지말고 말야!(웃음)

멤버 : (폭소)

성종 : 어차피 줄거면 칫솔도 치약도 가글제도 전부 좋은 걸로 해주세요(웃음)

성열 : 물론이지! 가글제도 제대로 넣어둘게!(웃음)

성종 : 아하하! 칫솔세트 들어간 브랜드 백 고맙습니다(웃음). 소중히 쓸게요!

성열 : 엘에게는 글쎄.....

명수 : 뭘 줄거야?

성열 : 엘에게는 자기가 좋아하는 걸 많이 살 수 있도록 가방 안에 많은 돈을 넣어 선물할게. 물론 칫솔도 치약도 같이 넣어줄게! 언제든 이 잘 닦어!(웃음)

명수 : 아하하하(대폭소) 고마워(웃음)

성종 : 이 닦기는 중요하죠.

성열 : 이는 중요해.

성종 : 전 글쎄요..... 성열이형에겐 작년에 무척 바빴고 최근 또 정글에 막 갔다왔으니까 피부를 소중히 했음 해요. 얼굴마스크랑 전신 팩을 선물할게요!

성열 : 아하하! 또 정글!(웃음)

명수 : 자, 난 뭘 줄까... 성열이도 성종이도 각자 좋아하는게 있으니까 각자 좋아하는 걸 살 수 있도록 돈을 많이 주는게 좋으려나~ (웃음)

성열 : 고마워 엘!!

성종 : 엘형 기대할게요! 멤버 (대폭소)


CZOnm
노래 뿐만 아니라 연기, 버라이어티, 패션 등 활동의 폭을 점점 넓히며 활약했는데요, 각자 어떤 미래가 기다리고 있을거라고 생각하시나요? 인피니트F 멤버들의 각자의 미래를 예상해주세요.

엘 : 당신들의 미래가 보입니다! (※일본어로)

성열 : 응?

엘 : 미래가 보여요!!

성열 : 보이면 빨리 말해! (웃음)

 : (웃음) 그럼, 먼저 성열이는 (한국예능방송에서) 정글에 자주 가니까 정글러가 되어있지 않을까~? 정글의 달인, 정글러! 그거랑 동시에 해외에 가서 봉사활동도 많이 할거 같아. 그런 훌륭한 사람이 되어있을 거라 생각되네.

성열 : 응응! 내 미래는 그 말대로! 내가 바라고 있는 미래의 모습을 엘은 역시 잘 알고있네! 정글러도 말야! (웃음)

 : 그렇지?! 나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었으니까. 성열이에 대한 건 아주 잘 알고 있지?

성열 : 응응 (만족한 것처럼 고개를 끄덕임)


성열 : 그럼 다음은 내 차례네. 음~ 내가 생각하는 성종이의 미래는...... 패션을 좋아하니까 패션 공부를 시작하지만 해보고 ‘아아, 이건 내 길이 아니구나’ 하고 재빨리 깨닫고 예능계로 돌아오지 않을까 (웃음).

성종 : 엇! (쓴웃음)......성열이형, 내 미래는 그렇게 좋은 것만 있는게 아니네. 응. 하지만 그렇게 해서 포기하는 것도 중요할지도 모르지(웃음).

성열 : '이 길은 안맞아’ 라고 빨리 깨닫는 것도 중요해 (웃음).

성종 : 네~에 (쓴웃음).

 : 미래가 보입니다~! (※또또 일본어로)

성열 : 엘은 드라마 뿐만 아니라 영화쪽에도 진출해서 영화배우의 길을 가서 가수와 영화배우로서 활약하고 있지 않을까 생각해. 훌륭한 배우가 될 것 같아. 인기 많으니까!

 : 엄청 재미있네요! 하하하! 만족합니다~ (※일본어로)

성종 : 내가 생각하는 성열이 형의 미래는 정글러보다는 CEO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CEO! 사장님!

 : 정글러보다는 사장! 하하하!

성열 : 응응.

성종 : 뭔가 큰 사업을 이루거나 큰 회사 사장이 되어있을 거라 생각해. 최고가 되어있을 것 같아. 그거랑 동시에 예능활동도 같이 할 거라 생각해. 성열이 형은 뭔가 큰 일을 할 것같은 사람이에요!

성열 : 아아~!! 그거야말로 원했던 답이야! 성종아 고마워!

성종 : 두 명 모두 예능계 활동은 쭉 이어서 할거 같습니다. 길게 해줬으면 하고 말이죠.

성열 : (동시에) 그거야말로 원했던 대답이야!

멤버 : (폭소)

lHwHG
무한 매력을 가진 인피니트 여러분. 팬에게의 애정표현은 아이돌계 제일이라는 평판이 높은데요, 만약, 시간과 돈이 무한으로 있다면 팬분들에게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성열 : 무한이라! 무한이라고 말하면 인피니트지!

성종 : 난 팬분들 한사람 한사람에게 가방을 선물하고 싶다!

성열 : 브랜드 백?

성종 : 여러가지랄까. 브랜드일지도 모르고 아닐지도 모르고.

성열 : 나는 말이지~. 정말 무제한의 돈과 시간이 많이 있다면 팬 모두에게 1억엔씩 적금들게 해서 팬분들이 이익을 얻게 하면서 평생 편히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해주고 싶어~

성종 : 오오~ 그거 굉장하다

성열 : 그렇지? (웃음) 팬분들은 정말 소중하니까! 행복하게 살았으면 해!

 : 나는 시간과 돈이 무한으로 많이 있다면 매일 월드투어 하고싶어~ 비행기 타고 매일매일 여러 나라에 가서 여러 나라의 팬과 만나고 싶네~ 만약 소원이 이루어진다면 한곳 한곳의 나라에 길게 머물러서 팬분들과 긴 시간 만나고 싶어~

성열 : 아아! 그렇네! 그거 좋은 생각이네!

 : 그렇지! (자랑스러운 듯이)

성열 : 그래, 역시 나, 바꾸겠습니다! 돈과 시간이 무한으로 있다면 월드투어를 못했던 나라의 팬분들을 위해 월드투어를 할께요! 일본에서도 하고 싶네!

 : 오오! 좋은 제안이야.

성열 : 그렇지?~

성종 : 나도 그 안건에 찬성! 또 월드투어 합시다!

출처 : https://meilife.blog.me/220609621555



Rola 3월호

hYhLt

pGRrk
만약 7명이 남자모임을 한다면 다들 뭘 하고 싶나요?

성열 : 없어요.

 : 나도 없지만 재미있을 거 같으니까 가고 싶네.

성종 : 전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성열 : 가본 적 있잖아.

성종 : 그리고 후지산 하이랜드도!

성열 : 거기도 가봤잖아!

성종 : 둘다 또 가고싶다고!


작년 8월 서울공연을 시작으로 세계 각국을 도는 월드투어 「INFINITE EFFECT」 에서 즐거웠던 기억은?

성열 : 성규씨에게 다같이 수영을 가르쳤더니 많이 늘었지!

성규 : 27년간 헤엄을 못 쳤는데(웃음), 싱가폴에서 멤버들에게 배우고 20분 후에 헤엄칠 수 있게 되었네. 그 중에서도 정글러인 성열이가 가르쳐주는게 제일 훌륭했어.


출처 : https://meilife.blog.me/220615715235



Choa Vol.55

FvtKY
작년에는 월드투어를 성공시키는 등 충실했던 1년이었어요. 올해는 어떤 걸 해보고 싶은가요?

성열 : 전 3인조 유닛 “인피니트F” 로서 활동하고 있는데요, 일본에서 2번째 앨범을 만든 후, 콘서트를 하고 싶습니다.


연습생 시절을 합하면 여러분은 7년정도 함께 활동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사이좋게 해나가는 비결은 무엇인가요?

성열 : 저희들은 긴 시간 동안 함께 생활해 와서 생활패턴이 맞아져서 사이좋게 보내게 된 것 같아요. 


출처 : http://murisumemories.co.kr/xe/data/22872175



Ranking box

앨범에는 11곡이 수록되어 있는데요, 각자 좋아하는 곡을 알려주세요.

성열 : 저도 똑같아요! 「Can’t Get Over You」 이 곡 진짜 좋아요! 멜로디도 좋고 댄스도 잘 맞고 완벽한 곡이예요.


성열씨, 앨범에서 들어주었으면 하는 부분을 알려주세요.

성열 : 아----! 제 질문이 아닐거라고 생각해서 지금 방심하고 있었어요. 어, 시간이 지나는 것도 잊고 빠져서 듣게 되는 앨범이라고 생각합니다. 들어주었으면 하는건 역시 아름다운 멜로디와 가사가 아닐까요.


이 앨범에도 수록된 「Last Romeo ~君がいればいい~」를 발매한 2014년의 여름이 한국과 일본에서 인피니트 제2장의 시작이었네요. 지금은 어떤 시기라고 할 수 있나요? 

성열 : (일본어로) 더 더! 감정표현이 성숙해졌어요!

일동 : 그렇지! (박수)



인피니트 성열이 같이 연기하고 싶은 일본 남여배우 BEST3

RLNqu

약 2년반 만에 일본에서 앨범 “For You” 를 16일에 발매한 인피니트.

한국의 인기 드라마에도 출연하며 배우로써도 커리어를 쌓아가고 있는 성열. 일본 드라마를 무척 좋아하고 많이 본다고 말한다. 그런 그에게 이후 같이 연기하고 싶은 일본 남,여배우를 BEST3으로 물어보았습니다. 가까운 미래에 같이 연기하는걸 볼 수 있을지도!?


1위 기무라 타쿠야 (SMAP)

여러 작품을 보았지만 기무라씨는 연기가 무척 능숙하고 많은 작품에 출연하셨죠. 그래서 어느 작품이 제일인지는 고를 수 없는데, 굳이 고르자면 아이스하키를 소재로 했던 드라마 “프라이드”(후지테레비계) 의 역이 멋있어서 좋아요. 당시 그걸 보고 하키 해보고 싶다란 생각했어요(웃음). 저도 본격적으로 배우 활동을 시작했으니까 언젠가 연기자로서 같이 연기해보고 싶다란 생각을 해요.


2위 토다 에리카

드라마 “SPEC~경시청공안부공안 제5과 미상사건특별대책계 사건부~”(TBS계) 의 토다 에리카씨가 연기하는 토우마 사야가 예쁜데 털털한 성격으로 잘 먹고 굉장한 능력을 갖고 있다는 점이 멋지다고 생각했어요. 게다가 전 언제나 초능력을 가질 수 있다면 좋겠다란 생각을 해서 이 작품이 무척 재밌었어요. 만약에 한가지 능력을 가질 수 있다면 물건을 만지는 것만으로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게 되는 “사이코메트리(정신측정)” 을 갖고 싶습니다. 만지는 것만으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니 굉장하지 않아요?


3위 오구리 슌

영화 “크로즈 ZERO”를 보고 무척 좋아하게 된 배우고 시리즈 전부 봤어요. 이 작품은 싸움하는 장면이 무척 화려하고 한국의 학원물에는 없는 매력이 있다고 생각해요. 저 학생 때 추억을 말하자면, 고등학생 때 제 꿈을 이루고 싶은 생각이 강해서 등교 거부 선언을 하고 가출을 했어요. 결국 집에 돌아왔지만 무사히 돌아와서 심기일전, 새로운 기분으로 시작한다는 의미를 담아 가족 다같이 번지점프를 하러 갔었어요(웃음).


출처 : http://murisumemories.co.kr/xe/data/22872175



INROCK BOY6 8월호

iURyS

xYBgh
njUin

HLNHQ

사생활을 물어볼까요! 자기 방에 신경쓰는 걸 알려주세요.

성열 : 제 방안에 아무것도 없어도 괜찮아요. 암막커텐만 있다면 괜찮아요. 심플한 방이에요. 덕분에 푹 잘 수 있어요. 맞아맞아 성규씨 집에는 사우나가 있는데 그걸 보고 저도 갖고싶다고 생각했어요. 


qghbL

JzeaR

출처 : https://meilife.blog.me/220378326940



KPOP momster

gYDrv

hqrpf
qmNhG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팬분들께 불리고 있는 닉네임도 알려주세요.

성열 : 성열입니다. 제 닉네임은 없습니다. ‘열’ 이라고 불려요. 이상입니다(웃음).

앨범  ‘AIR’ 타이틀에 담긴 의미와 마음에 드는 곡을 알려주세요.

성열 : ‘Thanks’ 입니다. ‘감사하면서 살아가자’ 가 저희 집의 가운. 늘 감사하자란 감정이 저도 ‘Thanks’ 로 일치하고 있어요.


그럼 인스타그램 사진을 관련지어 질문입니다. 엘씨의 인스타에는 애완묘가 등장하고 성열씨의 아이콘은 개. 그럼 멤버 중에 가장 개, 또는 고양이가 닮은건 누구인가요?

성열 : 저도 개. 물을거 같은 얼굴하고 있죠 (웃음).

우현 : 성열이는 개!

성열 : 성규씨는 고양이네요.

성규 : 아니 난 돼지. (모두 폭소)

성열 : 엘씨는 고양이.

성열 : 동우씨는 목줄과 리드가 필요해요. 그리고 ‘만지면 안됩니다’ 란 표시를 해둬야(웃음). (모두 폭소)


다른 멤버들이 특기인 스포츠는 있나요.

성열 : 전 낚시와 헬스. 그리고 워터스키. 한강에서 해요. 


마지막으로 올해 하반기의 목표에 대해 알려주세요.

성열 : 인피니트로서 이대로 쭉 행복하게 활동 이어가고 싶네요. 


출처 : https://meilife.blog.me/221053761360



anan web Vol.28

NYJfh
kSxvg
BUYmd
rHTXa
여러분 이 때 촬영 기억하시나요~?

성열 : 왜 이렇게 머리가 길었지 (웃음) 이 때는 성종이가 제일 잘생겼네. 지금보다 말랐고.


일본 데뷔 당시를 되돌아보며 첫 일본방문의 추억을 알려주세요!

성열 : 엘은 저희들이 일본에서 CD데뷔하기 전에 일본 “지우 경시청특수범수사대 ” 란 드라마에 나오고 있었어요. 그 때쯤 그의 “워짜이쩌리~!!(나 여기있어)” 란 중국어 대사가 멤버들 사이에서 무척 유행하고 (웃음).

명수 : 아직두 그 얘기야? (웃음)

성열 : 전 당시 머리카락이 엄청 길었네요, 묶을 정도로. 하지만 일본은 한국보다 꽤나 더워서 머리카락 잘라고 왔었음 좋았겠다 후회했어요.

호야 : 전 성열이의 머리카락 길이가 신기하고 궁금했어요. 앞으로 일본에서 활동한다고 할 때에 어째서 저렇게 머리카락을 기르고 오는 건지하고 (웃음)

우현 : (첫등장 호인 앙앙을 보면서) 정말 머리카락 길! 어!!

성열 : 응. 머리부터 땀이 뚝뚝 내려왔거든 (웃음).

성종 : 첫 일본방문 때는 아닌데요, 이 앙앙 촬영했던 2012년 일본방문 때 멤버 모두와 후지큐 하이랜드에 갔었어요. 그게 무척 즐거웠던.

성열 : 성종이는 일이 아니고 놀러왔어요!

성종 : 일도 제대로 했어!! 후지야마는 모두들 무서워해서 저도 스탭분만 탔었어요.

성열 : 무서워서가 아니라 엄청 줄서야 해서 안탄거야!!


Q 일본에 오면 꼭 가는 곳, 꼭 사는 건 있나요?

성열 : ♪ 도, 도, 도~

전원 : ♪ 돈~키~, 돈키~호~테~!! (어째선지 모두가 합창)

성열 : 고추냉이맛 과자랑 곤약젤리라던가. 일본에서밖에 못보는건 바로 사버려요! 아무것도 안사도 꼭 가는데요. 


Q 그럼 이어서(웃음), 여러분은 월드투어도 하셨는데 “공기(분위기)가 제일 맞는다” 고 느끼는 나라나 장소는 어딘가요?

성열 : 전 역시 돈키호테. 언제 가도 에어콘이 팍팍 나와서 시원해요~! (웃음)


출처 : https://meilife.blog.me/221033665054



LAURIER PRESS

lcvbV
pHBCx
vYqcu
5.Thanks

성열 : 팬분들을 향해 마음속에서부터 “고마워” 란 감정를 담아 부르는 노래입니다. 영어러는 “Thanks” 인데 일본어로 “고마워” 예요! 

멤버에게 있어 “INFINITE” 란?

성열 : “나의 존재의 의미” 저라는 사람이 존재하는 의미기도 하고 앞으로도 그런 의미로 이어나갈거라 생각해요.


외출하기 좋은 계절이 왔는데요, 한국의 추천 데이트코스가 있으면 소개해 주시겠습니까?

성열 : 서울이 아닌 지방인데, 전주란 곳에 전통가옥이 있는 '한옥마을' 이 있어요. 그곳에 갔었는데 무척 좋았거든요! 한복 입은 커플도 많이 있어서 '데이트하기에도 좋은 장소구나’ 란 생각을 했어요. 전 의상은 입지 않았는데 동우씨와 함께 즐겁게 데이트 했습니다(웃음).


출처 : https://meilife.blog.me/221033467563



Marisol online

viHGK
qNLCv
국내외 불문하고 여러분들의 플레이리스트 반복재생하는 곡은 뭔가요?

성열 : 일렉트로닉, 클럽음악을 좋아합니다. 


국내외 불문하고 추천하는 영화, 드라마가 있나요?

성열 : '터널'. 시간을 오가며 사건을 해결하는 드라마로 빠져듭니다. 제가 나왔던 모두를 웃게 만드는 '하이스쿨 러브온'. 


알려지지 않은 기술은 있습니까? 최근 빠져있는 것은?

성열 : 최근 머리색을 바꿨는데 직접 머리카락을 염색하는 게 특기. 그리고 턱걸이에 빠졌습니다. 몸도 단련되고 스트레스 해소도 됩니다. 


일본에 왔을 때 꼭 가는 곳, 사는 건 있나요?

성열 : (돈키호테 노래 부르며) 살게 없어도 돈키호테는 가요. 오늘도 이후에 다같이 갈거에요.

잉피 : CM에 나가고 싶을 정도로(웃음).

성열 : 시간이 있다면 후지큐 하이랜드도 가고 싶어요. 그리고 이치란에도 자주 가요.


한국의 추천 장소와 먹거리가 있나요?

성열 : 서울 합정역 3번출구 바로있는 (가족이 운영하는) 치킨집이요(웃음). 그리고 홈플러스도 추천합니다.


출처 : https://meilife.blog.me/221022113575



한류피아 7월호

ZKhvV

NSXtd

qEjMt
성열 : (과거 연재 기사를 보면서) 뭐야 이거! 다들 엄청 못생겼는데! 웃긴다(웃음). 근데 예전에는 풋풋했었다~ 다들 어른이 되었네.

성열 : 그러고 보니 우리 조금 전에 '위기'에 대해서 다같이 얘기했었어요. 그래도 나한테는 특별히 위기랄게 없던거 같아. 멤버 각자 생각하는건 다를거 같지만. 


인피니트의 대명사라고 하면 '싱크로율 99.9%'. 타이밍부터 팔을 올리는 각도까지, 7명이 조금도 다르지 않은 움직임을 보이는 칼군무이지만 그것은 젊음의 상징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어른이 된 인피니트에게 앞으로 필요한 것은?
성열 : 필요한 것은 딱히 떠오르지 않지만 이대로 멋지게 나이를 먹고 지금 같은 팀워크로 다같이 무대에 서서 팬을 만나는 것, 그게 필요해요. 우리의 의지가 필요하달까요.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는 멤버끼리 자주 이야기하고 있어요. 팀워크는 지금까지도 앞으로도 변하지 않아요.

작년 베스트 앨범의 발매는 있었지만 오리지널 앨범 발매는 'For You' 이래 실로 1년 반만이다. 그들에게 있어서도 팬에게 있어서도 오랜만의 '일본에 인피니트가 돌아왔다!'라고 할 수 있는 작품이 되었다.
성열 : 이야! 정말 오랜만이라 우리도 좀 긴장되네요. 작년에는 '그 해 여름3' 공연만 하고 일본에서 앨범 활동이 없어서 팬분들이랑 발매 이벤트에서 만나는 게 오랜만이었어요. 한국까지 만나러 와주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저희가 만나러 가는 것에 의미가 있잖아요? 언제나 악수회에서 가까운 거리에서 만날 수 있는 것이 즐거움이예요. 한분 한분 기쁜 마음을 나눌 수 있었으면 좋겠다~하고 생각했어요.

타이틀 곡인 'Air'는 '파워풀한 사운드와 저희의 파워풀한 목소리가 조화된 곡'이라며 우현이 말하는 것처럼 인피니트다운 애절함과 거침이 부딪히는 곡이다.
성열 : 가사는 '빛을 바라며 향해 가'라는 내용이예요. 뮤직 비디오에서는 제가 계단을 올라가면서 빛을 향해 가는 듯한 촬영을 했는데 어두컴컴한 데다 그 계단이 정말 높았어요. 잘 보이지 않는데 올라가는게 무섭더라고요. '잘못 디디면 죽는다!'라고 생각하면서 촬영하니까 다리가 부들부들 떨리더라구요. '다리는 비추지 마!'라고 했는데 괜찮았나? 덕분에 고소공포증이 생겼어요(웃음)

'Air'에서는 전조된 후렴에서 '보여줘 신기한 빛'이라고 부르는 성규의 목소리가 인상적이었는데, 멤버들에게 '중요한 것을 보여주세요!'라고 하자 어떤 것을 보여주었을까.
성열 : 저는 몸이요.
성종 : 근육? 요즘 몸 키우잖아.
성열 : 근육이 아니라 중요한건 건강하게 지내는거라고 생각해. 건강하지 않으면 팬들이랑 같이 있을 수가 없잖아요. 그래서 요즘은 매일 운동 중심의 생활을 하고 있어서 1일 4시간씩 트레이닝 하고 있어요. 성종이는 목이지?
성종 : 응. 엄청 중요해. 나이를 먹으면 몸도 약해지니까 보물같은 미성을 케어해야지(웃음). 언제나 '부르부르부르'하고 입을 풀거나 목 스트레칭을 하고 있어요.
성열 : 잘때는 반드시 머리용 코르셋을 하고 자요. 목이나 머리를 아프지 않게 하려고 소중히 보호하기 위해서 라고.

CtJVR
성열

'(사람들을) 즐겁게 해주려면? 그것만 생각하고 있어요'

서비스 정신 왕성한 성열. 작년 '그 해 여름3'에서는 매일 바뀌는 여자 코스프레로 I.O.I의 'PICK ME'를 대열창하며 대폭소를 불러일으켰다.
성열 : 콘서트란 게 여러분들이 돈을 내고 시간을 내서 와주시는 곳이니까 멋진 것 뿐만 아니라 같이 즐길 수 있는 걸로 하고 싶었어요. 저의 여장으로 웃고 분위기 끌어올리면 그건 의미가 있죠. 그래서 매번 어떻게 하면 더 신선하고 즐거운 무대가 될 수 있을까 생각하고 평소에도 그런 것만 생각하고 있어요.

파트는 보컬이지만 'Cover Girl'에서는 랩을 보여주었다. 동우가 '그 해 여름3'을 결석 했을 때에는 랩 파트를 대신 해냈다. 
성열 : 연습생 시절에 동우 형, 호야, 엘이랑 같이 랩 레슨을 받았었어요. 뭔가 있으면 언제든지 제가 대신 할 수 있도록 랩 파트도 전부 외워두고 있어요.
 
소속사는 올해 인피니트 이래 7년만에 "골든 차일드"를 데뷔시킨다. 리더를 맡고 있는게 성열의 친동생 대열이다. 
성열 : 고민 상담을 해와요. 11인조 그룹의 리더는 힘든가봐요. 그래도 '나는 리더가 아니니까 성규형한테 물어봐. 나는 내 가족에서 리더가 나온다는 것만으로도 엄청 자랑스러워'라고 말해요(웃음). 어드바이스 하기 보다는 응원하고 싶어요. 뭐든 스스로 경험하지 않으면 모르는 거니까요.

형제가 같은 소속사의 아이돌이 된다는 것을 부모님은 기뻐하신다고 한다. 
성열 : 얼마 전에 집에서 하는 가게에 대열이가 만든 식사를 가족끼리 먹는 촬영을 했어요. 생각해보니까 가족 모두가 식탁에 모여있는게 제가 회사 들어가기 전, 8년도 넘었더라고요... 자식들이 자기의 길을 가는 걸 보고 부모님은 정말 기뻐해주셨어요. 엄마는 눈물도 흘리시고. 이건 효도하고 있다는 것일까요?

오랜만의 가족 모임. 혼자 사는 지금, 가족은 물론 시끌벅적했던 숙소 시절도 자주 떠오른다고 한다. 
성열 : 다들 같이 지냈을 때는 몰랐는데 혼자 사니까 쓸쓸해서 멤버의 소중함을 느낍니다. 혼자면 생각하는 시간이 많아지는건 좋아도 쓸쓸함도 느껴버리잖아요. 그런 때에는 '시끄러웠지만 살아있다는 걸 느꼈었지'라면서 옛날 생각하곤 해요. 최근의 취미는 가사(웃음). 랄까 살기 위해서는 스스로 해야만 하니까요. 설거지를 하고, 커피를 내리고. 일이 없는 날은 요리도 하지만 평소엔 배달 시켜먹어요. 준비가 끝날 즈음에 배달이 도착하도록 타이밍 계산도 딱 맞게 할 수 있게 되었어요(웃음).


gMleI비교해보았습니다!

'데뷔 7년'에서 연상되는 것을 그림으로 표현하면? (6년전에는? '일본 데뷔'를 그림으로 표현하면?)
성열 : 제 이름으로 그린 둘리예요.

인피니트는 ㅇㅇ다! 인피니트에게 선전 문구를 붙이면? (6년전에 연재했을 때와 같은 질문의 답은?)
성열 : "인피니트는 최고다!" 시간이 흘러도 기대를 저버리지 않습니다!
6년전 : 공기 - 필수불가결. 호흡하면 다른 물질이 되는 산소처럼 바뀌어가는 존재가 되고 싶다.


옛날과 비슷한 포즈로 찍었습니다! 옛날의 사진을 본 소감은?
성열 : 너무 풋풋해서 제 모습을 볼 수가 없어요. ㅋㅋㅋ


라스트Q! 인피니트를 구성하고 있는 요소 3개를 들자면?
성열 : 멤버+울림+댄스

출처 : http://murisumemories.co.kr/xe/22928214


목록 스크랩 (0)
댓글 3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려 x 더쿠] 머리숱 부자 고윤정처럼, 촘촘 정수리♥ 여자를 위한 <려 루트젠 여성 탈모샴푸> 체험 이벤트 220 00:05 6,567
공지 공지접기 기능 개선안내 [📢4월 1일 부로 공지 접힘 기능의 공지 읽음 여부 저장방식이 변경되어서 새로 읽어줘야 접힙니다.📢] 23.11.01 3,586,382
공지 비밀번호 초기화 관련 안내 23.06.25 4,340,612
공지 ◤더쿠 이용 규칙◢ 20.04.29 20,737,785
공지 성별관련 공지 (언급금지단어 필수!! 확인) 16.05.21 21,856,622
공지 알림/결과 👑 2024년 5월의 성열 👑 16 19.09.27 11,445
공지 알림/결과 🤴🏻 이성열 프로필 및 활동내역 🤴🏻 10 19.03.03 12,228
모든 공지 확인하기()
20237 잡담 열모닝🩷 10:01 3
20236 잡담 열나잇🩷 1 05.10 17
20235 스퀘어 배우님 인스스에 열이 1 05.10 26
20234 잡담 아니 근데 깔맞춤한고 왜케 귀엽냐 ㅋㅋㅋㅋㅋ 1 05.10 25
20233 잡담 티켓 직접 사는거 상상하니까 쏘큐트🥹 2 05.10 24
20232 잡담 보고싶어쏘 겸댕아 ㅠㅠㅠ 2 05.10 24
20231 스퀘어 열토리❣️ 1 05.10 25
20230 잡담 덩열이 보고싶오 ㅇㅅㅇ 1 05.10 19
20229 잡담 새로 줍줍한 마카오 워케이션 열이 사진 2 05.10 27
20228 잡담 열모닝🩷 1 05.10 22
20227 잡담 열나잇🩷 1 05.09 29
20226 잡담 꽁꽁 얼어붙은 홍돌이 모음ㅋㅋㅋ 2 05.09 40
20225 스퀘어 워케이션 마카오 단체사진 속 열이 1 05.09 42
20224 잡담 열모닝🩷 2 05.09 47
20223 잡담 열나잇🩷 1 05.08 37
20222 잡담 도련님 뽀뽀사진 풀어주세오 2 05.08 55
20221 잡담 열모닝🩷 2 05.08 41
20220 잡담 열나잇🩷 2 05.07 49
20219 잡담 이렇게 설레게 쳐다보면서 볼하트하는거 유죄야.. 1 05.07 69
20218 잡담 열모닝🩷 2 05.07 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