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연저펀 그냥 납입만 하면 돼? 과세이연이 뭐야?

무명의 더쿠 | 10:08 | 조회 수 184

연저펀 할까말까 고민이라면 +20대,30대 들어와! 5년 소액투자후기

https://theqoo.net/stock/4223560867


연저펀관련질문 총정리본




연금저축계좌에 매달 5만원 납입만 하고, 아무것도안사도 되는거 아냐? 난 16.5퍼센트 세제혜택이면 괜찮은거같은데?




연저펀은 무조건 주식사지 않고 이체만 해도 도움되는거야?


https://theqoo.net/stock/4223926950




ㄴㄴㄴㄴㄴㄴㄴㄴ 과세이연효과+복리때문에 무조건 해외에 투자하는 국내 etf를 사야되는데, 고민없이 10년이상 가지고 있으면 나스닥과 슨피투자가 과거기준으로 실패가 없었어서 그런거라 꼭 etf는 사야해! 그리고 세제혜택은 1회밖에 안되니까 돈 묵혀두지말고 그냥 기계적으로 사! 우리는 시장의저점과 고점을 판별할수없고 공포에사서 환희에 팔수도 없어! 결과론적인이야기고 누구나 서울대를 가지는 못하지만 누구나 서울대 못가도 자기나름대로 살아가고 있는것처럼 누구나 주식으로 20억대부자가될수는 없지만 예금이율보다는 높은 수익을 스트레스 없이 받을수 있는거야. 








++과세이연효과는 내가 연금계좌내에서 투자했던 금액들에 대한 세금(배당소득세 예금이자 해외주식 매매차익 양도세(정확히말하면 분배금관련이지만 중요하지 않고)그냥 세금을 당장 안떼고 만55세이후 수령할 때 저율로 과세한다는데 있어! 심지어 세제혜택을 받지않은 납입금은 안떼고 출금할수 있음. 




이게 왜 대단하냐면 친구한테 1억을 빌렸어. 근데 나는 25년뒤 1억만 갚는거야. 1년마다 법정이자 5.8프로인거 그거 안주고 받는 친구도 5.8프로의 법정이자소득세 15.4프로도 국가에 안내는거야. 그럼 나는 그동안 그돈으로 계속 투자할수 있네? 인플레이션때문에 화폐가치가 더 떨어졌는데 원금만 갚으면 된다고? 개꿀~ 이런거지. 과세이연효과와 해외주식에 대해투자한 국내etf 세금을 안낸다고? 그니까 돈있으면 직투도 하고 같이 연저펀도 해!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8
목록
7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더쿠 X 모락셀라] 피지 모락셀라 실내건조 섬유유연제 체험단 30인 모집 280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 💍👠👑👸쥬쥬님덜 명단👸👑👠👛 1377
  •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와 닷컴버블 때 나스닥 지수 5000이었네
    • 13:05
    • 조회 49
    • 잡담
    1
    • 지금 두산ㅇㅔ너빌리ㅌㅣ 들어가는거 쌉에바지?
    • 13:04
    • 조회 25
    • 잡담
    2
    • 덬들아 -30% 넘는 종목 몇개야?
    • 13:03
    • 조회 38
    • 잡담
    3
    • 청년형 isa/미래적금 중복가입못하게 해놓고는 청년형 isa에 대해 왜 구체적으로 안알려주냐ㅠ
    • 13:02
    • 조회 24
    • 잡담
    • 주식으로 돈벌고싶으면 시장주도주 탑승하고 추세 바뀌면 튀어야됨 4탄. 주린이일수록 제발 시장주도주를 타라
    • 13:02
    • 조회 107
    • 스퀘어
    5
    • 나 진짜 기계적 손절하는 사람인데 우량주들이라 그래도 반등올때 손절하자싶었는데 이정도로 빠질줄은 몰랐음
    • 13:01
    • 조회 62
    • 잡담
    4
    • 많이손절했는데도 아직 400남음
    • 13:00
    • 조회 25
    • 잡담
    • ㅇㅈㅅ 홍명보가 안그래도 죽어가는 jtbc 숨통을 끊어놓는구나
    • 13:00
    • 조회 83
    • 잡담
    2
    • 근데 뭐 .....달리 방법이없음
    • 13:00
    • 조회 77
    • 잡담
    3
    • 주식하면 할수록 연예인에 대한 덕질 감정이 식음...ㅋㅋㅋ
    • 13:00
    • 조회 153
    • 잡담
    8
    • 하닉 계속 의심해줘
    • 12:54
    • 조회 294
    • 잡담
    5
    • 근데 삼하닉 전에도 상방얘기 나왔나?? 나 기억이 안나네
    • 12:52
    • 조회 184
    • 잡담
    3
    • 그냥 낼부터 일주일간은 하락~횡보 느낌일거같아서
    • 12:51
    • 조회 115
    • 잡담
    • 존나 아쉽긴해 차라리 저번달에만 손절했어됴 20퍼전후로 손절하고 반도체 타면됐는데
    • 12:49
    • 조회 209
    • 잡담
    5
    • 닷컴버블 같은 과거 버블 보면 ㅈㄴ 악랄한 게 사람들 다 안심할 때 무너뜨림
    • 12:49
    • 조회 209
    • 잡담
    3
    • 주식 전혀 모르고 ISA도 6월에 첨 접한 주린이인데
    • 12:49
    • 조회 166
    • 잡담
    3
    • 폰수익보고 가슴이 웅장해지면 진짜 매도 타임이야
    • 12:48
    • 조회 209
    • 잡담
    4
    • 근데 반도체로 옮기긴 늦은거 아냐?
    • 12:44
    • 조회 604
    • 잡담
    14
    • 마크롱 고점 다신 안올까?
    • 12:44
    • 조회 195
    • 잡담
    6
    • 수요일이나 목요일쯤 국장 괜찮을것 가틈
    • 12:42
    • 조회 283
    • 잡담
    2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