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국장 ㅃ난 개인적으로 조정/하락 때 마음의 안정은 평단이 아니라
158 2
2026.06.27 12:23
158 2



예수금의 존재가 거의 100을 차지하더라


막말로 내가 손실 중이어도 예수금만 빠방하면 걱정이 없음

오히려 더 내려라 줍줍하자 하기도 해


근데 예수금이 제로다

이러면 손실 중일때는 말할것도 없고 

살짝 이익 중일때도 정병 폭발함

여기서 훅 빠지면 어쩌지 지금 폰수익 깎이면 안되는데

근데 그렇다고 지금 팔았다가 날아가면 어떡해 



예수금 제로여도 평단이 아주 낮으면 그나마 ㄱㅊ을거 같은데

다들 알잖아 이런 경우는 거의 없다는걸..



요새 이래서 전문가들이 항상 현금 들고 있으라고 하는구나 느낌..

그 돈으로 실제 물을 타든 안타든

언제라도 맘먹으면 물탈 수 있다는 사실이 주는 안정감이 개큼


댓글 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모공 흔적 앰플 체험단 모집 💙 450 06.25 36,849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58,843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49,445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7,589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18,870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6,323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2,027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151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715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11,478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1,682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2061 잡담 잡담 무조건 우상향하는종목 추천함 3 15:05 246
832060 잡담 두에빌 보고왔는데 저렇게 떨어졌는데도 PER 600이 넘네 2 15:02 159
832059 잡담 ㅇㅈㅅ 비상금은 얼만큼 가지고 있어야 되는 거야? 13 15:00 190
832058 잡담 카드론으로 부동산을 하면모를까 (물론 하란말아님) 주식을하는건 지능이슈 5 14:58 151
832057 잡담 당장 현차는 국회의사당에 태권V가 있음을 발표해라 3 14:57 104
832056 잡담 현대무벡스 가지고있었는데 탈출하길 존나잘했다 한 400주 있었는데 1 14:56 118
832055 잡담 일본, 이란·레바논에 200억 규모 긴급 무상 자금...전쟁 후 첫 지원 2 14:56 165
832054 잡담 좀 안전하게 투자해보려고 계좌 하나를 ETF들로 넣어놨는데 14:56 108
832053 잡담 뭐가 됐든 미래에 대한 기대감 때문이지 뭐 14:55 31
832052 잡담 ㅇㅈㅅ주식생각만하다가 넘 머리아파서 나가서 인형뽑기나해옴 31 14:52 440
832051 잡담 샌디 호재 있음 4 14:52 433
832050 잡담 근데 로봇,우주,양자 등등 미래사업섹터는 per이든 pbr이든 다 거품 엄청나잖아 11 14:49 193
832049 잡담 들어가기전에 공부 조금이라도 하고 들어가는데 맞는거 같다ㅠㅠ 4 14:47 190
832048 잡담 삼전도 9만원갔다 4만웡갔다며... 현차도 그런거아닐까 4 14:40 600
832047 잡담 수익률에 대한 감각이 이상해지긴 했다 3 14:40 289
832046 잡담 난 솔직히 하닉에 쏠린 국장보다 실적도 없는데 올려쳐진 스엑이 더 광기같던데 15 14:40 558
832045 잡담 3슨피7나스닥 비중인데 바꿔야되나 2 14:39 206
832044 잡담 일론머스크 10일만에 조만장자에서 내려왔다매 7 14:37 541
832043 잡담 우주 데이터센터 준공 난이도 영상 봤는데 6 14:35 296
832042 잡담 빅테크 대부분 다우존스에 있는 거 알고 있었어? 5 14:34 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