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국장 ㅃ난 개인적으로 조정/하락 때 마음의 안정은 평단이 아니라
142 2
2026.06.27 12:23
142 2



예수금의 존재가 거의 100을 차지하더라


막말로 내가 손실 중이어도 예수금만 빠방하면 걱정이 없음

오히려 더 내려라 줍줍하자 하기도 해


근데 예수금이 제로다

이러면 손실 중일때는 말할것도 없고 

살짝 이익 중일때도 정병 폭발함

여기서 훅 빠지면 어쩌지 지금 폰수익 깎이면 안되는데

근데 그렇다고 지금 팔았다가 날아가면 어떡해 



예수금 제로여도 평단이 아주 낮으면 그나마 ㄱㅊ을거 같은데

다들 알잖아 이런 경우는 거의 없다는걸..



요새 이래서 전문가들이 항상 현금 들고 있으라고 하는구나 느낌..

그 돈으로 실제 물을 타든 안타든

언제라도 맘먹으면 물탈 수 있다는 사실이 주는 안정감이 개큼


댓글 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모공 흔적 앰플 체험단 모집 💙 445 06.25 36,849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58,843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48,465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7,589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17,696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6,007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2,027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151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715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11,478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1,682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2025 잡담 국장 덬들이라면 반도체ETF 어떤거에 더 비중 넣고 싶어? 13:55 1
832024 잡담 샌레 45엿는데 물타서 42로 만들었는게 다시 오겠지? 13:55 1
832023 잡담 커뮤 안하는게 오히려 주식으로 돈버는거같음 13:55 12
832022 잡담 솔직히 이젠 갤럭시가 뒤쳐지지 않아ㅇㅇ 걍 자기 편한거 쓰는거지 2 13:54 45
832021 잡담 삼하 고점에 물린건 평단 오면 빼고 샌마로 갈래 13:52 49
832020 잡담 아니 나 ㅈㄴ 까먹고 있었는데 월급받으면 연금펀드 통장으로 자동이체 되고, 거기에서 자동모으기 하는 세팅 해놨거든? 13:52 49
832019 잡담 현차로 수익내본 적이 없는데 이상하게 현차에게 끌려 4 13:51 84
832018 잡담 ㅇㅈㅅ 연프 보는데 기영이 다니는 분 나와 13:50 45
832017 잡담 만약에 승인이 난다고해도 13:50 61
832016 잡담 ㅇㅈㅅ ) 6월 미장결산 5 13:50 132
832015 잡담 애플 볼수록 ㅈ같다 1 13:49 78
832014 잡담 사람들이 국장 안해도 왜 미장은 장투 하는지 알거같음. 시장 규모가 크니까 지수가 받쳐줌 2 13:48 109
832013 잡담 와 니네 되게 똑똑한거같아 6 13:47 306
832012 잡담 난 앱테크 같은 거 좋아하고 그래서 걍 삼페로 고정된게 컸음 ㅋㅋ 13:46 40
832011 잡담 애플은 기능 많이 쓸 줄 알면 더 불편하긴함 3 13:45 165
832010 잡담 애플, 마소 거래량 크게 들어옴 3 13:44 290
832009 잡담 애플놈들은 바이든때도 중국메모리 살려고 시도 했었음 1 13:44 128
832008 잡담 난 다 갤럭시야 14 13:44 200
832007 잡담 뭔가 전력도 그렇고 소부장도 그렇고 지금쯤이면 반도체랑 가야할애들이 금리때문에 못가는거같음 2 13:44 76
832006 잡담 ㅇㅈㅅ 난 그냥 사과농장임 5 13:43 1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