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들도 조정장이랑 하락장 구별 못함 과거 22년도 1-2월에 낸 월가 리포트들 얼마나 틀렸는데 한 3,4월에서야 경기방어주랑 석유, 천연가스 추천 나오긴 했지만 공식적으로 하락장으로 성장주 팔라는 이야기느 6월에서야 나옴 ㅋㅋㅋㅋㅋㅋ 실제로 고점 찍고나서 몇 달 이후 일이고 ㅇㅇ
보통 하락장이 확 내려가서 다시 천천히 상승하면 훨씬 대응이 쉽지만 하락~횡보~상승 이걸 반복하면서 긴 기간으로 주면 어떻게 반응해(닷컴 버블이 이 케이스여서 더 고통임 3년 동안 하락장이었는데 최저점은 초반이 아니라 중후반에 찍혔으니) 지금만 해도 조정오면 더 큰 돈 넣을 생각이고 그렇게 다들 버는거지 그거 기관에서도 예측을 못하니 예측한 사람이 유명해져서 언론에 나오는거지
솔까 잘 빠져나가는것도 운의 영역임 그래서 사람들이 올라가도 불안한거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