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근데 원래 조정장과 하락장 구별 못해 그거 기관도 못하는건데
69 0
2026.06.18 13:08
69 0

기관들도 조정장이랑 하락장 구별 못함 과거 22년도 1-2월에 낸 월가 리포트들 얼마나 틀렸는데 한 3,4월에서야 경기방어주랑 석유, 천연가스 추천 나오긴 했지만 공식적으로 하락장으로 성장주 팔라는 이야기느 6월에서야 나옴 ㅋㅋㅋㅋㅋㅋ 실제로 고점 찍고나서 몇 달 이후 일이고 ㅇㅇ

보통 하락장이 확 내려가서 다시 천천히 상승하면 훨씬 대응이 쉽지만 하락~횡보~상승 이걸 반복하면서 긴 기간으로 주면 어떻게 반응해(닷컴 버블이 이 케이스여서 더 고통임 3년 동안 하락장이었는데 최저점은 초반이 아니라 중후반에 찍혔으니) 지금만 해도 조정오면 더 큰 돈 넣을 생각이고 그렇게 다들 버는거지 그거 기관에서도 예측을 못하니 예측한 사람이 유명해져서 언론에 나오는거지

솔까 잘 빠져나가는것도 운의 영역임 그래서 사람들이 올라가도 불안한거고

댓글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68 06.21 41,997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20,949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98,161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5,17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74,687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4,097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478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5,950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1,94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00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19662 잡담 현피 어제보다 20원올랐네 15:21 13
819661 잡담 코스닥 주주들도 수급이 너무 삼하로만 쏠리니까 15:21 25
819660 잡담 아직 평단 오려면 멀었는데 기적의 킹반영으로 내일도 그냥 올라주라 15:21 2
819659 잡담 그저~ 바라만보고 잇지~ 1 15:21 11
819658 잡담 실발하고 떨어지지도 오르지도 않은채로 2 15:21 140
819657 잡담 개미의 가장 큰 무기는 시간이랬는데.. 15:21 94
819656 잡담 이대로 내일 갭상 납치당하는 상상 15:20 54
819655 잡담 마크롱때 파격세일 기다리고있는거같아서 안빠질거같음 15:20 46
819654 잡담 우리 주방 찡찡이들 오늘 본장 고생했어 2 15:20 99
819653 잡담 근대 기억잃고 240대로 돌아간대도 못살거같음 9 15:19 342
819652 잡담 원덬 삼삼하 주식 현황 2 15:19 298
819651 잡담 타미우주 -35퍼야 협심증 상태야 2 15:19 53
819650 잡담 어제: 오후에 주울걸.. / 오늘 : 오전에 주울걸.. 5 15:18 300
819649 잡담 삼전 평단 337이라 요즘 계속 + - 와리가리하는데 걍 +일때 팔고 다시 진입할까? 5 15:18 86
819648 잡담 에탑 빨간불 한번을 못봤어 ㅋㅋ 보고 싶어 15:18 29
819647 잡담 소액주주 어제오늘 8만원정도 벌었어! 3 15:18 115
819646 잡담 혹시 나처럼 모든 주식이 물린 사람들 있니?ㅋㅋㅋㅋㅋ 13 15:18 241
819645 잡담 나선오르면 오르고 내리면 내린다는건 알겠는데 근본적으로 2 15:17 150
819644 잡담 와 하닉 덩치가 크니까 물타기도 쉽지 않더라 15:17 62
819643 잡담 숨궈둔 돈 다 끌어서 하닉 2주 샀다 3 15:16 3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