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대학 앞에서 무가치해짐
이게 너무 크니까-
다시 예전처럼 애들 때려 잡으며 없고
공부만 시킬 수도 없는데
사회가 기대하는
교육의 최종목적이 대학인 건 변하지가 않음
거슬러 올라가면 조상들도 장원급제하려고 서당에서 부터 공부만 팜..
벼슬 못하면 선비도 조롱받고
대학이 사회 서열을 결정하는 시작점이 된다고 생각하잖아
그리고 제일 중요한 건 사실 사람들은 그걸 바꾸고 싶어하지 않음
이게 너무 크니까-
다시 예전처럼 애들 때려 잡으며 없고
공부만 시킬 수도 없는데
사회가 기대하는
교육의 최종목적이 대학인 건 변하지가 않음
거슬러 올라가면 조상들도 장원급제하려고 서당에서 부터 공부만 팜..
벼슬 못하면 선비도 조롱받고
대학이 사회 서열을 결정하는 시작점이 된다고 생각하잖아
그리고 제일 중요한 건 사실 사람들은 그걸 바꾸고 싶어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