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 같은 악재 터지는 와중에도
코스피 올라가면서 삼하 만큼은 아니어도 이차전지 조선 우주 섹터별로 일정 부분은 오름ㅇㅇ
올해초까지만해도 분명 장 전체에 어느정도 상승이 있었고 그러니 삼하 빼면 얼마다 흔들기가 안먹힘
근데 레버리지 출시 기점으로 순환매가 아예 막혀버리고
삼하 제외 모든 종목이 저점을 향해 내려가고 있음
그것도 엄청난 속도로 하루에 십퍼 가까이 떨구고 있어
그래서 최근에 주식 관련해서 민심 안좋은거.
언론에서 아무리 흔들어도, 내가 삼하 만큼은 아니어도 수익 봤다 이러면 사람들이 안흔들리는데
이제 내 계좌가 죄다 파란불이니까 이게 먹히는거
그리고 주식이 근본적으로 가치가 있는 기업이면 상승한다 이게 기본이잖아? 그래서 전쟁같은 악재로 떨어진다 이건 사람들이 견딜 수 있는데
지금은 기업 호재가 나와도 업황 호재가 나와도 걍 계속 떨어지니까 한국 주식시장 자체가 정상인가에 대해 물음표 나오는거
주식 채널에서도 다 지금 상황은 그냥 공포라고 표현함
분석이고 뭐고 아무곳도 안먹히고 오히려 호재난 기업들이 하루에 십퍼씩 떨어지니
그 와중에 다른 자산인 부동산은 신고가를 갱신하니
이러면 결국 원점으로 돌아가서 한국은 역시 부동산이 불패다...로 가는 흐름이 느껴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