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룸인데 에어컨이 없어서 에어컨을 샀어
8평형 벽걸이 에어컨을 샀는데 설치기사님이 산게 9*6mm 이고, 우리집은 15*9mm라 설치가 안된다고 설치안된다고 그러셔서 설치를 못했거든 ㅜㅜ
배관사이즈가 12*6mm나 11평형 벽걸이를 사라고 하셔서 알아봤는데
11평형도 9*6mm인게 많더라구 ㅜ.ㅜ 모른다고 하거나....
아님 스탠드 에어컨이나 창문형 에어컨을 사라고 하시는데
원룸이라 스탠드 에어컨은 공간차지할거같고
창문형은 .. 지금 이동형에어컨 쓰고잇는데 소리 개시끄럽거든? 창문형도 시끄럽다해서 ...ㅠ 글고 평형 커질수록 벽걸이 에어컨이 100만원쯤 되더라고,,?
1. 제품 찾는게 넘 어려워.. 벽걸이형을 사도 되는 제품이 뭔지 모르겟어
2. 그냥 비싸고 하니까 이동형에어컨 꾹참고 대충 쓸까?ㅠㅠ
참고로 행복주택 그런거라 에어컨 알아서 사서 설치해야함 집주인이랑 협의 그런거 불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