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네 뭐 돼....? 라는 말이 자꾸 목구멍까지 차오름
•나라가 잘살아서 외국인이 외화벌이를 하러 오는가?→No 부채투성이에 환율나락간지 오래
•대학들이 미국유럽 뺨칠정도로 연구성적이 좋고 명성이 있는가?→분야에 따라 다르지만 전체적으로는 점점 아시아 내에서도 중화권에 밀리는 중
•나라가 외국인 친화적이고 다인종문화인가?→No
•일본인들만으로 나라를 굴릴 수 있을 정도로 인구 유지가 잘되고 인재활용을 잘하는가?→No
진짜 뭣도 없으면서 뭔 자신감으로 저러는지 모르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