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일본 주민세 플이길래 지자체 활용법 (?) 얘기해봄
336 8
2026.06.25 14:33
336 8
다들 주민세 많이 아깝지ㅠㅠ 

나도 어제 주민세 7-80만엔 나온거 보고 넘 아까움..

그래서 나름 지자체 이용 많이 하려고 노력 중이야


나는 도쿄 23구 안에 살고 내가 주로 하는 건

- 구립도서관 가서 책 많이 읽기, 한국어나 영어로 된 책 요청하기 (요청하면 새로 사주시기도 하고 다른 지자체 도서관에서 빌려서 갖다주심)

- 구립수영장, 피트니스 자주 이용하기 (한번에 3-400엔 정도)

가끔 테니스레슨 같은 것도 저렴하게 들음

- 구에서 하는 행사 참여 (캔들 만들기, 전시회 등 참가, 거의 무료임)

- 구에서 하는 경력개발센터에서 이력서 첨삭받기, 모의면접하기 (이직 때 큰 도움이 됨)


라인에 지자체 어카운트랑 친구맺으면 이런 행사 정보 많이 오더라고!

세금 넘 아깝고 하니까 최대한 지자체에서 누릴 수 있는 거 많이 누리자!!



댓글 8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141 00:05 16,173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40,093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15,773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26,13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94,333
공지 해외거주토크방 오픈 알림 41 20.05.15 92,813
모든 공지 확인하기()
237258 일본 이치란 오랜만에 먹었는데 좀 단맛이 쎄? 20:46 12
237257 일본 드럭 바디워시 쓰는 덬들 추천해주라 뭐 쓰는지 20:24 28
237256 일본 스이파라 메론망고 타베호다이 갔다온 후기 2 20:16 84
237255 일본 참외 두개 198엔 2 20:16 59
237254 일본 무묭상 너 재택 많이해서 悪目立ちしていますㅇㅈㄹ떠네 7 19:39 235
237253 일본 여기서 추천해준 마운자로 병원 약받고 집가는 중인데 6 19:38 146
237252 일본 인스턴트 라면은 진짜 우리나라 최고아니냐? 4 19:33 126
237251 일본 매운비빔면.... 4 19:25 164
237250 일본 야마노테선 오카치마치에서 문 열리니까 야키토리? 냄새 미친다 1 19:23 71
237249 일본 전철 입냄새 쩐다 19:20 43
237248 일본 우에노 한식당 추천해줄 새럼~!!! 8 19:08 88
237247 일본 상사가 理不尽하게 혼낼 때 직접 따져? 3 19:02 118
237246 일본 슈퍼에서 부대찌개 햄이랑 비슷한 거 있을까 2 18:39 68
237245 일본 일본 침술(접골원에서)은 한국이랑 좀 달라? 3 18:30 113
237244 일본 과자봉지 흑백으로 바뀐거 어제 첨 실물 봤는데 1 18:19 130
237243 일본 좆소덬들 왜 계속 그회사다녀? 12 18:14 321
237242 일본 태풍 자주와 지진 자주와 18:11 89
237241 일본 독쿄덬인데 연말연시 뱅기티켓 구매언제쯤 하는게 좋을까? 4 18:01 139
237240 일본 달러가 162엔이라고? 일본인들 여권발급 7000엔된다고 좋아하고있던데 6 17:19 411
237239 일본 와 갑자기 감자탕 땡겨 10 16:46 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