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주민세 많이 아깝지ㅠㅠ
나도 어제 주민세 7-80만엔 나온거 보고 넘 아까움..
그래서 나름 지자체 이용 많이 하려고 노력 중이야
나는 도쿄 23구 안에 살고 내가 주로 하는 건
- 구립도서관 가서 책 많이 읽기, 한국어나 영어로 된 책 요청하기 (요청하면 새로 사주시기도 하고 다른 지자체 도서관에서 빌려서 갖다주심)
- 구립수영장, 피트니스 자주 이용하기 (한번에 3-400엔 정도)
가끔 테니스레슨 같은 것도 저렴하게 들음
- 구에서 하는 행사 참여 (캔들 만들기, 전시회 등 참가, 거의 무료임)
- 구에서 하는 경력개발센터에서 이력서 첨삭받기, 모의면접하기 (이직 때 큰 도움이 됨)
라인에 지자체 어카운트랑 친구맺으면 이런 행사 정보 많이 오더라고!
세금 넘 아깝고 하니까 최대한 지자체에서 누릴 수 있는 거 많이 누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