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일본 주민세 플이길래 지자체 활용법 (?) 얘기해봄
379 9
2026.06.25 14:33
379 9
다들 주민세 많이 아깝지ㅠㅠ 

나도 어제 주민세 7-80만엔 나온거 보고 넘 아까움..

그래서 나름 지자체 이용 많이 하려고 노력 중이야


나는 도쿄 23구 안에 살고 내가 주로 하는 건

- 구립도서관 가서 책 많이 읽기, 한국어나 영어로 된 책 요청하기 (요청하면 새로 사주시기도 하고 다른 지자체 도서관에서 빌려서 갖다주심)

- 구립수영장, 피트니스 자주 이용하기 (한번에 3-400엔 정도)

가끔 테니스레슨 같은 것도 저렴하게 들음

- 구에서 하는 행사 참여 (캔들 만들기, 전시회 등 참가, 거의 무료임)

- 구에서 하는 경력개발센터에서 이력서 첨삭받기, 모의면접하기 (이직 때 큰 도움이 됨)


라인에 지자체 어카운트랑 친구맺으면 이런 행사 정보 많이 오더라고!

세금 넘 아깝고 하니까 최대한 지자체에서 누릴 수 있는 거 많이 누리자!!



댓글 9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149 06.25 19,716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42,399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17,085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26,752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97,617
공지 해외거주토크방 오픈 알림 41 20.05.15 92,813
모든 공지 확인하기()
237270 일본 이거 단데 맛잇어 00:26 27
237269 일본 문과덬 한국에서 토익 950을 못넘겨서 매번 정병 왔는데 1 00:04 73
237268 일본 축구분위기 진짜 부럽네 3 06.25 88
237267 일본 한국가면 이거 꼭 사먹어라 3 06.25 105
237266 캐나다 어제 아이패드 30분 고민하다가 안 샀는데 2 06.25 70
237265 일본 여행 후지산 vs 카가와 1 06.25 39
237264 일본 지유 가방 살말 10 06.25 160
237263 일본 토요일 태풍 미쳤구나 2 06.25 180
237262 일본 낼 회식인데 저녁 비바람 에반데 06.25 35
237261 일본 일본회사 연수 丁寧라고 해서 왔는데 회바회구나 ^_ㅠ 7 06.25 139
237260 일본 아이허브 질문.. 5 06.25 105
237259 일본 지금 퇴근했어 2 06.25 126
237258 일본 요거 맛나보이지 않니 6 06.25 240
237257 일본 일본 사는 덬드라 후쿠오카 간 김에 마운자로 사오려고 하는데 11 06.25 256
237256 일본 과장님들이 한국 축구 사정 더 잘 알아.. 1 06.25 136
237255 일본 토리키 신메뉴 먹었저 2 06.25 273
237254 일본 허기진 배를 움켜쥐고 세븐을 가서 당당히 외쳤어 8 06.25 310
237253 일본 이치란 오랜만에 먹었는데 좀 단맛이 쎄? 4 06.25 139
237252 일본 드럭 바디워시 쓰는 덬들 추천해주라 뭐 쓰는지 2 06.25 104
237251 일본 스이파라 메론망고 타베호다이 갔다온 후기 3 06.25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