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일본 주민세 플이길래 지자체 활용법 (?) 얘기해봄
179 6
2026.06.25 14:33
179 6
다들 주민세 많이 아깝지ㅠㅠ 

나도 어제 주민세 7-80만엔 나온거 보고 넘 아까움..

그래서 나름 지자체 이용 많이 하려고 노력 중이야


나는 도쿄 23구 안에 살고 내가 주로 하는 건

- 구립도서관 가서 책 많이 읽기, 한국어나 영어로 된 책 요청하기 (요청하면 새로 사주시기도 하고 다른 지자체 도서관에서 빌려서 갖다주심)

- 구립수영장, 피트니스 자주 이용하기 (한번에 3-400엔 정도)

가끔 테니스레슨 같은 것도 저렴하게 들음

- 구에서 하는 행사 참여 (캔들 만들기, 전시회 등 참가, 거의 무료임)

- 구에서 하는 경력개발센터에서 이력서 첨삭받기, 모의면접하기 (이직 때 큰 도움이 됨)


라인에 지자체 어카운트랑 친구맺으면 이런 행사 정보 많이 오더라고!

세금 넘 아깝고 하니까 최대한 지자체에서 누릴 수 있는 거 많이 누리자!!



댓글 6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285 06.24 22,430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38,431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11,580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24,669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92,622
공지 해외거주토크방 오픈 알림 41 20.05.15 92,813
모든 공지 확인하기()
237232 일본 필라테스 궁금해서 체험레슨 잡아봤는데 1대1 가격이 너무 이상하게 싸서 수상해.. 5 15:45 74
237231 일본 에센에스데 와다이노 로손노 어쩌구 저쩌구 1 15:45 52
237230 일본 무지에서 45리터 쓰레기통을 샀어 3 15:37 77
237229 일본 살지도않는인간들이 재류자격갱신비 인상에 입은 왜대는거임 3 15:34 91
237228 일본 후루사토노제 추천해보자 14 14:52 145
237227 일본 너네 릴스에서 유행하는 무쿠미+에너지젤리 조합 먹어봄? 7 14:44 114
» 일본 주민세 플이길래 지자체 활용법 (?) 얘기해봄 6 14:33 179
237225 일본 동네산책하는데 마라탕집이 진짜 10미터 떨어져있는데도 냄새나더라 14:17 65
237224 일본 ㅁㅊ주민세 떼이고부터가 진짜라는걸 실감 3 14:16 205
237223 일본 아이폰 17시리즈 가격 인상되는중 5 14:06 199
237222 일본 저녁 뭐먹을꺼야 9 14:05 59
237221 일본 집에 가면 연어장 있다....ㅎㅎ.... 14:04 38
237220 일본 진짜 일본은 젊은이들은 위한 정책 왤캐 없을까 13 13:57 301
237219 미국 브라질리언 레이저 제모기 vs 샵 3 13:53 53
237218 일본 비가 너무 많이 오네 13:48 25
237217 일본 주민세는 대체 왜 떼가는 거야? 4 13:46 218
237216 일본 왜 은행은 앞번호 쭉쭉빠지다가 내 직전번호에서 할 게 그렇게 많은 걸까 2 13:38 77
237215 일본 울회사 돈없고 돈도 많이 안주는데 계속 있는 이유 5 13:35 197
237214 일본 니사 성장형 다 채웠어 츠미타테는 10만엔씩 넣는중이고 4 13:31 138
237213 일본 니사 성장형도 자동매수 돼? 4 13:22 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