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일본 나도 30대 무경력 IT 이민 고민중인데
399 19
2026.06.24 19:03
399 19

글 쓸 때는 분위기 이렇게 안 나빴는데 쓰고 퇴근하는 동안 분위기 너무 나빠져서 무섭긴한데 나도 현지덬들 얘기 듣고싶었어서


국비 간 사람들 후기 다 AI 전에 가서 일단오면 3년 뒤 연봉 600 이런 후기 밖에 없고


난 테도리 210은 알고있고 당연하다고 생각했는데 일자리 없어서 몇달 놀거나 테도리120… 일 수 있다는게 충격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근데 난 이런 얘기가 필요했어ㅠㅠㅠ



개인신상 얘기도 많고 알못인 내 글 보고 불쾌해하는 업계덬들도 있어서 글 수정했어

대충 영어 잘하는 30초 국비 통해서 IT 갈건데 IT 쪽이랑 한국 경력 살리는 사무직 쪽 둘 다 전망 암울해보이냐고 물어보는 내용이었어


현실적인 얘기 듣고싶어서 정보 많이 까고 물어본건데 답변해준덬들 다들 고마워


댓글 19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241 00:05 14,781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25,203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01,140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5,68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81,501
공지 해외거주토크방 오픈 알림 41 20.05.15 92,813
모든 공지 확인하기()
30845 덬들이 원하는 대답이 뭔지 물어봐도 되니? 11 22:26 81
30844 일본 5. 무명의 더쿠 19:48 일본에서 30대 중반이면 1n년차 관리직인데... 12 19:58 360
30843 일본 애초에 일본은 로닌, 휴학 합해서 3년 넘어가면 취직 어려운데 13 19:38 289
» 일본 나도 30대 무경력 IT 이민 고민중인데 19 19:03 399
30841 일본 해거방에서 나랑 같은 직종 없을 듯 31 18:18 473
30840 일본 얘들아 재류자격 갱신 수수료 변경안 나온듯 44 17:55 430
30839 일본 해거방에서 말리는 투탑이 국비지원IT랑 지상직 아니냐 11 16:51 379
30838 일본 초봉 700~750 바라는게 너무 욕심인가 26 15:11 593
30837 삼십대 일본 취업 현실적인 조언해줄덬 92 14:52 755
30836 일본 기혼덬있니 25 14:50 375
30835 일본 리턴 계획 없는 덬들 16 12:31 549
30834 일본 다들 상여 몇개월치받아? 21 12:05 335
30833 일본 오버스테이로 강제귀국하는데 다시 일본 오는게 가능해? 11 10:29 507
30832 캐나다 레이오프되고 2년 9개월만에 다시 일시작한다 ㅠㅠ 11 01:04 512
30831 일본 귀국짐싸는데 애착물건.. 17 06.23 674
30830 일본 서비스업애서 일하는덬들아ㅜ기본급어느정도야? 11 06.23 401
30829 일본 니사 하는 덬들 어디 증권회사 계좌로 했어? 21 06.23 372
30828 일본 나 기인국 비자 받을 수 있는 지 좀 봐줄 사람.. 16 06.23 382
30827 일본 원화 환율 난리라는데 엔화 환율이 더 난리아님? 11 06.23 805
30826 일본 하마스시vs스시로 21 06.23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