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쓸 때는 분위기 이렇게 안 나빴는데 쓰고 퇴근하는 동안 분위기 너무 나빠져서 무섭긴한데 나도 현지덬들 얘기 듣고싶었어서
국비 간 사람들 후기 다 AI 전에 가서 일단오면 3년 뒤 연봉 600 이런 후기 밖에 없고
난 테도리 210은 알고있고 당연하다고 생각했는데 일자리 없어서 몇달 놀거나 테도리120… 일 수 있다는게 충격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근데 난 이런 얘기가 필요했어ㅠㅠㅠ
개인신상 얘기도 많고 알못인 내 글 보고 불쾌해하는 업계덬들도 있어서 글 수정했어
대충 영어 잘하는 30초 국비 통해서 IT 갈건데 IT 쪽이랑 한국 경력 살리는 사무직 쪽 둘 다 전망 암울해보이냐고 물어보는 내용이었어
현실적인 얘기 듣고싶어서 정보 많이 까고 물어본건데 답변해준덬들 다들 고마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