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삼십대 일본 취업 현실적인 조언해줄덬
348 81
2026.06.24 14:52
348 81

30대 중반이고 한국 살고 있는데 지금부터 준비해서 일본가서 it 취업 하려고 하고 있는데 현실적인 조언해줄덬 있을까?

 

시간이 좀더 걸려도 한국에서 학원다니면서 실무공부해서 일본 넘어가서 어학원 다니면서 취활 하는거랑

국비지원으로 블랙이라도 빨리 취업해서 이직 알아보는거랑 어떤게 좀더 나은 선택인것 같아?

 

학원에서는 최소1200시간 얘기하고 국비는 총이수시간은 800시간정도긴한데 일본어가 500시간정도고 관련수업은 300시간이야

전자건 후자건 블랙으로 시작해야 하는거면 빨리 가서 시작하는게 맞는거 같기도 하다가 일본회사에서 일하면서 실력이 늘꺼라는 기대는 하지말라고해서

이직을 하려면 어느정도 내가 공부를해가야 가서 혼자서라도 더 공부하고 할수 있으니까 학원에서 배우고 가는게 맞나 싶다가도 나이가 제일 걸림돌이지 않나싶어서

빨리 가는게 좋은가 계속 고민되 블랙에서 1년정도 구를 각오는 되어 있음 

댓글 8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330 06.22 32,932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22,449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98,161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5,17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78,731
공지 해외거주토크방 오픈 알림 41 20.05.15 92,813
모든 공지 확인하기()
237068 일본 IT는 국비 스타트더라도 본인이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충분히 오오테 관리직도 가능하잖아 3 17:02 23
237067 일본 답정너할거면 지혼자 행회나 돌리지 조언해 달래놓고 듣고 싶은말 안 해준다고 저주하는 거 템플릿 있나 17:02 18
237066 일본 공공기관에 전화하면 화나는 병 17:00 16
237065 일본 솔직히 일본취업 조언 구하는 글 보면 이미 결정 다 해놓고 17:00 27
237064 일본 전직할 떄 직접 엔트리랑 에이전트 통하는 거랑 차이가 커? 3 16:59 17
237063 일본 해거방에서 말리는 투탑이 국비지원IT랑 지상직 아니냐 11 16:51 70
237062 일본 로얄 커스타드푸딩 이거 존맛이네 16:46 16
237061 일본 왜 우린 지원금 안주나 햇더니 이미받앗엇네 ㅋㅋㅋ 4 16:28 97
237060 일본 얘들아 영주권을 가나자와에서 넣는데 도쿄로 이사하면 2 16:26 62
237059 일본 아 퇴근이 아니라 퇴사하고싶다 6 15:44 119
237058 일본 일덬들 発言小町 알아?? 4 15:35 176
237057 오스트리아나 그 근처 유럽 사는 덬 있니? 1 15:25 82
237056 일본 953원 또왔다 15:17 62
237055 일본 COOLISH 배맛 나왔더라 15:14 36
237054 일본 3년비자가지고있는 상태에서 영주권신청가능해? 4 15:13 146
237053 일본 초봉 700~750 바라는게 너무 욕심인가 23 15:11 326
237052 일본 우리회사 연봉 ㅈㄴ현타옴 9 15:07 229
» 삼십대 일본 취업 현실적인 조언해줄덬 81 14:52 348
237050 일본 기혼덬있니 25 14:50 229
237049 일본 로손 쿠폰 아이스크림 잘 바꿔먹었니? 보이질 않아 4 14:44 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