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수저라서 운동안해도 골격근 27전후 왔다갔다하는데 운동하니까 30에서 안떨어져
키170 몸무게90중반 99-100에서 시작해서 지금 77-88까지는 왔는데 몸무게가 생각보다 많이 나가거든
막연히 예상했을 때/예전 내 몸을 생각해보면 저 정도면 70후반~80은 되어야 할 것 같은데
지금 체지방만 10키로 넘게 빠졌는데도 몸무게는 그만큼 안빠져서 80후반대야 그런데도 80키로일때 못 입던 옷을 입고 있거든
근육무게가 더 무거우니까 몸무게로만 따지지 말라는 이야기는 알긴 하는데 식단으로만 뺄 때랑 운동으로 뺄 때 사이즈가 너무 다르잖아;;
내가 전에 근육량이 없었던 것도 아닌데 너무 희한해서..
골격근20후반~30을 유지하고 6677이 되려면 한 70초반은 되어야하지 않나 했는데 이대로면 70후반~80초반이 되면 가능할 것 같거든..
내가 기준을 너무 넉넉하게 잡고 있나? 아님 원래 이런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