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자표가 된다고 하면 지울게
작년부터 핫게 간 히티드 라이벌리 관련글 거의 내가 썼고
그 이후로도 슼에 주기적으로 글 썼음
그런데 몇 달전부터 슼에 글을 올리지 않는 이유가 있는데 부정적인 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서야
애초에 슼 해비업로더라 슼 글 거의 보는데 드슨이 관련 글 썼다가 댓글 때문에 지운 글도 좀 되고
(이건 거의 외모 비방과 어설프게 아는 사람들이 퀴어베이팅 어쩌고 하는 것 때문에)
비방을 목적으로(이건 확실하진 않지만 그렇게 느껴졌음) 썼다가
댓글로 맞고 삭제된 글도 봤음
조금이라도 hr 한국 팬덤이 커졌으면 해서 썼던 글로 스트레스 받는 것도 현타고
한줌단이긴 하지만 그래도 팬덤이 아예 작다고는 느껴지지 않아서 슼에 영업 포기 한 거야
그리고 이번 일 안 올리는 것도 마찬가지임
공론화 시키고 싶어도 애꿎게 같이 맞을 사람 뻔히 보이고
그러다보면 또 멀쩡한 팬들까지 처맞게 되겠지
그걸 어떻게 알아?
라고 하기엔 내가 본 댓글들 다 봤다면 아무도 의문 안 가질 듯
이 세상엔 참 어설프게 알면서 입 대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더라
물론 슼에 hr 관련 글 쓰는게 나뿐만이 아니고 핫게 보낸게 나뿐만이 아니기 때문에
내가 hr팬이면서 슼덬인 모두를 대변 할 순 없지만
'왜 이번 일은 슼에 안 올라오지?'
라는 의문에 대한 답변이 됐으면 좋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