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다른데서 벌어진 일은 여기서 하지말라는 댓글은 정중히 사양할게
더쿠 어느 곳에서도 그런 규칙은 없고
이번 일은 731도 포함이니까 충분히 언급할만하다고 생각함)
일단 허드슨 레터박스 사건이 있었으니까
처음 접했을 땐 레터박스 시즌2인가 싶어서 신중하게 접근했음
그런데 밝혀진 루트가 사운드 클라우드에서 코너 계정이라고 오피셜을 내면서 시작된 것 같더라?
(이건 코너가 동의했는지 안 했는지는 모르겠다)
731부대 관련 음악에 좋아요를 했던 게
무지일 수도 있지
무지가 물론 모든걸 커버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알고 좋아한 거랑은 천지 차이니까
그런데 그러면 적어도 관련한 입장을 요구할 방법은 없는 건가?
입장은 밝힐만한 건인 것 같은데 이대로 조용히 넘어가면
그냥 이렇게 찝찝한 채로 시즌2를 보게 되는 건가?
북미는 인종차별에 민감한 거 아니었어?
+
혹시 아예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글을 썼으니까 내용도 써야 될 것 같아서)
코너의 계정으로 밝혀진 사운드클라우드 계정에서 좋아요한 노래들 중에
나치즘, 파시즘, 731부대 관련 음악이 상당수 포함 되어 있었음
계정으로 밝혀진 경위는 추측이 아니라
사운드클라우드 공계에서 코너스토리의 음악을 들어보라고 공유한 것에서 시작함
하지만 이전에도 팬들은 알고 있었긴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