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미장 로켓랩 기술쩔긴함.....
216 3
2026.06.23 17:28
216 3

로켓랩, 美 우주군 ‘신속 우주대응’ 새 기록 세웠다

 

미국 우주군으로부터 발사 통보(Notice To Launch)를 받은 후 실제 발사까지 걸린 시간은 단 16시간 42분이었다. 또한 로켓랩의 유도·항법·제어(GNC) 팀은 약 4시간 만에 최종 비행 궤도를 계산하고 비행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했으며, 전 세계 지상국과의 연동 준비를 마쳤다.

아울러 파이오니어 우주선은 발사 후 37시간 36분 만에 첫 궤도 기동을 위한 준비를 완료했다. 이는 임무에서 요구한 72시간 제한보다 34시간 이상 빠른 기록이다.


로켓랩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CEO)인 Sir Peter Beck은 “발사체와 우주선을 통합한 임무 수행 능력은 신속 우주대응 분야의 판도를 바꾸는 기술”이라며 “준비된 우주선을 활용해 필요 시 즉시 발사할 수 있음을 입증했고, 이를 통해 미국과 동맹국의 우주 안보를 빠르게 지원할 수 있다는 점을 보여줬다”고 밝혔다.

 

https://www.cbci.co.kr/news/articleView.html?idxno=584038

 

미 국방부 산하소속 우주군에서 비밀기습작전 (훈련)내렸는데 16시간42분만에 로켓발사함

이게 가능한게 핵심 부품 대부분이 로켓랩 자체 기술로 제작됨

 

근데 로켓사업 수익은 전체에 30퍼...70퍼는 우주시스템 (부품,위성파운드리 등등)에서 나옴

 

이런거보면서 전고에서 38퍼 떨어졌지만 버티는중 ㅠㅠ 좋은날 올꺼야

댓글 3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마비x더쿠💚 여름철 체취 24시간 완벽 차단! '더마비 데오프레쉬 바이옴 밸런스 바디워시' 체험단 모집📢 416 06.19 58,053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4,015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84,810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06,27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59,843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3,704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345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5,50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1,436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1 25.10.17 99,884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59,98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15884 잡담 ㅇㅈㅅ 축구잘하는 나라는 좋겠다 20:16 13
815883 잡담 오늘 하락한 포인트로만 따지면 역대최대로 빠진건가 20:16 16
815882 잡담 삼하는 걍 이런게 기회라고 생각하지... 20:15 58
815881 잡담 내일 쏠탑 어디까지 내릴 거 같아? 20:15 17
815880 잡담 국민연금 목표비중 28.8% 인데 30%넘어서 대량으로 매도 시작 5 20:15 147
815879 잡담 근데 진짜 이제 금리 내려갈 차례인줄 알았는데 진짜 예측불가네 20:15 25
815878 잡담 샌레 팔았는데 원하는 가격 안오네 20:15 15
815877 잡담 미장 코루 30퍼 떨군거야;;?? 8 20:15 91
815876 잡담 하닉 들어가고 싶다가도 이런거 보면 망설여짐 5 20:14 249
815875 잡담 폰수익으루 저가 에르메스를 샀거덩여... 2 20:14 74
815874 잡담 삼하 연말에는 전고 올까..? 9 20:14 168
815873 잡담 쏙슬 얼마에 줍지 20:14 22
815872 잡담 ㅇㅈㅅ 주방덬들 저녁 잘 챙겨먹어ㅠ 20:14 43
815871 잡담 오늘 1일본여행 2유럽여행 3달구지출고 오늘 뭘하셨나요??? 15 20:13 68
815870 잡담 스엑 150에 샀던거 그냥 팔았어 1 20:12 119
815869 잡담 어제 초고점에서 하닉 16쥬 산게 나일리가 6 20:12 282
815868 잡담 근데 너네가 생각하는 조정의 기준은 뭐야? 8 20:12 129
815867 잡담 약간 하소연 10 20:12 240
815866 잡담 주식은 참 청개구리야.. 20:12 40
815865 잡담 하닉 어디까지 내려갈거같아? 9 20:12 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