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미장 로켓랩 기술쩔긴함.....
224 4
2026.06.23 17:28
224 4

로켓랩, 美 우주군 ‘신속 우주대응’ 새 기록 세웠다

 

미국 우주군으로부터 발사 통보(Notice To Launch)를 받은 후 실제 발사까지 걸린 시간은 단 16시간 42분이었다. 또한 로켓랩의 유도·항법·제어(GNC) 팀은 약 4시간 만에 최종 비행 궤도를 계산하고 비행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했으며, 전 세계 지상국과의 연동 준비를 마쳤다.

아울러 파이오니어 우주선은 발사 후 37시간 36분 만에 첫 궤도 기동을 위한 준비를 완료했다. 이는 임무에서 요구한 72시간 제한보다 34시간 이상 빠른 기록이다.


로켓랩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CEO)인 Sir Peter Beck은 “발사체와 우주선을 통합한 임무 수행 능력은 신속 우주대응 분야의 판도를 바꾸는 기술”이라며 “준비된 우주선을 활용해 필요 시 즉시 발사할 수 있음을 입증했고, 이를 통해 미국과 동맹국의 우주 안보를 빠르게 지원할 수 있다는 점을 보여줬다”고 밝혔다.

 

https://www.cbci.co.kr/news/articleView.html?idxno=584038

 

미 국방부 산하소속 우주군에서 비밀기습작전 (훈련)내렸는데 16시간42분만에 로켓발사함

이게 가능한게 핵심 부품 대부분이 로켓랩 자체 기술로 제작됨

 

근데 로켓사업 수익은 전체에 30퍼...70퍼는 우주시스템 (부품,위성파운드리 등등)에서 나옴

 

이런거보면서 전고에서 38퍼 떨어졌지만 버티는중 ㅠㅠ 좋은날 올꺼야

댓글 4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55 06.21 35,365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4,015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85,643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06,27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59,843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3,704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345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5,50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1,436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1 25.10.17 99,884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59,98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16078 잡담 수면주식법 실천 21:20 12
816077 잡담 현차는 오래봐야지 21:20 18
816076 잡담 내 주변만 봐도 삼하는 결국 살려줄거라 생각해서 다들 덜 걱정해 2 21:19 39
816075 잡담 마레 901이었는데 어제 괜히 추매해서 21:19 15
816074 잡담 Aaox 내가 왜 어제 탈출 안했을까 21:19 13
816073 잡담 우주는 머 얼마나 기다려야하지 1 21:19 33
816072 잡담 하닉 구조대 언제 올지 궁예좀 (›´-`‹ ) 21:19 40
816071 잡담 삼전 전고점에 대한 질문이 있어 6 21:18 96
816070 잡담 현피 오년안엔 오겟지..? 1 21:18 40
816069 잡담 현차살래 기아살래 5 21:18 130
816068 잡담 네이버도 20만원 깨졋네 21:18 48
816067 잡담 나선 -3 가능할거 같은데... 4 21:18 224
816066 잡담 걍 주식 꾸준히 해온덬들이랑 이번 불장 신규진입이랑 기준이 차원이 다름 21:17 96
816065 잡담 나선 쳐박는건 한순간이라 킹받네 21:17 48
816064 잡담 여기서 덬들이 말리는 거 분명히 많이 봤는데 어제 홀린듯이 들어갔어 4 21:17 131
816063 잡담 현대차 505,000 4 21:17 218
816062 잡담 근데 우주섹터는 리얼 기부한 기분으로 있어야 1 21:17 67
816061 잡담 국장은 지금 토스로 하고있는데 미장 해볼까 싶은데 어때? 3 21:16 39
816060 잡담 현차는 본업도 못하고 있어서 암담하네 진짜 1 21:16 94
816059 잡담 보스턴 다이나믹스는 일단 상장 성공해야함 21:16 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