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공시 감독해 감문법 하는 원덬의 국어 영어 공부법
735 4
2026.04.26 20:10
735 4
아래 글에 댓 복붙, 그 글 원덬이 댓삭 하지 말라길래

댓삭은 자주하는데 글삭은 가아끔 해서 남겨두는 글

완전 노베용은 아니라고 생각함.


작년에 10075

이번에 9595 나왔고


시간 안 재고 집에서 천천히 풀 때,

26수능 기준 영어 3등급 나오더라

작년 7급 피셋은 다 맞았음.


5과목 다해서 마킹까지 하고 나니까 50분 남았고

평소에 모고 푸는 시간정도로 생각해보면

한국사전공2과목 20분

국어영어 30분 

정도 쓴 것 같아




국어)


원래 잘 해서 뭐라 쓸게 없다 ㅠ

10년 전에 머리 팽팽 돌아가던 시절 취미도 리트 기출사다가 푸는 거였거든..


문법, 독해 강의는 들을 필요 없고, 논리만 들으면 됨.


다른 부분말고 기호화 했을 때,

""어떤"" ㅇㅇ는 ㅇㅇㅇ이다. 이거 설명 잘해주는 강사 찾아가면 됨. (내가 메가를 들어서 강사추천은 힘듦 ㅠ)

그리고 어려운 킬러문제 설명 쉽게 하는지!


생각보다 논리 못 가르치는 강사가 많아..

모 학원 모 강사는 개판으로 가르쳐서(솔직히 인강 들어보면 모르는거 티남.. 걍 본인도 공부해서 알려주는거) 그런식으로 풀면 시간내에 절대 못 풀텐데.... 이러고 있었거든? 거기 현강 애들 국어 박살났어.


기출이랑 하프는 감 안 잃게 꾸준히 풀고 시험장 들어가는거 ㅊㅊ


단기에서는 백일기도보단 권규호가 괜찮았음.

선재는 문제 본적없음.


솔직히 국어강사들 다 자가출제랑 상위시험(7급피셋)에서 따온거랑 문제퀄 차이 큼.

유튜브보면 적중이다 뭐다하는데 시험 직전까지 nnn문제 풀게하고 현 9급 원전이 7급이라 안 나올 수가 없는 구조야.



마지막에 꼭 해야하는건

내년 2말 3월 초 언저리에 수능이랑 7급 피셋(언논, 상판) 가볍게 보고 들어가는거!


재작년은 수능 언매 출제위원이랑 9급 출제위원이랑 겹치는 사람이 있어서 문제 거의 그대로 나왔음.

올해는 없었는데 또 혹시 모르니까..






영어)

감독해 감문법인데 진짜 독해 올인원은 비추


독해 그냥 꾸준히 nnn제나 하프같은거 감 유지하려고 하루에 10-20문제(문법, 어휘 등 다 포함!) 풀었고, 한창 컨디션 안 좋을 땐 3-4일에 한 번 풀었음.


nnn제 중에는 성정혜 300제 괜찮았음. 

기심론 독해는 기출만 나와서 이것도 괜찮았고, 기심론은 개정 거의 없어서 걍 중고로 아무거나 사서 풀어도 돼.

심슨 300제는 풀다 버렸는데 너무 이상한 것만 가져와서 틀리기는 많이 틀리는데 엥 이런게 나온다고? 싶은것도 너무 많았거어


너무 명확하게 맞은건 넘겼고, 애매한거랑 틀린 것만 해설 봤는데

해설은 한글로 보고 바로 이해가는건 바로 파바박 30초 정도 복습하고

애매한건 인강 발췌독 하고

한글로도 뭔 소리야 하는건 제꼈음 ㅋㅋㅋ 이런건 절대 못 풀거라 생각했기에..


단어는 조태정 베보루랑 공보루 눈에 바르는 식으로 하루에 15-20분정도 봄.


문법 진짜 개애 노답이라 올인원(현강)듣다가 졸리고 지루한것도 있지만 강의실 썩은내 미쳐서 gg치고 문법 너무~~~ 싫어해서 인강도 안들었음. 이러다 큰일나겠다 싶어서 조태정 125(이건 현강생이 10명도 안 되어서 쾌적했어)만 들은 다음에,

나중에 하프 모고류 풀면서 문법은 해설 인강으로 꼭 들었음.



근데 내기준 조태정 하프랑 모고는 풀이에서 강사 특유의 쪼가 강하다고 느껴져서 둘 다 별로라고 생각했거든.

막상 도움됐던건 박노준이었어.

심슨 하프랑 모고는 ㄱㅊ았던 기억.. 이건 내가 푼건 아니고 현강생이라 애들끼리 유명 강사들 모고 다 깔아놓고 비교했거든.




그냥 내 경험대로 적긴했는데 도움 됐으면 좋겠다 ㅎㅎ

이방덬들 다 합격했으면~~~



댓글 4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229 00:05 10,016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03,528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64,871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90,234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36,175
모든 공지 확인하기()
124815 공시 많은 시험 쳐봤는데 나 이번에 부정행위?하는 사람 첨봄 1 18:19 74
124814 공시 면접 우수합 궁금함 2 18:11 94
124813 공시 다들 행정법 누구 듣니 17 18:09 101
124812 공시 덬들아 필기합격가능할지 봐주 ㅠㅠ 7 18:08 61
124811 공시 올백으로 입력한 사람도 별로긴하지만 5과목 다 0점으로 입력한 사람은 진짜.. 3 17:56 116
124810 공시 면접 준비 질문 17:52 43
124809 공시 마킹을 급하게해서 제대로 했는지 기억이 안나 2 17:45 45
124808 공시 등수내려갔다가 다시올라서 머지했더니 7 17:42 219
124807 공시 면스는 어떻게 구해야할까 5 17:41 137
124806 공시 지금 최고 정병은 입력안한 사람들이 만점수두룩할까봐 걱정하는거 4 17:40 171
124805 공시 공시는 진짜 운빨도 필요한 거 같다 3 17:39 150
124804 공시 간헐적으로 오는 마킹병 진짜 밀려쓰거나 그러면 무조건 이질감 느꼇겟지 2 17:35 88
124803 공시 뜬금없는데 글씨체 자랑 4 17:31 184
124802 공시 진짜 운빨 많이탄다 올해 ㅠㅠ 지역선택도 뭣도 다.. 5 17:31 184
124801 공시 근데 서울 사복은 컷이 왤케 낮아? 5 17:31 174
124800 공시 근데 초오오오오오~~~~~~~~장수를 해도 교행 포기 못하겠음.. 4 17:29 187
124799 공시 덬들 지역은 1배수컷이면 유력권이야 가능권이야? 2 17:28 56
124798 공시 사전점수 나오고 면접 준비해도 괜찮을까?(인천) 5 17:28 101
124797 공시 정병존 장수생인데 지금도 밥이 안 넘어가 2 17:28 140
124796 공시 ㄱㄷㄱ 출쳌미션 개오바임 17:28 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