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설명: 미국따라 우리나라가 반도체칩스법 만든 거 맞음 근데 국민정서가 다름
106 3
2026.06.28 20:14
106 3

미국이 지금 자국 기업 키우려고 하는 건 다 알고있지? 근데 미국은 삼성 망하면 한국 망한다 소리 나오는 우리나라처럼 수출로만 먹고사는 제조업 위주의 나라가 아님 

미국에서 정부가 관련기업 키울 거라고 인텔마이크론한테만 세금혜택주고 복지혜택주고 보조금 주고 아무튼 세금 팍팍 쓸게요^^ 이럼 쟤네한테 우리 돈 왜 써야하냐고 지랄남 그래서 만든 게 칩스법임 정부가 반도체 팍팍 지원해줄 거다 대신 예상보다 더한 이익이 발생하면 회수해서 정부가 쓰겠다 정부가 쓰는 돈은 곧 국민한테 돌아가니 이럼 불만없지? 하고 만든 법임 

 

이거 보고 우리나라도 따라서 칩스법 만들었음 대충 반도체쪽 기업은 대기업부터 중소기업까지 세액공제 1.5배에서 2배 정도로 늘어남 근데 이때 예상보다 더한 이익이 발생하면 정부가 회수한다는 조항은 안 만들었음 원래라면 안 주는 혜택을 정부차원에서 이만큼 지원해줄테니 돈 많이 벌면 갚아라는 소리라 뭔 공산당 소리 나올 정도로 이상한 법은 아님 

 

근데 걍 우리나라가 미국이랑 정서가 다름 우리나라는 내수시장 작고 삼성 망하면 한국 망한다 소리도 나오는 제조업 수출로 먹고사는 나라라 정부가 특별법 만들어서 반도체만 지원해줄게 이래도 국민들이 ? 왜 쟤네한테만 혜택주는데? 왜 내 혈세를 반도체한테만 팍팍 주는데? 이런 소리 나올 나라는 아니라는 거..       

댓글 3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 X 모락셀라] 피지 모락셀라 실내건조 섬유유연제 체험단 30인 모집 311 06.27 33,214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64,439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73,203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56,750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39,957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6,547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2,163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368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4,154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2,40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5,169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12,054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1,682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3629 잡담 ㅇㅈㅅ 덬들은 문과 붐이 올 거라고 생각해? 진짜로? 3 23:42 33
833628 잡담 내일 말올 기대하면서 위로 영상 투척함 1 23:42 19
833627 잡담 ㅇㅈㅅ 근데 확실히 공무원 최고의 장점은 평생직장철밥통 이거 맞는 것 같은데 역으로 5 23:41 54
833626 잡담 ㅈㄴ 음모(?)론중에 찐부자들은 뉴질랜드에 벙커 짓고있다 이런거 있잖아 ㅋㅋ 4 23:40 69
833625 잡담 ㅇㅈㅅ 기후 위기 심해지면서 식량난 오면 다 끝난 거라고 보던데 7 23:39 109
833624 잡담 ㅇㅈㅅ 난 옛날에 뚱뚱해도 건강에 문제없으면 상관없지 했는데 4 23:39 102
833623 잡담 근데 좀 공무원하고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함 4 23:39 120
833622 잡담 이런 ai 시대에도 챗봇과 ai 상담원은 왜 이따위인가 1 23:38 76
833621 잡담 자차로 출퇴하는데 운전하면 언제죽어도 이상하지 않단 생각 하면서 다님 1 23:37 69
833620 잡담 문과들은 진짜 설 자리가 없을듯 6 23:37 138
833619 잡담 난 그래도 우리나라에 대한 확신? 은 있어 4 23:36 148
833618 잡담 무명의 더쿠 2026-06-28 23:32:55 민원이 제일 힘들지ㅋㅋㅋㅠㅠ 민원은 일처리보다 사실상 책임지는 인간 만드는곳이니까... 3 23:36 106
833617 잡담 ㅇㅈㅅ 근데 회계사 시험 되게 빡세지 않음? 6 23:35 155
833616 잡담 메타버스 투자붐은 왜 왔었지 6 23:35 96
833615 잡담 ai 혁명 이런 거랑 상관없이도 원래 사람들 직업 평균 내보면 평생에 4개 정도 직업 가진다고 했던 듯 1 23:34 60
833614 잡담 ㅇㅈㅅ 초전도체 하니까 생각난게 5 23:34 114
833613 잡담 의사는 ai 때문에 대체가 되는거 안되는거 다르다던데 2 23:34 139
833612 잡담 ㅇㅈㅅ근데 요새 ai 믿고 전문가 무시하는 사람들 많더라 3 23:34 74
833611 잡담 ㅇㅈㅅ 난 아직도 초전도체에 미련 개많음 4 23:33 160
833610 잡담 ㅇㅈㅅ 해류 순환 멈추는 때가 오면 큰일이라던데 7 23:32 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