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설명: 미국따라 우리나라가 반도체칩스법 만든 거 맞음 근데 국민정서가 다름
109 3
2026.06.28 20:14
109 3

미국이 지금 자국 기업 키우려고 하는 건 다 알고있지? 근데 미국은 삼성 망하면 한국 망한다 소리 나오는 우리나라처럼 수출로만 먹고사는 제조업 위주의 나라가 아님 

미국에서 정부가 관련기업 키울 거라고 인텔마이크론한테만 세금혜택주고 복지혜택주고 보조금 주고 아무튼 세금 팍팍 쓸게요^^ 이럼 쟤네한테 우리 돈 왜 써야하냐고 지랄남 그래서 만든 게 칩스법임 정부가 반도체 팍팍 지원해줄 거다 대신 예상보다 더한 이익이 발생하면 회수해서 정부가 쓰겠다 정부가 쓰는 돈은 곧 국민한테 돌아가니 이럼 불만없지? 하고 만든 법임 

 

이거 보고 우리나라도 따라서 칩스법 만들었음 대충 반도체쪽 기업은 대기업부터 중소기업까지 세액공제 1.5배에서 2배 정도로 늘어남 근데 이때 예상보다 더한 이익이 발생하면 정부가 회수한다는 조항은 안 만들었음 원래라면 안 주는 혜택을 정부차원에서 이만큼 지원해줄테니 돈 많이 벌면 갚아라는 소리라 뭔 공산당 소리 나올 정도로 이상한 법은 아님 

 

근데 걍 우리나라가 미국이랑 정서가 다름 우리나라는 내수시장 작고 삼성 망하면 한국 망한다 소리도 나오는 제조업 수출로 먹고사는 나라라 정부가 특별법 만들어서 반도체만 지원해줄게 이래도 국민들이 ? 왜 쟤네한테만 혜택주는데? 왜 내 혈세를 반도체한테만 팍팍 주는데? 이런 소리 나올 나라는 아니라는 거..       

댓글 3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에스티 로더X더쿠💗 공기처럼 가볍게, 피부에 가장 완벽한 핏! ‘NEW 더블 웨어 스킨 핏 쿠션’ 체험 이벤트 546 06.28 21,692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65,608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73,203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56,750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40,651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6,547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2,163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368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4,154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2,40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5,169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12,054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1,682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3697 잡담 직투랑 코덱스 슨피 둘 중에 하나만 살 수 있으면 1 00:30 17
833696 잡담 근데 미국은 요즘 ㄹㅇ ai때문에 레볼루숑 직전이야 1 00:30 45
833695 잡담 월 구독 vs 17% 할인받고 연 구독이면 00:29 9
833694 잡담 삼전은 이제 실발전이라 거의 내려갈일이 없을까 1 00:29 52
833693 잡담 그동안 공부하고 해야지라는 핑계로 주식 안하다가 삼하땜에 시작한 주린인데 00:29 15
833692 잡담 나도 2천으로 10억 만들고싶다 7 00:27 118
833691 잡담 30만원이 생겼어 덬들의 선택은? 1 00:26 38
833690 잡담 ㅇㅈㅅ 근데 슨스홍보 이런쪽은 ㄹㅇ ai가 야금야금 다 먹는 것 같더라... 1 00:26 59
833689 잡담 ㅇㅈㅅ 첫회사 5년다닌거면 그래도 잘 버틴거지?? 2 00:24 61
833688 잡담 ㅇㅈㅅ 기상전공인데 기상예측이 발전할수록 환경이 더 파괴된다는게 아이러니함ㅋㅋ 6 00:24 69
833687 잡담 ㅇㅈㅅ 나 그냥 공노비로 버티려고 3 00:23 122
833686 잡담 근데 주식 공부할수록 어려운게 점점 기업성장=/= 주주가치 00:23 32
833685 잡담 일러레들은 진짜 불안하긴 하겠더라.. 진심 밥그릇 뺏기늠 중이라서.. 3 00:23 73
833684 잡담 ㅇㅈㅅ 국민연금 120 예정이던데 4 00:23 211
833683 잡담 내일 연차인데 장 시작할때 일어나야하나 고민 00:23 22
833682 잡담 대건 존버하면 4 갈 수 있겠지??? 3 00:20 83
833681 잡담 그냥 연금보험을 열심히 넣음... 00:20 64
833680 잡담 ㅇㅈㅅ 얘들아 몸뚱아리가 제일 중하다 7 00:20 153
833679 잡담 ㅇㅈㅅ 홍보업계에서 일하는 분이 ai땜에 회사에서 더이상 신입을 안뽑는대 4 00:20 175
833678 잡담 난 겸직 불가라 주식 열심히 하는거긴 해 3 00:20 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