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장 4000으로 시작
코로나 이후 돈풀려서 불장일때 이것저것 단타치다 물리고 결국 작년 5년간 물려있던 잡주 1500손절, 삼닉으로 800벌어 조금 메꿈
올해 1100 실현수익이지만 현재 폰손실 -300
2026년 현재 4100정도
미장 3000으로 시작
2022년 금리인상 빅스텝 빔 맞으면서 계좌 -70%손실 맞음
그냥 묻어둠 이때 그래도 3000중 1000만 투자중
2000 예수금
안그랬음 그때 다 손절했을수도..
(종목 엔비디아 비자 웨스턴디지털 디즈니 ARKK)
2023년 어느날 열어보니 계좌 200% 수익
적립식투자는 안하고 항상 그때그때 스윙쳐서 시드늘림
2026년 현재 1억 1000 찍음
(현재계좌 폰손실 -1300)
이때 1100~1400원 환율 나눠서 환전했었는데 그거아니었음 나도 미장 진입 어려웠을것같아
나라를 생각하면 국장이 잘됐으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미장이 큰 수익을 가져다 주는건 어쩔수가없다 ㅜ내가 국장이랑 잘 안맞는걸수도.. 아니 그냥 맘편하게 2021년부터 슨피나 넣어두는게 나았을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