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심심해서 비교해본 내 자산 추이
313 1
2026.06.28 15:38
313 1
국장 4000으로 시작  

코로나 이후 돈풀려서 불장일때 이것저것 단타치다 물리고 결국 작년 5년간 물려있던 잡주 1500손절, 삼닉으로 800벌어 조금 메꿈

올해 1100 실현수익이지만 현재 폰손실 -300

2026년 현재 4100정도



미장 3000으로 시작 

2022년 금리인상 빅스텝 빔 맞으면서 계좌 -70%손실 맞음

그냥 묻어둠 이때 그래도 3000중 1000만 투자중 

2000 예수금

안그랬음 그때 다 손절했을수도..

(종목 엔비디아 비자 웨스턴디지털 디즈니 ARKK)

2023년 어느날 열어보니 계좌 200% 수익

적립식투자는 안하고 항상 그때그때 스윙쳐서 시드늘림

2026년 현재 1억 1000 찍음 

(현재계좌 폰손실 -1300)


이때 1100~1400원 환율 나눠서 환전했었는데 그거아니었음 나도 미장 진입 어려웠을것같아


나라를 생각하면 국장이 잘됐으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미장이 큰 수익을 가져다 주는건 어쩔수가없다 ㅜ내가 국장이랑 잘 안맞는걸수도.. 아니 그냥 맘편하게 2021년부터 슨피나 넣어두는게 나았을수도...

댓글 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에스티 로더X더쿠💗 공기처럼 가볍게, 피부에 가장 완벽한 핏! ‘NEW 더블 웨어 스킨 핏 쿠션’ 체험 이벤트 484 09:21 14,650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63,417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71,019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54,654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39,076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6,547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2,163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368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4,154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2,40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5,169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12,054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1,682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3056 잡담 직원들 상여금도 40프로씩 뜯을텐데 19:51 7
833055 잡담 환율이 1540원을 넘나드는데 세금 뜯어서 돈 뿌릴 생각이 드나? 19:51 7
833054 잡담 여기가 정방인줄 이런 얘기 자꾸 보여서 가봤더니 뭔가 이상한데..... 4 19:51 83
833053 잡담 웃긴건 저거 주장하는 정치인들 본인 재산은 또 존나게 챙김 19:51 20
833052 잡담 난 고유가 지원금도 못받았는데 19:51 27
833051 잡담 금리는 안올려 돈은 계속 뿌려대 원화가치 어쩌려고 그럼 19:50 29
833050 잡담 공장 짓는 게 일이년 걸리는 것도 아닌데 뭐 ㅋㅋㅋㅋㅋㅋ 1 19:50 64
833049 잡담 고유가지원금이 마지막일줄 알았는데... 1 19:50 46
833048 잡담 그냥 많이 벌었으니 많이 고용하고 많이 투자해라 하면 되지 뭔 환수 1 19:50 39
833047 잡담 법인세나 산업용전력비용 이런 간접적인 방법도 있을텐데 초과이윤 배분 너무 거부감듦 19:50 17
833046 잡담 삼하로 초과이익 분배 의논하겠다는데 어쨌든 ai관련이니까 기본소득얘기임 이러는건 2 19:49 95
833045 잡담 그동안 보니 돈 주지 말라고 하면 더 많이 뿌림 1 19:49 64
833044 잡담 애당초 다 있는 미국도 지금 당장 분배는 아님 이럼 1 19:49 54
833043 잡담 근데 삼하 둘다 용인도 아직 멀었지않아? 5 19:49 82
833042 잡담 환율은 서학개미탓 겁나하더니 국장 레버도 서학개미 유입하려고 만든거고 ㅋㅋㅋ 19:49 23
833041 잡담 한강뷰 25평 임대아파트 내놔 하는 애들이 저거 찬성하겠지 2 19:49 71
833040 잡담 돈 좀 그만 뿌려 19:48 29
833039 잡담 이번 고유가지원금으로 돈뿌리는게 능사가 아니라는거 깨달을줄.. 1 19:48 95
833038 잡담 시중에 돈이 너무 풀리면 어떤영향이 있는지 전문가없어? 3 19:48 109
833037 잡담 내일 떨구면 물이나 타야겠다 19:48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