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주식으로 돈벌고싶으면 시장주도주 탑승하고 추세 바뀌면 튀어야됨 3탄. 물려도 시장주도주에 물리는게 낫다
883 6
2026.06.27 20:27
883 6
https://theqoo.net/stock/4256756180

며칠전 내가 쓴 2탄 

들어가보면 이전에 쓴 글이랑 줄먹법도 있으니 참고할 사람은 해


내 개인적인 생각을 지피티로 요약해옴

여긴 더쿠니까 덕후적 생각으로 알기 쉽게 얘기해봄

vfuEYF

ZfRReW

이제 물리더라도 시장주도주에 물려야하는 이유 구구절절문


시장의 관심이 꾸준히 유지된다.

실적과 수요가 뒷받침된다.

상장폐지 위험이 상대적으로 낮다.

조정을 받아도 다시 자금이 들어올 가능성이 높다.


올해 반도체주가 강했던 이유도 비슷하다. 반도체는 AI, 로봇, 자율주행차, 데이터센터, 스마트폰, 가전제품 등 미래 산업 대부분에 필수다. 이제는 반도체 없이는 일상생활 자체가 돌아가지 않는다.


게다가 첨단 반도체를 제대로 생산할 수 있는 기업과 국가는 많지 않다. 그래서 한국의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일본의 키옥시아, 미국의 주요 반도체 기업들이 시장의 주목을 받으며 크게 상승한 것이다.


반면 우주 관련주처럼 미래의 꿈을 먹고 성장하는 산업은 이야기가 조금 다르다. 물론 성장 가능성은 크지만, 아직은 기대감이 주가를 움직이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발사 실패, 자금 조달 문제, 규제 이슈 같은 악재 하나만 터져도 관련 종목들이 함께 급락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나 역시 우주주를 투자했다가 매도 타이밍을 놓쳐 손절한 경험이 있다. 그때 느낀 건, 우리는 반도체 없이 일상생활을 하기 어렵지만 우주에 가지 않아도 살아가는 데는 문제가 없다는 점이다.


결국 시장 주도주가 조정을 받아도 다시 살아나는 경우가 많은 이유는 우리 생활과 산업에 실제로 꼭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코카콜라가 수십 년 동안 우량주로 평가받는 이유도 비슷하다. 세계 어느 나라를 가도 코카콜라를 쉽게 볼 수 있다. 사람들이 실제로 소비하고, 꾸준히 돈을 벌어들이는 사업이기 때문에 오랜 기간 강한 기업으로 남을 수 있었고 버핏도 오랫동안 투자해 온 것이다.


반대로 '내 기준에는 저평가된 주식'을 찾는다고 들어갔는데, 시장에서는 관심이 없는 종목인 경우도 많다. 저평가주가 아니라 그냥 아무도 사지 않는 무관심주일 수도 있다. 이런 종목은 오랜 기간 주가가 움직이지 않아 기회비용만 날리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다.


그래서 나는 "물릴 거면 시장이 계속 주목하는 주도주에 물리자"는 생각으로 투자하려고 한다. 물론 손실은 아프지만, 적어도 다시 관심을 받고 회복할 가능성은 더 높기 때문이다.


댓글 6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 X 모락셀라] 피지 모락셀라 실내건조 섬유유연제 체험단 30인 모집 253 06.27 14,865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60,520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57,299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45,974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28,313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6,323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2,163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151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835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5,169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12,054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1,682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2797 잡담 난 미래랑 로보티즈를 어째야할지 머리가 아프다 00:59 7
832796 잡담 나 코스닥etf 샀었는데 삼천당이 코스닥 1위인거 보고 팔았음 2 00:57 73
832795 잡담 코스닥 부양한다고 안했으면 코스닥 안들어갔는데... 00:56 30
832794 잡담 청년도약 질문해도되? 1 00:56 40
832793 잡담 미래를 보고 투자했는데 지금 상황이 미래가 오기전에 상폐될까봐 걱정됨 00:54 29
832792 잡담 코스닥액티브 이런건 진짜 정부가 조장한거 아닌가 3 00:54 73
832791 잡담 하이브는 2년전으로 돌아갔네 1 00:53 85
832790 잡담 엘지생건 손실투자자 99.46% 8 00:52 167
832789 잡담 리포트 보고 있는데 국장에서 반도체만 왜 난리인지 알것도 같은.. 00:52 124
832788 잡담 업계 특성상 기본적으로 거의 코스닥인 업계들이 있잖아 5 00:50 154
832787 잡담 내코스닥 3연상 쳐야 본전인데 상 한번치면 2 00:50 60
832786 잡담 갑자기 삼천당 궁금해서 가봤는데 5 00:49 268
832785 잡담 내 개잡주 주주현황 개슬픔 7 00:48 217
832784 잡담 엘지는 L자 들어간 주식 사면 안된다는 저주에서 언젠가 벗어날 수 있을까 00:48 30
832783 잡담 미에증 매일 만원씩 모으기 세달째 하는데 -35퍼거든? 3 00:47 111
832782 잡담 근데 코스닥쪽은 부양책 썼다가 부작용 나오면 진짜 회사 문닫는 수준으로 타격입을텐데 00:46 60
832781 잡담 코스닥은 아무거나 눌러서 봐도 무슨 손실 투자자 80-95% 이러네 2 00:46 108
832780 잡담 소숫점모으기 매일해도 주말은 제외맞아? 2 00:44 91
832779 잡담 코스닥 시총 1위 알테오젠이구나 6 00:44 177
832778 잡담 현차 걱정되면 주식하나씩 사주십셔 6 00:44 1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