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근데 레버 아니었어도 난 이런 상황 왔다고 생각함
398 20
2026.06.27 18:34
398 20
그냥 두어달 차이일뿐 같은 상황이었을거야


3월말 하닉 80만원

5월에 갑자기 하닉 하루에 몇십만원씩 뛰던때 기억나?

그때 외인개미들 우리거 투자 가능하게됐다고 하던 그런 시절이었는데 갑자기 하닉이 몇십만원씩 뛰어서 사람들 하닉만으로 두세배 수익얻고 난리났었음


그 뒤로 주식 안하던 사람들 만 너도나도 주식하다고 하고 주식 모르던 어르신이나 주변 사람들 전부 주식 삼성전자랑 하이닉스만 사야한대 이렇게 말하고 그랬잖어

레버가 없었다면 사람들이 삼성 하닉에 안넣었을까?

한달만에 두배 세배로 뛰는걸 봤는데

주변에서 하닉으로 몇억 몇천 벌었다 자랑하고 거기에 포모와서 막 마이너스통장들까지 들고 주식시장 뛰어들었는데 그 사람들이 삼닉 사지 다른거 샀겠냐고


그때 우리도 다른거 손절하고 삼닉 사서 손실메꿨다 이랬었잖아

유툽에선 맨날 주도주 사라고 하고


레버는 그 시기를 당겨준것뿐이지

현재 우리 주식시장에서는 언제고 올 일들이었다고 생각함

댓글 2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모공 흔적 앰플 체험단 모집 💙 462 06.25 39,572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60,520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54,094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8,448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25,758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6,323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2,163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151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835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5,169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11,478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1,682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2530 잡담 아ㅅㅂ 삼하 레버리지때문에 주식시장 망하고있다는글에 1 20:03 60
832529 잡담 스트레스 치고 별로 실익이 옶는 것 같아... 20:02 25
832528 잡담 폭스바겐 10만명 정리해고 기사떴네 4 20:01 107
832527 잡담 가끔그생각은 해. 터미널같은거 보고하는 펀드매니저 트레이더들도 힘든게 주식인데 1 20:00 65
832526 잡담 하닉 260이 저점인가? 5 19:59 169
832525 잡담 하닉 이번달안에 300찍으면 한주 팔아서 엄빠 폰 바꿔드릴거임 1 19:58 83
832524 잡담 주식하면서 스트레스 진짜 많이 받는듯 4 19:58 81
832523 잡담 근데 전기만큼 필수적인게 또 없는데 전력 주식은 왜 그래? 13 19:54 304
832522 잡담 가끔 주방에 좋은 글 써주는 덬들 있음 1 19:53 118
832521 잡담 그러고보니 외장하드도 미리 사두라더라 7 19:53 242
832520 잡담 커버드콜은 언제부터 모아가는게 의미가 있는걸까 3 19:52 141
832519 잡담 10년이상 장기보유할 섹터 어디라고 생각함? 10 19:51 237
832518 잡담 난 반도체 더 갈거라고 생각하는게 기업들이 가격 엄청 올려놔서ㅋㅋㅋ 6 19:50 281
832517 잡담 하닉 주주들아! 심신안정제 보고들 가 2 19:49 253
832516 잡담 난 이제부터 하닉 298에 매일 걸어놀려구 7 19:45 387
832515 잡담 반도체 99퍼 전력 1퍼 있는데 3 19:44 271
832514 잡담 근데 난 주식 전업으로는 못할듯 7 19:43 292
832513 잡담 근데 하닉 첨엔 300갈거라고도 얘기 안나왔지? 9 19:41 440
832512 잡담 국장 컴터 바꾸려고 알아보는데 램 가격이 ㅋㅋ 7 19:40 250
832511 잡담 나중에 신규덬들이 ㅇㅇ이는 왜 저때 고점 찍고 내려왔어?? 19:40 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