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근데 레버 아니었어도 난 이런 상황 왔다고 생각함
525 20
2026.06.27 18:34
525 20
그냥 두어달 차이일뿐 같은 상황이었을거야


3월말 하닉 80만원

5월에 갑자기 하닉 하루에 몇십만원씩 뛰던때 기억나?

그때 외인개미들 우리거 투자 가능하게됐다고 하던 그런 시절이었는데 갑자기 하닉이 몇십만원씩 뛰어서 사람들 하닉만으로 두세배 수익얻고 난리났었음


그 뒤로 주식 안하던 사람들 만 너도나도 주식하다고 하고 주식 모르던 어르신이나 주변 사람들 전부 주식 삼성전자랑 하이닉스만 사야한대 이렇게 말하고 그랬잖어

레버가 없었다면 사람들이 삼성 하닉에 안넣었을까?

한달만에 두배 세배로 뛰는걸 봤는데

주변에서 하닉으로 몇억 몇천 벌었다 자랑하고 거기에 포모와서 막 마이너스통장들까지 들고 주식시장 뛰어들었는데 그 사람들이 삼닉 사지 다른거 샀겠냐고


그때 우리도 다른거 손절하고 삼닉 사서 손실메꿨다 이랬었잖아

유툽에선 맨날 주도주 사라고 하고


레버는 그 시기를 당겨준것뿐이지

현재 우리 주식시장에서는 언제고 올 일들이었다고 생각함

댓글 2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모공 흔적 앰플 체험단 모집 💙 467 06.25 42,278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60,520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56,306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43,90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28,313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6,323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2,163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151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835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5,169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11,478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1,682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2629 잡담 레버는 롤백 못해도 투경이라도 다시 하면 좋겠네 22:46 17
832628 잡담 기아주주들은 다 사망했나? 2 22:45 44
832627 잡담 예수금 들고 장 열리기만 기다리는 사람 많을때는 22:45 66
832626 잡담 걍 요즘 삼하보면 늘 내 예상 반대로감 6 22:44 159
832625 잡담 근데 반도체주 변동성 앞으로도 오질거같음.. 1 22:43 77
832624 잡담 해외 장 순환매 돌면 뭐 큰일남? 4 22:42 110
832623 잡담 아형보는데 아이돌이 미자때 주식해서 지금 수익율 엄청나다고 말하네 3 22:41 222
832622 잡담 난 하닉 역으로 300매도벽만 깨면 쏠거같음ㅋㅋㅋㅋ 4 22:39 277
832621 잡담 삼닉 있지만 월요일에 한번더 빠질듯 7 22:38 309
832620 잡담 효중 월요일에 400 갈 듯 4 22:38 181
832619 잡담 하닉 300 때 튈 생각인데 튈 사람들 다 저쯤으로 생각하고 있을거같아서 눈알 개굴릴듯 5 22:36 212
832618 잡담 레버거래 기준도 좀 올려야 할 듯 7 22:36 161
832617 잡담 레버보다 난 투경 없앤 게 더 큰 거 같다 6 22:35 252
832616 잡담 하닉 300 오면 팔고 마운자로 할 거임 5 22:33 292
832615 잡담 어느정도빠지면 저점매수가 들어오는데 지금 저점매수가 안들어오는게 큰 문제래.. 6 22:31 320
832614 잡담 개미들 미리빼려는거 다 알아서 5 22:31 485
832613 잡담 난 하닉 300 한번더 오면 바로 튈거임 3 22:28 359
832612 잡담 수주 공시 이런 호재 올리지 말라고 하는 것도 참 웃프다 5 22:28 147
832611 잡담 국장 거의 모든 종토방이나 커뮤에 주식 왜 빠지는거냐고 개미들 엄청 물어보는데 14 22:26 594
832610 잡담 걍 진짜 삼하마가 손잡고 애플에 물건 끊으면 좋겠음ㅋㅋㅋㅋㅋ 2 22:25 1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