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팔 스리랑카 몽골 동유럽(구)소련국가 일 잘함
일단 일을 열심히 해야한다는 마인드가 있음
자국일자리 부족해서 해외노동자 많다보니 인력pool도 다양함
중졸시골출신~대졸도시출신 농어업집안~전문직집안 다 있음
가족들 돈 부치거나 자기 재산 모을 계획 있음
본국에 땅 살거다 집지을거다 동생 대학보낸다 돈 버는 목적 확고함
중국 태국 베트남 사업주들이 기피함
베트남 태국은 워낙 인원 많아서 어쩔수없이 쓰기도하는데
중국은 일용직으로 온대도 싫어함
사장 눈앞에서도 일 대충하고 툭하면 그냥 튐ㅋ
일가르치는거 싫어함
지 쪼대로 하다 사고쳐서 혼내면 적반하장하다 튐
인력사무소에 늦게 연락하면 중국인들만 남아있음
일 잘하는 애들은 이미 다 데려간거...
동남아쪽 애들은 정직원 고용해도 잘 튐
비자연장해달래서 관공서 업무 다 진행해보고 잘 일해보자~했는데
연장 되자마자 튐 ㅋㅋㅋㅋ
돈은 필요한데 책임감이 바닥
사장 없는데서 농땡이 치는데 천부적 재능 있음
그래도 사람대사람으로 친해지면 태도 나아지긴함
사람간 정이 있음
제일 폐급 캄보디아...
얘넨 나라 아작나서 외노자로 나올 정도면 캄보디아 부유층임
북한 군고위직 자식들 수준이라고 보면 됨
세탁기 쓸 줄 모르는 애도 봄 하인시키고 살았겠지...
특히 여직원들은 kpop로망에 빠져있는 부유층 딸인 경우 많음
궂은 일은 개뿔 기본 집안일도 자기 손으로 한 적 없음
집 잘살아서 돈 벌 필요 없으니 일 간절한것도 아님
멘탈 진짜 약함...
다 겪어보고 네팔 친구들이랑 일하는 자영업자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