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ㅇㅈㅅ외국인 노동자 국적별로 일하는게 다르더라
306 3
2026.06.27 13:05
306 3
네팔 스리랑카 몽골 동유럽(구)소련국가 일 잘함

일단 일을 열심히 해야한다는 마인드가 있음

자국일자리 부족해서 해외노동자 많다보니 인력pool도 다양함

중졸시골출신~대졸도시출신 농어업집안~전문직집안 다 있음

가족들 돈 부치거나 자기 재산 모을 계획 있음

본국에 땅 살거다 집지을거다 동생 대학보낸다 돈 버는 목적 확고함


중국 태국 베트남 사업주들이 기피함

베트남 태국은 워낙 인원 많아서 어쩔수없이 쓰기도하는데

중국은 일용직으로 온대도 싫어함

사장 눈앞에서도 일 대충하고 툭하면 그냥 튐ㅋ

일가르치는거 싫어함

지 쪼대로 하다 사고쳐서 혼내면 적반하장하다 튐

인력사무소에 늦게 연락하면 중국인들만 남아있음

일 잘하는 애들은 이미 다 데려간거...


동남아쪽 애들은 정직원 고용해도 잘 튐 

비자연장해달래서 관공서 업무 다 진행해보고 잘 일해보자~했는데

연장 되자마자 튐 ㅋㅋㅋㅋ

돈은 필요한데 책임감이 바닥

사장 없는데서 농땡이 치는데 천부적 재능 있음

그래도 사람대사람으로 친해지면 태도 나아지긴함

사람간 정이 있음 


제일 폐급 캄보디아...

얘넨 나라 아작나서 외노자로 나올 정도면 캄보디아 부유층임

북한 군고위직 자식들 수준이라고 보면 됨

세탁기 쓸 줄 모르는 애도 봄 하인시키고 살았겠지...

특히 여직원들은 kpop로망에 빠져있는 부유층 딸인 경우 많음

궂은 일은 개뿔 기본 집안일도 자기 손으로 한 적 없음

집 잘살아서 돈 벌 필요 없으니 일 간절한것도 아님

멘탈 진짜 약함...


다 겪어보고 네팔 친구들이랑 일하는 자영업자임

댓글 3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 X 모락셀라] 피지 모락셀라 실내건조 섬유유연제 체험단 30인 모집 227 00:05 9,922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58,843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49,445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8,448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19,736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6,323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2,027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151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835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11,478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1,682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2088 잡담 이정도면 진짜 빨리 대책내야지 95프로 너무한거아니냐 16:03 9
832087 잡담 최근 20거래일간 상승 종목 수를 하락 종목 수로 나눈 ADR(Advance-Decline Ratio)은 글로벌 금융위기와 코로나19 팬데믹 당시 수준까지 하락했다. 4 16:02 40
832086 잡담 잡담 아 그냥 삼하살께 됏지? 16:02 44
832085 잡담 섹터 etf들 한달간 수익률만 봐도 대충 예상이 감 1 16:01 36
832084 잡담 또 은근슬쩍 환율 이란 단어로 글쓰는척 하면서 정방 만들려고 하네 15 16:00 92
832083 잡담 근데 국장 다 망쳐놓은거 맞는거같은데 7 16:00 147
832082 잡담 삼하 빼면 코스피 4000에 부들거린 이유가 있네 6 15:59 183
832081 잡담 정치인은 결국 개인의 이익을 도모하는거고 나는 그속에서 돈이나 벌면 되는데 15:59 47
832080 잡담 애초에 환율이 왜 서학개미때문인데 7 15:58 124
832079 잡담 그냥 나는 궁금한게 돈 벌려고 주식한거일텐데 왜 돈버는 종목을 알면서도 안샀는지 11 15:58 101
832078 잡담 애플 주식 팔아버릴까? 4 15:58 91
832077 잡담 미장 마소 가망있음? 1 15:57 38
832076 잡담 주식 이야기 최근에 선 그었을껄? 11 15:57 220
832075 잡담 삼하 언제 내릴거야 너네는 15:57 29
832074 잡담 아니 95% 종목 하락에 -26%가 평균이라니 3 15:56 123
832073 잡담 이번주 주요국 증시 수익률(코스닥 1등) 3 15:56 137
832072 잡담 앤비 애플 구글 15:54 81
832071 잡담 잡담 내 계좌 효자 보고갈래? 2 15:53 149
832070 잡담 종목 95%가 하락했는데 삼하만큼 실적을 내던가 이러면서 호통친거네 12 15:53 223
832069 잡담 와 근데 95.5프로가 하락하고 평균이 -26프로인건 생각보다 더 심해 4 15:53 1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