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이래서 우리도 반도체 산업이 반도체 <- 이거 하나로 끝나면 안됨
632 12
2026.06.27 12:48
632 12

2차, 3차로 넘어가서 완제품을 파는 미래가 와야해

우리나라가 소프트웨어로 ai 제패할것도 아니고

결국 가지고있는건 기술력과 부지런한 민족의 노동력인데..

 

반도체를 계속 수요하려면 내수도 필요한거고

내수적으로 반도체 수요하려면

현차 아틀라스가 진짜 성공을 해야함 ㅠㅠㅠ

난 현차 주주 아닌데 그렇게 생각해

아틀라스 뿐만 아니라 그런 기술력이 필요한 ai쪽의 완제품

그게 뭐가 됐던간에.. 시작이 아틀라스인거고 ㅠㅠ

 

결국 이 애플 이슈가 무탈하게 지나가도 시간이 흐르면

미국은 미국 반도체 쓸거고

중국은 중국 반도체 쓸거야

그럼 우린? 내수로 반도체 써서 완제품을 팔아먹어야지

그래야 미래의 우리나라가 외화 벌어서 잘먹고 잘살지 ㅠㅠ

현차 노조땜에 틀어막혀있는거보면 답답함

근데 나도 인간이기에, 

현차 제조 근무자들이 납득하기 힘든 부분도 이해함

그치만 10년 20년후에도 우리나라가 잘살기를 바래 ㅠㅠ..

 

 

자원도 없고 인구도 적은 우리나라가 계속 잘 살려면

이 방법 말고 없자나 ㅠㅠㅠㅠ

 

 

댓글 1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184 06.25 41,050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60,520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55,421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9,514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25,758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6,323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2,163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151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835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5,169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11,478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1,682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2550 잡담 ㅂㅈㅅ 외장하드 개비싸 1 20:37 51
832549 잡담 하 우리아빠 1n억 손실이라해서 갑갑함 15 20:36 284
832548 잡담 전업할려면 시드가 10억은 있어야돼 9 20:34 293
832547 잡담 야구만큼만 해봐라 20:33 91
832546 잡담 ㅇㅈㅅ 나도 나 괴롭히는 상사 퇴사하길 기도하고 있는데 1 20:31 68
832545 잡담 ㅇㅈㅅ 40대 프리랜서도 꿈꾼다 파이어족 2 20:30 188
832544 잡담 꿈에서 누가 종목을 찝어줬는데 누구고 무슨 종목이었을까 14 20:28 207
832543 잡담 주식으로 돈벌고싶으면 시장주도주 탑승하고 추세 바뀌면 튀어야됨 3탄. 물려도 시장주도주에 물리는게 낫다 3 20:27 281
832542 잡담 쏠탑 근데 한 4~5월까지만해도 연말 목표 3만언으로 보는 사람들이 대다수욨는데 3 20:26 301
832541 잡담 돈 벌고싶다 20:26 36
832540 잡담 근데 쏠탑 진짜 3은 갈것같은데 20:26 123
832539 잡담 이노텍 120 오긴 올까 20:25 30
832538 잡담 현차 짤 볼래? 8 20:25 330
832537 잡담 지인중에 코로나때 전업투자 했던사람 있는데 1 20:23 269
832536 잡담 현차야 힘내 20:22 56
832535 잡담 쏠탑 매도해도 매수할 종목 안보여서 못팔겠음 3 20:20 225
832534 잡담 단타는 전쟁이고 머리싸움이야 6 20:19 341
832533 잡담 쏠탑을 올해 말까지 가지고 있으려고 목표를 잡았는데 20:19 125
832532 잡담 최근에 주식책에서 읽은 주식할 때 마인드 4 20:18 318
832531 잡담 아니 밑에 덬 글보고 외장하드 가격 보는데 4 20:18 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