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3차로 넘어가서 완제품을 파는 미래가 와야해
우리나라가 소프트웨어로 ai 제패할것도 아니고
결국 가지고있는건 기술력과 부지런한 민족의 노동력인데..
반도체를 계속 수요하려면 내수도 필요한거고
내수적으로 반도체 수요하려면
현차 아틀라스가 진짜 성공을 해야함 ㅠㅠㅠ
난 현차 주주 아닌데 그렇게 생각해
아틀라스 뿐만 아니라 그런 기술력이 필요한 ai쪽의 완제품
그게 뭐가 됐던간에.. 시작이 아틀라스인거고 ㅠㅠ
결국 이 애플 이슈가 무탈하게 지나가도 시간이 흐르면
미국은 미국 반도체 쓸거고
중국은 중국 반도체 쓸거야
그럼 우린? 내수로 반도체 써서 완제품을 팔아먹어야지
그래야 미래의 우리나라가 외화 벌어서 잘먹고 잘살지 ㅠㅠ
현차 노조땜에 틀어막혀있는거보면 답답함
근데 나도 인간이기에,
현차 제조 근무자들이 납득하기 힘든 부분도 이해함
그치만 10년 20년후에도 우리나라가 잘살기를 바래 ㅠㅠ..
자원도 없고 인구도 적은 우리나라가 계속 잘 살려면
이 방법 말고 없자나 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