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이래서 우리도 반도체 산업이 반도체 <- 이거 하나로 끝나면 안됨
513 11
2026.06.27 12:48
513 11

2차, 3차로 넘어가서 완제품을 파는 미래가 와야해

우리나라가 소프트웨어로 ai 제패할것도 아니고

결국 가지고있는건 기술력과 부지런한 민족의 노동력인데..

 

반도체를 계속 수요하려면 내수도 필요한거고

내수적으로 반도체 수요하려면

현차 아틀라스가 진짜 성공을 해야함 ㅠㅠㅠ

난 현차 주주 아닌데 그렇게 생각해

아틀라스 뿐만 아니라 그런 기술력이 필요한 ai쪽의 완제품

그게 뭐가 됐던간에.. 시작이 아틀라스인거고 ㅠㅠ

 

결국 이 애플 이슈가 무탈하게 지나가도 시간이 흐르면

미국은 미국 반도체 쓸거고

중국은 중국 반도체 쓸거야

그럼 우린? 내수로 반도체 써서 완제품을 팔아먹어야지

그래야 미래의 우리나라가 외화 벌어서 잘먹고 잘살지 ㅠㅠ

현차 노조땜에 틀어막혀있는거보면 답답함

근데 나도 인간이기에, 

현차 제조 근무자들이 납득하기 힘든 부분도 이해함

그치만 10년 20년후에도 우리나라가 잘살기를 바래 ㅠㅠ..

 

 

자원도 없고 인구도 적은 우리나라가 계속 잘 살려면

이 방법 말고 없자나 ㅠㅠㅠㅠ

 

 

댓글 1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 X 모락셀라] 피지 모락셀라 실내건조 섬유유연제 체험단 30인 모집 218 00:05 8,651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58,843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48,465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7,589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17,696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6,121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2,027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151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715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11,478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1,682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2055 잡담 에휴 시팔...ㅠ 주식이고뭐고 로또나되면좋겠다^^ 4 14:26 70
832054 잡담 요새 카드론 사유에 주식 투자 써내는 사람 많대 6 14:25 119
832053 잡담 적자에다 실적도 없는데 시총 4위인 스엑 11 14:25 125
832052 잡담 트가 뻘짓해서 달러 약세였나? 슨피스닥 지수 떨어진게 언제였지 2 14:23 46
832051 잡담 ㅇㅈㅅ 근데 축구 혹시나 경우의 수로 올라간다 쳐도 기대가 안 돼 1 14:23 30
832050 잡담 ㅇㅈㅅ 청년도약 딱 3년만 넣고 걍 납입중지하게 2 14:22 79
832049 잡담 미국에선 애플 저러는거에 반응 어때? 6 14:21 168
832048 잡담 스페이스X, 나스닥 100에 '초고속' 편입된다 6 14:20 174
832047 잡담 대기업도 중소기업하청 후려치는거 일상 아닌가 11 14:19 154
832046 잡담 지수etf 투자자의 최대 고민포인트 14:19 103
832045 잡담 ㅇㅈㅅ 주변에 투자하다 망한 사람도 많아?? 12 14:17 257
832044 잡담 애플 욕먹는거 그냥 이거 보면 이해 완 7 14:17 282
832043 잡담 근데 맥북m칩 성능보면 가성비임 14:16 69
832042 잡담 보통 12시30분부터 1시까지가 국장 주식 좀 낮지않아? 14:16 36
832041 잡담 애플만 욕쳐먹는 건 걍 원죄가 있어서임 ㅋㅋㅋ 4 14:15 197
832040 잡담 난 워치도 갤이 편하던데 14:14 40
832039 잡담 ㅇㅈㅅ 애플페이는 안써? 8 14:13 124
832038 잡담 좋아 결심했어 하닉 홀딩하기로 2 14:12 273
832037 잡담 ㅇㅈㅅ 축구안보는데 트위터에서 이란이랑 미국이랑 만날 가능성도 있다는거 봤는데 2 14:12 143
832036 잡담 ㅇㅈㅅ 아 ㅆㅂ 축구 브금이 띠로리야 14:11 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