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창신메모리 기술 괜찮아?
257 5
2026.06.27 11:42
257 5

이러다 2차전지 꼴나면....
하이닉스 점유율도 소폭이지만 떨어젔네ㅠㅠ

HBM 시장에서는 SK하이닉스가 압도적인 선두를 이어갔다. 올 1분기 SK하이닉스의 HBM 시장 점유율은 58%였다. 삼성전자와 마이크론은 각각 21%로 집계됐다. 다만 SK하이닉스의 HBM 점유율은 지난해 1분기 69%에서 올 1분기 58%로 낮아졌다. 같은 기간 삼성전자는 13%에서 21%로, 마이크론은 18%에서 21%로 점유율을 높였다.

SK하이닉스가 1위를 유지하는 가운데 후발 업체들이 격차를 좁히는 흐름이다. 삼성전자는 엔비디아에 HBM4를 처음으로 납품했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HBM 매출의 대부분이 현재 HBM3E에서 나오고 있으며 HBM4 납품은 하반기에 가시화될 것으로 내다봤다.

중국 업체들의 점유율 확대도 눈에 띈다. D램 시장에서는 창신메모리테크놀로지(CXMT)가 지난해 1분기 3%에서 올 1분기 8%로 올라섰다. 낸드 시장에서는 YMTC가 같은 기간 8%에서 13%로 점유율을 확대했다. 메모리 부족 현상과 가격 상승이 중국 업체들의 점유율 확대에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5302680?sid=101



댓글 5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178 06.25 37,588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57,914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48,465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6,09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15,469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6,007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2,027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151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715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11,478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1,682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2005 잡담 반도체 애플 난리난 거 보니까 폰을 지금 바꿔야하나 고민ㅠㅠㅠ 13:03 17
832004 잡담 근데 중국도 메모리 싸게 공급하면 미국만 좋을일인데 굳이 해줄 이유가 있나? 13:03 8
832003 잡담 나 ㅅㅈㅎ 아이돌은 주식 얼마나 신나게할까 이생각해봄 13:03 15
832002 잡담 스마트폰이 세상을 휩쓸던 시기가 아닌거지 1 13:02 55
832001 잡담 근데 메모리 정말 비싸지 너무 비싸지 1 13:02 59
832000 잡담 난 내계좌 예수금으로 상승 하락 보합을 판단한다 ㅋㅋㅋㅋ 13:02 27
831999 잡담 그냥 월가가 반도체주 싸게 줍고싶어서 난리치고있는거같음 2 13:01 78
831998 잡담 너네 로또되면 주식할거야? 5 13:01 45
831997 잡담 근데 애플 시총이 3조가 넘는 빅테크중에서도 빅테크고 2 13:00 123
831996 잡담 패권전쟁에서 중국이 이기면 좋을 일이 없지않아? 5 13:00 86
831995 잡담 엔비디아에 대한 내 관점 5 13:00 96
831994 잡담 CXMT의 '저렴한' DDR5는 허구, 메모리 제조사들이 컴퓨텍스에서 밝혀 — 가격은 삼성, SK하이닉스, 마이크론과 동일 2 12:59 121
831993 잡담 미국이 반도체 그래서 포기할게 아니고 더 전략자산이라고 생각하는거 같아 12:59 39
831992 잡담 애플은 늘 하던대로 '하청 pool 늘려서 극한까지 가격 경쟁시키기'를 하고 싶은건데 세상이 바뀐걸 모름 2 12:59 118
831991 잡담 근데 로비하는걸 우리가 알정도면 뭐... 2 12:59 99
831990 잡담 칩 회사들 선언문 내고 애플에 제공 안한다 했음 좋겠다 3 12:58 76
831989 잡담 난 갑질이 젤 싫어 12:58 19
831988 잡담 애플 트럼프정부에 로비중 2 12:57 244
831987 잡담 애플도 그렇고 트럼프 미국이란전도 그렇고 미국 가오 다 죽은 느낌 2 12:56 80
831986 잡담 전력 어쩌지.. 1 12:55 77